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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1396-000 공고일시  2025/07/10 13:47
공고명 2025년 공용차량 종합보험 가입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수요기관 강원도 화천군
공고담당자 김정윤(☎: 033-440-21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972,850 원
   
배정예산
29,972,850 원
   
추정가격
29,972,85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화천군 공고 제2025 - 994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본 공고문의 입찰참가자격 및 낙찰자 결정 등 공고사항을 필히 사전에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찰업체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년 공용차량 종합보험 가입용역  

구매예정금액 

(기초금액) 

금29,972,850원(부가가치세 면세) 

   ※ 본 건은「부가가치세법 시행령」제40조에 의거 면세사업에 해당됨에  

      따라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보 험 기 간 

2025. 7. 31. 24:00 ~ 2026. 7. 31. 24:00 

가 입 대 상 

관용차량 61대 

보장내용 및 조건 

별첨 과업지시서 및 보험가입대상 참조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단독이행, 적격심사 비대상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7. 10.(목) 14:00 ~ 2025. 7. 16.(수) 14:00 

개  찰  일  시 

2025. 7. 16.(수) 15:00 

개  찰  장  소 

화천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http://www.g2b.go.kr)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 업종코드 : 3828)으로 등록한 업체 

 나. 보험업법 제4조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관내에 지점 또는 대리점 등이 소재한 보험사별 1개 조직만 입찰가능 (본사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조직에 한함)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로 우리 기관이 제시한 계약조건에 의거하여 보상이 가능한 자(계약 체결 시 관련 서류 제출) 

 라.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제출[제출처 : 화천군청 재무과(☎ 033-440-2148, FAX: 033-440-2580)]하시고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우선조달계약의 예외규정을 적용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반드시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용역은 공동계약이 불가합니다. 

 

 

4. 입찰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따라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이 아니며,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이면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제출한자가 2인 이상일 경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입찰 실시후 낙찰자 결정과 함께 낙찰 통보한 것으로 간주하여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위 사항 이외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 제출서류 : 위임장(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경우), 법인인감(사용인감인 경우 사용인감계 첨부), 보험약관, 지급여력비율 증명서류(100% 이상, 입찰공고일 기준), 보험약관, 보험료 산출내역서(기타 발주부서에서 요청하는 자료)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상응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위의 모든 사항을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기타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재무과(033-440-2148), 차량보험 내용 등에 관한 사항 재무과(033-440-237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0. 

화 천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