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공고 제2025-42호
2025년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시설관리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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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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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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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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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시설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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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인원:2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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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
2025.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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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17,615,000원
(금사억일천칠백육십일만오천원정)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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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의 기간은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이며, 기관 사정(하자 공사 일정 등)에 따라 착수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계약이 지연될 경우 용역기간 변경으로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방법: 전자입찰, 총액계약,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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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0.(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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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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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1.(금) 10:00 ~ 2025. 7. 18.(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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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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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8.(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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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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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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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심사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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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8.(금) ~ 2025. 7. 22.(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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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기초금액은 2025. 8. 1. ~ 2025. 12. 31.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체결 지연 시 용역대금은 용역 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과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으로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내에 소재하고 있어야 하며,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참고)
1) 적격심사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
4)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5)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영업등록증 사본 1부
9) 기타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자료
마. 경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는 신용정보업자에게 평가받은 가장 최근의 유효한 재무비율, 신용등급평가 중 선택하여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재입찰을 허용하여 유찰 시 재입찰이 진행되므로 개찰결과 확인 후 일정을 확인하시어 재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업체 별도 통보 안 함).
6.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의 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를 사후정산 합니다. 예정가격에는 아래 명시된 보험료율이 포함되어 있으며, 계약 체결 시에는 예정가격에 포함된 보험료율을 기준으로 계약금액에 포함하여 계약하고, 용역 종료 시에 실제 납부한 금액을 확인하여 정산합니다.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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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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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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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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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42,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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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보수액*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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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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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8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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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보수액*3.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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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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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3,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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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1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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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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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766,69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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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임금/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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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본 용역에 투입되는 수상안전요원 등 단시간근로자(주 15시간 미만)에 대해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적용 제외되며, 고용보험 및 산재보험만을 정산 대상으로 하여 계약금액에 포함하고 실제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나.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퇴직급여에 관한 사항은 근로기준법의 관련 조항을 준용하여야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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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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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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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참가자는 근로자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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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 위반 금지
나. 계약상대자는 본 복지관에서 기존 용역업체를 통해 근무하던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해당 종사원을 고용 승계해야 하며, 용역 계약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시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와 관련하여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사항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이 가능하며, 매월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서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서는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문 (4. 입찰 참가자격)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제2절 입찰절차 2.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에 충족하지 못한 입찰이 있으면 공고문 (10. 입찰의 무효 가.) 조항의 입찰무효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으니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다.)조항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입찰 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 체결 시에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에 관하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되는 공고문, 과업지시서에 의하고, 입찰 및 계약관련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 상대방으로 예정된 자는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납부이행각서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기관에 납부(현금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후 총 계약금액(입찰 시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계약체결이 불가능합니다.
바.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법령 및 관계 법령 등에 의합니다.
사. 기타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관련 문의 :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031-751-9991)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0.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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