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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53113-000 공고일시  2025/07/10 14:52
공고명 보령해경구조대 구조정(KCG R-17) No.3 선외기 불량부품 교체수리 계약의뢰
공고기관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보령해양경찰서 수요기관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보령해양경찰서
공고담당자 심순임(☎: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455,000 원
   
배정예산
27,455,000 원
   
추정가격
24,95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33475 

 주    소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산로 49  

 전화번호 : 041-402-2317 

 

 

소액수의(용역) 견적서 제출안내서 

 

 

 • 입찰공고번호 : 제2025-12호 

 • 공   고   명 : 보령해경구조대 구조정(KCG R-17) No.3 선외기 불량부품 교체 수리 용역 

 • 입찰마감일시 : 2025.07.17. 10:00 

 • 수 요  기 관 :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보령해양경찰서  

 

이 입찰 설명서는 보령해양경찰서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 공고, 개찰, 계약 : 계약 담당 심순임(☎ 041-402-2317) 

 ○ 입찰 시방 (규격) 관련 : 수리 담당 한정호(☎ 041-402-2374)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소액 용역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조달청지침) 

 8. 기타 입찰 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위 관련규정은 현행(공고 게시일 현재) 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검색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 정보제공 ⇨ 업무자료(내자구매 등) 

※ 정확한 자료가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바랍니다. 

 

◇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소액수의(총액) 견적 제출 공고 

 

보령해양경찰서 공고 제2025-12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보령해양경찰서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 제공 및 알선 등의 요구‧약속과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개요 

  가. 수요기관 :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보령해양경찰서 

  나. 용역명: 보령해경구조대 구조정(KCG R-17) No.3 선외기 불량부품 교체수리 용역 

  다. 계약방법 : 수의(총액)소액 – 견적입찰(2인이상 견적 제출) 

  라. 기초금액 : 금27,45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20일간 

  바. 용역내용 : 수리기준서 참조 

   공고서에 첨부된 “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기타 세부사항은 문의 후        투찰하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장소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전자견적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07.11.(금) 10:00 

  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07.17.(목) 10:00 

  마. 개찰일시 : 2025.07.17.(목) 11:00 

  바. 개찰장소 : 보령해양경찰서 입찰 집행관 PC 

 

사업예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이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요건을 갖추고, 제76조에 

     의한 자격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다음 각 호의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선외기 수리에 있어 관련 기술 능력과 사후관리(A/S)가 가능한 MERCURY              MARINE 공식 대리점인 업체 

   2)마리나항만의 조성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증 소지자 

   3)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sss.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4) 견적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가 계속 충청남도에 소재한 업체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제출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견적서 제출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4. 입찰참가자격 등록 

 가.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        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FAX:042-472 

      -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입찰보증금,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 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 이상) 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 참가 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은 그 전일) 18:00까지 보령        해양경찰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       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입찰 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선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의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시작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공개합니다. 

 나.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인        102%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라.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바. 소액견적 대상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아.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납품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그리고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7.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가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참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 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보령 

    해양경찰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공지사항 

 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써 입찰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별도 제출) 

 

  나. 안전보건 확보 의무 

   1)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산업안전보건법 

     제5장, 산업안전보건기준의 관한 규칙 의거 최종 낙찰자는 중대 재해가 발생 

     하지 않도록 안전보건 확보 조치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제출 서류  

가. 입찰(견적)총액에 대한 산출내역서 1부 ※ 규격, 단위, 단가 등 기재 

나.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각 1부 ※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다.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각 1부 

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계약 시 제출 

마. MERCURY MARINE 공식 대리점 증빙 서류,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증,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 각 1부 

바. 기타 계약담당 공무원이 요청하는 서류 일체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       입찰특별유의서 등),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완전히 숙지       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전화: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개찰결과(재입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령해양경찰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