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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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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2323-000 공고일시  2025/07/10 11:06
공고명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장암, 저두) 기술진단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영암군 수도사업소 수요기관 전라남도 영암군 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김경미(☎: 061-470-67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530,000 원
   
배정예산
31,530,000 원
   
추정가격
28,6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암군 수도 공고 제2025-34호 

 

 

용역(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지시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장암, 저두) 기술진단 용역 

  나. 용역구역 : 장암‧저두공공하수처리시설(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31,530,000원(추정가격 28,663,636원 부가세 2,866,364원)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0일간 

 

2. 견적 제출 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소액수의견적제출,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 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로부터 입찰(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일시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견적서 제출 개시일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개찰일시 

비 고 

2025. 07. 10.(목) 

14:00 

2025. 07. 16.(수)  

14:00 

2025. 07. 16.(수)  

15:00 

개찰용PC 

 

※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과업지시서에 따라 용역 이행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전라남도 내에 둔 자  

    2) 「하수도법」제20조의2에 따라 기술진단전문기관(공공하수도)(업종코드: 7450)으로 등록한 업체 

       ※ 단, 『하수도법』 제20조의2제1항 단서조항에 따라 아래 업체는 참여할 수 없음 

       ① 『하수도법』 제19조의2제1항에 따라 해당 공공하수도의 운영·관리 업무를 대행하는 관리대행업자 또는 그 계열사인 경우 

       ② 해당 공공하수도에 관한 계획, 설계, 시공 및 감리를 수행하는 자 또는 그 계열사인 경우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 확인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다. 공동도급 불허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개찰전에 기초금액에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입력하고 개찰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견적제출자중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88%)이상 제출한 견적 금액 중 최저  금액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동가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1순위업체(별도 개별통지하지 않으므로 나라장터 입찰 입찰결과를 확인바람)는 입찰참가자격 입증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해야 하며, 보안요구서류를 정당한 사유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 제한조치 및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 입찰참가자격 입증서류 : 부정당업자 제재처분확인서, 면허수첩‧자격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제출일 발급본), 법인인감증명서(제출일 발급본), 사업자등록증,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 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따라 3개월간 수의계약 제한을 받게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 및 입찰 보증금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전자입찰서의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 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입찰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하며, 

  나.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 회계예규, 공고문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 소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다. 계약 시 「인지세법」 제3조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셔야 하며, 대금 청구 시마다 청구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개찰시간 전까지 등록 마감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연기공고”란에 게재합니다. 

  바. 개찰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에 관한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은 수도행정팀(☎061-470-6711)에, 사업에 관한 사항은 하수처리팀(☎061-470-6693)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7. 10. 

 

영암군지방공기업하수도사업회계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