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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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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2632-000 공고일시  2025/07/10 11:58
공고명 제10회 울산 평생학습 박람회 행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울산연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울산연구원
공고담당자 정지은(☎: 052-283-77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0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7,000,000 원
   
추정가격
8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연구원 공고 제2025-60호 

 

「제10회 울산 평생학습 박람회」행사 대행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재단법인 울산연구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울산연구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울산연구원의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담당자가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울산연구원 홈페이지–청렴신문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제10회 울산 평생학습 박람회」행사 대행 용역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다.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라.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1. 28.(금) 까지 

  마. 사 업 비 : 금97,000,000원(금구천칠백만원, 부가세 포함) 

  바.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참조 

 

* 반드시 입찰 전 상세내역은 과업지시서 등에 대하여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의 각 항 모두에 해당하는 업체 

     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울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지사입찰 불가) 

     ②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으로 등록한 업체 

     ③「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가 가능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자격이 없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제7조,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직접생산을 확인하고 발급한 서류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개찰일 전일까지 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9조에 의한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음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바. 제안업체는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상기의 모든 조건은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하며, 낙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동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다만, 지문인식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아. 기타 사항 및 제안요청서 등에서 정한 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이어야 하며, 자격 미달의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 

3 

 

 입찰방법 및 제출서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로 가격입찰 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 

   ○ 제출기간: 2025. 7. 23. 10:00 ~ 2025. 7. 25. 16:00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개찰 개찰예정: 2025. 8. 4. 14:00 

   ※ 부가가치세 면제자가 가격 투찰할 경우 부가가치세를 반드시 포함하여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향후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제자인 경우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하게 됨. 

  나.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 일    시: 2025. 7. 25. 13:00 ~ 16:00  제출 시간 엄수 

   ○ 장    소: 울산연구원 평생교육연구실(별관) 울산 남구 달삼로 76번길 2, 3층) 

   ○ 입찰 참가 등록신청 제출서류 [※ 스캔파일 USB 별도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2) 위임장 및 첨부서류 각 1부(대리인 제출 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4) 법인등기부 등본 1부(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으로 갈음) 

 5) 인감증명서(법인은 법인 인감) 및 사용인감계 각 1부(*인감도장 지참) 

 6)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7) 확약서 1부 

 8) 보안서약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0)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입찰참가 자격 관련 인·허가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 각 1부 

  

  ○ 제안서 제출서류 [※ 제본제출, 파일별도제출] 

1) 정량적 분야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2부(업체명 표기 1부, 미표기 1부) 

  ➀ 정량적평가 자기평가표 

  ➁ 과업책임자 수행능력 

  ➂ 과업 수행 인력의 구성 현황 

  ➃ 최근 3년간 유사용역수행실적 

  ➄ 용역 실적 증명서 

  ➅ 신용등급에 의한 평가 

  ➆ 행정처분내용(신인도) 

  ➇ 기관 일반현황 

  ➈ 참여인력 조직표 및 현황, 이력사항 등 

 2) 정성적 분야 

  ➀ 출력본(제본) 

   - 제안서 10부: 제안업체명 표기 2부, 미표기 8부 

   - 제안서 발표자료(요약본) 10부: 제안업체명 표기 2부, 미표기 8부 

   ※ 평가용 8부는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평가위원이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불가합니다. 

  ➁ 파일본(제안업체명 미표기)  

   - 제안서 본문파일, 제안서 발표자료(요약본)을 USB에 모두 저장하여 파일 제출 

   ※ 당해 제안사의 사업수행능력을 평가하는데 있어 첨부되는 각종 증빙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안서는 방문으로 접수하며, 접수시간 엄수 바랍니다. 

      (정해진 시간 이전 혹은 이후에는 접수 처리 하지 않음, 추가 접수 및 수정 불가) 

   ※ 입찰대리인 관련 서류를 미소지한 경우에는 FAX 전송 등으로 확인 후 사후 보완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작성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제안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지급각서)을 제출해야 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입찰서류 제출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제출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술제안서평가 

 

  가. 일시 / 장소: 2025. 7. 31. 14:00 예정 / 울산연구원 4층 회의실 

 나. 평가위원 추첨: 2025. 7. 25. 13:00 ~ 16:00(제안서 제출 시)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우리 원에서 정한 평가위원의 수(7명) 이상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추첨결과 다빈도 수가 동일한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 불참자를 대비하여 예비 평가위원 3명 이상 추가 확보 예정 

  다. 발       표: 제출한 제안서 내용에 대하여 설명(10분 이내) 

    ※ 발표자료는 출력물(10부)과 USB 제출 ➠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시 함께 제출 

    ※ 제안서 및 발표자료는 별도 양식 없이 자체 양식을 사용하되 ①유사 사업 수행 실적, ②참여 인력, ③회사의 일반현황이 포함되어야 함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업체를 대상으로 별도 안내 예정 

  라. 평가기준 및 방법:“제안요청서”참조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 협상은 기술능력평가(90%) 점수와 입찰가격평가(10%)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하며,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평가(20%)는 (재)울산연구원에서 평가하며, 정성평가(70%)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 입찰가격평가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72호)에 의한 입찰가격 평점산식을 따릅니다.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협상 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협상은 협상 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수행방법, 수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사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7 

 

 제안서작성 관련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과 관련 유의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작성지침에 어긋남 없이 작성하여 평가에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조건부 이행,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된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8 

 

 청렴계약제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제4조,제9조) 》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용역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 등 입찰과정과 관련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가자격 및 제안서 내용확인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기관 등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또한 제안업체의 관계자를 출석토록 하여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예규 최신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정부수입인지 매입,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청구금액의 2.5% 상당), 계약보증(증권) 가입(납부) 대상사업이며, 낙찰자는 낙찰(계약체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착수계와 함께 제출하며, 대금청구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아. 상기 공고 내용의 추진 일정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울산연구원 (본관/별관) 안내 

   ⦁ 주 소 및 문의 

   - 입찰 및 계약사항: 기획경영실(☎052-283-7773) 남구 삼산중로 6 (본관) 

    - 제안서 작성 및 평가: 평생교육연구실(☎052-288-7401) 남구 달삼로76번길2 3층 

 

2025. 7.  

 

재 단 법 인 울 산 연 구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