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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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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2304-000 공고일시  2025/07/10 10:31
공고명 2025년 우리동네 워터파크 임시 물놀이장 설치·운영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공고담당자 김현민(☎: 061-339-26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000,000 원
   
배정예산
60,000,000 원
   
추정가격
54,54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재무관 공고 제2025 – 6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우리동네 워터파크 임시 물놀이장 설치‧운영 용역 

  나. 위    치: 호수로 77(빛가람호수공원 야외무대 옆 바닥분수 일대) 

  다. 사업내용: 임시물놀이장 설치, 운영, 철거 

  라. 추정금액: 금60,000,000원(기초금액 60,000,000원+관급자재대 0원) 

  마. 기초금액: 금60,000,000원(추정가격 54,546,318원+부가가치세 5,454,632원)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일 

 

2. 견적 제출 등록 및 개찰일시 

견적 제출 개시일시 

견적 제출(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14.(월) 09:00 

2025. 7. 16.(수) 10:00 

2025. 7. 16.(수) 11:00 

개찰용PC 

 

  가.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일 당일 17:00(16:00견적마감)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3. 견적 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8014199001) 또는 축제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9015189001)를 소지한 업체  

상기 다목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라목의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소액견적제출의 계약체결일(입찰 경우 

  적격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용역 수행에 따른 최소 인력 확보 기준(안전관리자 등) 및 근로자 자격조건 확인 서류 착수 전 감독관의 승인을 받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최소 인력기준 및 근로자 자격조건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낙찰예정자에 한해서 인력기준 및 자격조건 확인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미제출자 또는 부적격서류 제출자는 낙찰예정자에서 제외합니다. 

  ※ 증명서류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증명서류 제출처: 나주시청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사업담당자에게 이메일(charlie18@korea.kr)로 제출 후 수신확인 전화(061-339-2613) 필수 

 

 라. 견적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해서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나주시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견적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견적제출 방법 

  가. 총액(수의), 제한경쟁(지역), 적격심사 제외, 공동수급 제한 용역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현장설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나주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본 용역 소액 수의견적 제출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받지 않습니다. 

 

7. 복수예비가격,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가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니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견적 제출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견적 제출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제8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의 계약 대상자로 결정된 업체가 그 내용을 통보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견적 제출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제출한 경우에는 향후 3개월간 우리 시에서 실시하는 소액수의 적 제출을 포함한 모든 수의계약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무효 견적 제출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을 제출하는 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을 제출한 것으로 보고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을 제출하거나,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견적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용역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7. 입찰참가)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견적 제출)’은 무효이니, 입찰대리인이 동 용역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나주시가 낙찰예정자에게 입찰(견적 제출)무효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정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견적 제출)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충당금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54,421원 

179,974원 

406,068원 

-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청구시 사업명이 기재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준공(기성)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합니다. 

 다. 실제 납입금액이 해당 비목의 보험료를 초과하더라도 증액 정산은 할 수 없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으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우리 시 사정에 따라 용역규모가 변동 될 수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시방서), 설계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자는 대금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채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은 나주시 홈페이지(http://www.naj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법령및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하여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나주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061-339-2613), 입찰에 관한 사항은 나주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061-339-26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입찰참가자격 및 실적인정 범위 등에 대한 질의가 있을 경우 입찰개시일 전일까지 반드시 서면으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0.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              사업] 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