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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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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3303-000 공고일시  2025/07/10 15:21
공고명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전주근영중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전주교육지원청 전주근영중학교
공고담당자 구자민(☎: 063-223-85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7,092,000 원
   
배정예산
147,092,000 원
   
추정가격
133,72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주근영중학교 공고 제2025 - 18호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 입찰]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역명 

여행기간 

여행장소 

참가예정인원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2025. 09. 29 -2025. 10. 01. (2박3일) 

제주도 

(세부일정표참조) 

학생 190명 

교직원 12명 

계 202명 

차량 7대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을 가감함.  

   

   

 

 

 

 

나. 세부일정표 

 

일 정 

월 일 

여 행 코 스 

비고→ 

제1일 

2025.09.29.(월) 

학교-광주공항(TW08:40,LJ09:30)-제주공항-중식-노형슈퍼마켙-액티브파크-올레7코스-숙소 

 

제2일 

2025.09.30.(화) 

숙소-마라도-중식-카멜리아힐-박물관은 살아있다-제트보트-제주아트서커스-숙소(레크레이션) 

 

제3일 

2025.09.31.(수) 

숙소-제주4.3평화공원-난타-중식-수목원테마파크-제주공항(TW19:00, LJ18:05)-광주공항-학교 

 

 

 

*세부일정은 협의하에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전 세부일정에 관하여 협의 후 증감되는 부 

 분을 반영하여 계약을 체결 합니다.  

 

  다. 용역경비 :     

   - 차량비 : (전주↔광주공항,), 제주도(2박 3일, 45인승이상 7대 운행요금) 

       (항공료,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 포함)     

    - 숙식비 : 2박4식, 리조트급 이상에 준하는 숙박시설 

               (제안서 제출시 2개 이상 제안가능, 단 낙찰시 학교측 희망 숙박업체를 반드시  

               이용 하여야 함.) 

    - 중식비 : 3식  

 - 입장료, 레크레이션비,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일체(부가가치세포함) 

  라. 산출내역서에 차량비, 숙식비, 중식비, 입장료, 레크레이션비등을 구분하고 모든 경비는 용역완료 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마.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정부 명령, 교육과정 일정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계약체결 전후)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정부의 별도 지침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2. 기초금액 : 금147,092,000(일억사천칠백구만이천원) 

             예상인원: 학생 190명, 교직원12명 

* 여행자보험(종합보장형 사망,후유장애 1억원) 포함가격임. 부가세 포함가격임* 

* 인솔 교직원비용은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 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예정가격이하 입찰자중 최저가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청렴계약제시행대상 용역 

    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불허)로써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를 전북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전라북도 관할구역 안에 있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포함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마친 사람 

    이어야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설명 및 제안서작 

   요령, 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6.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가격입찰/제안서 접수 → 사전답사 → 제안서위원회 평가(평가점수 평균 80점 이상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 → 계약 체결 

 

 

7.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안서 제출 기간 : 2005.07.18.(금)11:00 ~ 2025.07.23.(수) 11:00  

 나. 견적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부가세, 주차비, 기타 일체의 경비가 포함된 금액으로   

    작성합니다. 단 유류비, 차량기사 봉사료, 숙식비, 운송회사 측 부담입니다.       

다.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및 입찰보증서 1부 

    2)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소정양식) 9부 

       - 규격 A4 크기, 쪽번호 매김(바인더 형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 3년 이내 테마식 현장체험학습계약 실적증명서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7)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0)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11) 각서 1부 

   12) 소기업 및 소상공인 증명서 1부. 

   1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붙임 참조)   

   14) 가격 산출내역서 1부 (붙임8)-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지 않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 인감(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과 같음을 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수 있습니다.  

 

8. 제안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의 현장방문 후 제안서와 다를 경우 낙찰대상자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9. G2B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05.07.11.(금)11:00 ~ 2025.07.24.(목) 11:00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입찰의 취소신청의 경우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용역에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  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10.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7.29.(화) 14:00, 전주근영중학교 입찰집행관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평가위원회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이후 개찰할 예정임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제3항 제7조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 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의 납부면제 업체는 지금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 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제안서 평균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제안서 평최저가 평균점수가 80점 이상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내 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평가 결과가 우수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마. 원활한 과업수행을 위하여 항공권은 미리 예약하였으니,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관련 항공권 예약사항을 확인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4. 청렴서약제 적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학교 청렴서약제 시행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령(예규 등), 특수조건 등에 명시되지 않은 계약해지•해제 등에 관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국내여행 표준약관」을 준용한다.  

 라.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63-223-8513) , 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붙임 1) 

      2.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붙임 2) 

      3. 2025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업체제안서 평가기준표 1부.(붙임 3)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붙임 4) 

      5. 테마식 현장체험 용역제안서 1부.(붙임 5) 

      6.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학여행 실행계획 1부.(붙임 6) 

      7.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붙임 7) 

      8. 각서 1부.(붙임 8) 

      9.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붙임 9)       

     10. 테마식현장체험학습 경비 정산서  1부.(붙임 10)       

     11. 테마식현장체험학습 현장교육 차량보호 표지 1부.(붙임 11)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붙임 12) 

     13.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붙임 13) 

     14. 청렴서약서 1부.(붙임 14)  

 

 

 

 

 

 

2025. 07. 

 

전주근영중학교장 

 

 

 

전주근영중학교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으며 

청렴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 

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주민등록 

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번호 

 

입찰일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입찰 공고 

 

 

 

 

 

납부 

․ 보증금율 :  5%  

․ 보 증 금 : 금                   원(\                  ) 

․ 보증금납부방법 : 면제(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대체)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사유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귀 자치단체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   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전주근영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용역제안서 9부     

      3.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1부 

 

202 .     .      . 

 

신청인                     (인감날인)  

 

전주근영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전주근영중학교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 특수조건 

 

전주근영중학교장 

 

제 1 조(총칙) 전주근영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을”이라 한다)간의 2025학년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계약은 아래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갑”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현장체험학습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을”은“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을”쌍방이 현장체험학습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을”은“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리조트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생산물,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숙박시설로 한다. 

   숙박시설의 침실면적은 3.3㎡ 당 2명 이내로 하고 가능한 한 본교 학생만 입소할 수 있도록 한다. 

   ④ 상기 숙박시설 선정은 유흥가와 떨어져 있어야 하며 냉,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시설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레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입찰신청업체와 숙박시설 대표자간 현장체험학습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4.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1식 5찬으로 반드시 국물이 있어야 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제 6 조(차량 등)테마식 현장체험학습 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은 구급 약품을 필히 비치한   동일회사 동일색상 차량 45인승 이상의 고속관광버스이며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가능한 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하고,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단”임을 표시하도록 한다.(학생 수 증감에 따라 차량대수가 변동될 수 있음) 

   ②“을”은 본 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한 후, “갑”이 지정한 장소로 출발시간 30분 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③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 시“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입찰신청 업체와 차량회사 대표 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가입증서 1부. 

      5. 차량등록증 사본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7 조(현장체험학습의 시작과 종료) ① 테마식 현장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단이 학교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여행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현장체험학습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 8 조(현장체험학습 일정 수행 및 변경) ①“을”은 제안서 제출 시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② “갑”의 승낙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③ "을"은 부득이한 사유로 여행일정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④ “갑”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⑤ “을”은 현장체험학습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유료관광지는 관람지역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유료관람지가 휴일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관람이 취소되었을 때에는 책임자와 협의하여 다른 유료 관람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9 조(여행인원) ① 학생 210명, 인솔교직원 12명, 계 222명으로 한다.(단, 인원은 변동 가능)  

   ② 여행인원의 증감이 발생할 경우 계약 당사자 간 협의에 의해 가감하여 금액을 조정한다. 

 

제 10 조(낙오자 처리)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현장체험학습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1 조(사고)  ① 여행 중 교통사고․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    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을”이 부담한다. 

   ②“을”은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용역 제공 계약자는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 

   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 

   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⑤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⑥ 계약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가. 이동 시 대열을 짓지 말고, 가급적 분산하여 운행하도록 한다. 

       나. 이동 시각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다. 다년간의 운전경력자를 배치토록 하며 재생타이어 사용을 금한다. 

       라. 이동 중 안전벨트 착용 지도 등 안전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마. 과속·추월·신호 위반·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금한다. 

       바. “을”은 반드시 교통안전공단의 협조를 받아 운전자 자격여부를 조회하도록 한다. 

   ⑦ 학생 및 교직원은 여행자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그 외 사항은 여행사에서 보상한다. 

 

제 12 조(여행경비의 지급) ① 본 여행 경비는 222명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 인원의 증감이 있을 시에는 계약된 1인당 금액으로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현장체험학습 정산서를 첨부한 세금계산서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에 지급한다.  

   ③“을”은 제2항의 여행경비 청구 시“을”과 협약된 숙소 및 차량업체로부터“을”을 공급받는자로 하여 숙박료 및 차량 임차료, 중식비로 청구된 영수증 및 세금계산서의 사본을 첨부하여야 하며, 입장료는 영수증을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한다. 

   ④“갑”은 용역대가를“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3 조(구급약품 휴대)“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 

   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책임) ① 현장체험학습을 이행함에 있어“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책임을 진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을”이 부담한다. 

 

제 15 조(계약의 해지․해제)“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해제할 수 있다. 

   ①“갑”의 사정에 의하여 현장체험학습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을”은“갑”의 사정(천재지변, 상급기관의 지시, 정당한 이유,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에 의하여 계약해지․해제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6 조(위약금)“을”의 계약이행 중 협력업체에서 당초 제안서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하는 경우에는 가격제안서의 해당  협력업체 이행 금액의 10%를 위약금으로“갑”에게 납부해야 한다. 

 

제 17 조(기타) ①“을”은 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제 18 조(하도급 및 채권양도금지)“을”은 도급 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 19 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의 해석에 있어서 상호 의견이 불일치하거나,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20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3] 

2025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기준

구분 

평 가 항 목 

배 점 

 

 

 

 

 

 

객관적  

평가 

(40점) 

1.사업 예정 금액에 대한 제안업체의 최근 3년간 

 테마식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수행 금액(20점) 

(최우수: 90% 이상, 우수: 70% 이상~90% 미만, 보통: 50% 이상~70% 미만, 미흡: 50% 미만)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20 

16 

12 

8 

2. 제안업체 경영상태(15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자기자본/총자산) 

   

A.기준비율의 100% 이상 

7.5 

B.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6 

C.기준비율의 75%미만 

4.5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A.기준비율의 100% 이상 

7.5 

B.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6 

C.기준비율의 75%미만 

4.5 

3.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5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3.1 수행조직(4대보험 증빙서)(3점) 

(최우수:5명이상, 우수:4명, 보통:3명, 미흡:2명이하) 

3 

2.4 

1.8 

1.2 

3.2 해외여행인솔 자격소지여부(2점)   

(최우수:4명이상, 우수:3명, 보통:2명,미흡:1명이하) 

2 

1.6 

1.2 

0.8 

주관적 

평가 

(60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10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4.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2 

  4.2 관광안내 계획(짜임새 있는 관람 코스) 

5 

4 

3 

2 

 5.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5.1 숙박시설 선호도(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 수 

5 

4 

3 

2 

  5.3 안전설비의 적정 배치(전기, 스프링쿨러 등) 

5 

4 

3 

2 

  5.4 급식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생안전 등) 

5 

4 

3 

2 

 6.교통(15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6.1 차량의 연식, 동일회사 여부 

5 

4 

3 

2 

  6.2 현지 교통 계획의 적정성 

5 

4 

3 

2 

  6.3 전세버스회사의 교통안전수준 및 운행기록  

      활용평가 

5 

4 

3 

2 

 8.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5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8.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4 

3 

2 

  8.2 현지가이드, 야간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등 

5 

4 

3 

2 

  8.3 사고 시(환자발생시) 대처방법 

5 

4 

3 

2 

합    계 

100 

 

※ 수행금액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 

   ② 실적은 테마식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 

※경영상태 

   ①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②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 비율은 한국은행 전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한다.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1 

 ○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3 

 ○ 최근3년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4 

 ○ 회사 재무제표 

 

5 

 ○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6 

 ○ 숙박시설수행능력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전기, 소방,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사본 

  - 영양사 자격증사본(최근3개월 국민건강보험료영수증 사본) 

 

7 

 ○ 교통운행 능력 및 식사제공 

 

  - 차량등록증명서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국민건강보험료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이동 중 조․중․석식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식당별 각종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영업신고증 사본 

 

8 

 ○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용역동행자 직책  

  - 일정별 여행 시정표  

  -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레크리에이션강사 자격증 사본 

  - 지도사 등 자격증사본 

 

 

 

 

 

[붙임 5]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 용 역 명 :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 수요기관 : 전주근영중학교 

  ○ 입찰일시 :  

 

  위 건 용역입찰의 제안서 심사와 관련하여 계획서 및 제증빙 자료를 신의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령(예규)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제안자  주   소 :  

 

                  상호명  : 

 

                  대표자  :                (인) 

 

 

     붙임 :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끝. 

 

 

 전주근영중학교장 귀하 

 

[붙임6] 

최근연도 경영상태 및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실행계획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3.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간) 

순번 

용역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5.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우천시 야외활동 대체 프로그램 기재 

 

 나. 버스 운행에 따른 학생 탑승 계획 및 버스 확보, 운행 계획 

   ※ 현장체험학습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탑승인원 배치방안 등 구체적 명기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동일색상 여부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안전시설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운행버스현황 

 

운행지 

차량번호 

버스운전자 

차량 

연식 

공제보험가입기간 

성명 

재직기간 

1 

 

 

 

 

 

 

2 

 

 

 

 

 

 

3 

 

 

 

 

 

 

4 

 

 

 

 

 

 

 

   

다. 숙박시설 여건 (숙소는 2개 이상 제안 가능, 낙찰시 학교측 희망업체를 이용)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위치)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및 남녀 층수 구분하여 인원 배치 가능 여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숙박업체 식단표 제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대강당 존재여부와 사용가능여부 명시(레크레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주) 1. 전기,소방,가스(유류) 안전점검 결과 사본 첨부(가장 최근) 

    2.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3. 건축물대장(갑지,을지) 원본 첨부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이동 중 중식 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가격, 좌석수 등 별도 기재 

  주) 1. 중식제공식당의 화재보험 및 영업배상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2. 영업신고증 사본 첨부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바.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가이드 배치계획 제시 

사. 용역 동행자 직책 

 

성명 

직책(직위) 

재직기간 

비고 

 

 

 

 

 

 

※ 대표자 외의 직원이 동행시 재직증명서 첨부 

아. 레크리에이션 실시계획 제시(일시, 기간, 강사, 프로그램 등 구체적으로 기술) 

자. 기타 특이사항(업체의 장점, 특기사항 구체적으로 기술) 

 

붙임 관련 서류 각 1부 

 

 

 

202 .   .     . 

 

제안서  상호             성명            (인) 

 

 

 

 

전주근영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최근 3년 이내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제    호  

수행업체명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비고 

 

 

 

 

 

 

 

 

 

 

 

 

 

 

 

 

 

 

 

 

 

 

 

 

 

 

 

 

 

 

 

 

 

 

 

 

 

 

 

 

 

 

 

 

 

 

 

 

 

 

 

 

 

 

 

 

 

 

 

 

증명서발급기관 

위와 같이 테마식현장체험학습을 위탁 실시한 사실을  증명함. 

202 .     .     . 

기 관 명 :                  (직인)    (전화번호:            )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 입찰공고일기준 최근 3년간 중.고 테마식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완료된 실적만 기재 

 

[붙임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법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전주근영중학교장 귀하 

 

[붙임9]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90명, 교직원 12명 (총 202명) 

 

3. 기    간 : 2025년 9월 29일(월) ~ 2025년 10월 1일(수) 2박3일 

 

산출내역(예시) 

   구분 

 

 

영  역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전체금액 

1인단가 

비고  

1 

선박/항공료 

 

▪학교에서 예약 완료함 

 

 

 

2 

차량임차 

(육지) 

45인승 기준,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제비용 일체 및 VAT포함가격 포함 

 

 

 

 

차량임차 

(제주현지) 

 

 

 

 

3 

숙식비 

-조.석식포함 

-국물 有, 반찬은 5찬 이상,리필가능 

▪숙박비 : 0000원× 000명 × 0박  

▪식  비 : 0000원× 000명 × 0식 

 

 

 

4 

중식비 

중식 셋팅 

▪  월  일 중식(○○식당) 

 -  000원× 000명 

▪  월  일 중식(○○식당) 

 -  000원× 000명 

▪  월  일 중식(○○식당) 

 -  000원× 000명 

 

 

 

5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관 :     원× 000명 

○○관 :     원× 000명 

○○관 :     원× 000명 

 

 

 

6 

기타 

알선수수료 / 레크레이션경비(강사. 장소여,장비대여등),/여행자보험 /그외 기타경비 등 

수수료:     원× 000원 

▪ 가이드 경비 

▪ 레크레이션 경비 

▪ 그 외 필요기타경비(내역표시)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학생 

 

 

 

인솔교사 

 

 

 

 

 

 

[붙임 10]  

 

2025학년도 전주근영중학교 2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경비 정산서 

 □ 여행기간:2025.09.29.~2025.10.01. 

 □ 여행인원 : 202명 

 □ 여행장소 : 제주도일원 

항  목 

정     산     내     역 

비 고 

날  짜 

산  출  기  초 

금   액 

 

 

 

 

 

 

 

 

 

 

 

 

 

 

 

 

 

 

 

 

 

 

 

 

 

 

 

 

 

 

 

 

 

 

 

 

 

 

 

 

 

 

 

 

 

 

 

 

 

 

 

 

 

 

 

 

 

 

 

 

 

 

 

 

 

 

 

 

 

 

 

 

 

 

 

 

붙임  관련증빙서류 ○○매.  끝. 

202 .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전주근영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학생 현장교육 차량보호 표지 

 

1. 앞면 부착 표지 

 

  가. 규격 : 400mm×300mm 

  나. 양식  

     

학생현장체험학습차량(제   호차) 

 학교명 :  

 학생수 :        명 

 

 다. 부착 위치 : 전면 앞 유리창 좌측 상단 

 

 

2. 뒷면 부착 표지 

 

  가. 규격 : 500mm×300mm 

  나. 양식  

     

전주근영중학교 현장체험학습(제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니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부착 위치 : 뒤 유리창 중앙 하단 

 

[붙임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전주근영중학교에서 집행하는 용역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내용을 그대로 전주근영중학교 청렴계약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전주근영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전주근영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13]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전주근영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용역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용역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전라북도교육청 및 소속기관 및 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전주근영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모든 물품, 공사,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전주근영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