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업내용서
용 역 명
|
해외우수유학생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역
|
주관기관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
2025. 7. 11.
구 분
|
소 속
|
담당자
|
전화번호
|
용역내용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
변금희
|
054)746-0081
|
입 찰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
이상균
|
054)746-1301
|
1. 과업개요
가. 과 업 명 : 2025학년도 해외우수유학생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역
나. 과업기간 : 1) 1차 교육 프로그램: 2025. 7. 24.(목)~7. 26.(토) <2박 3일>서울
2) 2차 교육 프로그램: 2025. 7. 28.(월)~7. 31.(목) <4일>경주
3) 3차 교육 프로그램: 2025. 10. 7.(화)~10. 9.(목) <2박 3일>여수
다. 참여인원 : 해외우수유학생(15명)
※ 운영기간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 일정에 의해 변동이 될 수 있음.
※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코로나19 등)에 따른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할 시 금액이 변동될 수 있음
2. 과업의 목적
가. 해외우수유학생 대상 방학 및 연휴 기간 활용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한국문화
경험 제공 및 학교 적응력 강화
나. 한국어 교육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강화 및 협동 활동을 통한 공동체 역량 증진
다. 다문화 친화적 학교 환경 조성 및 유학생의 다문화 감수성 증진과 인식 개선
3. 과업운영 용역 조건
가. 경비는 일정에 따른 모든 항목(프로그램 운영비 등)의 일체의 경비(VAT 포함)를 포함한다.
나. 현장 체험 일정은 사전 확보한 협력 기관과의 조율을 통해 변경 없이 이행하여야 한다.
다. 체험 일정에 따라 교육 시작과 종료 시각을 반드시 준수하되, 학생들의 수준에 맞춘 적절한 교육과정을 구성한다.
라. 교육 운영 계획은 세부 계획 교육 내용의 과정명과 내용을 포함하여야 한다.
마. 강사 구성은 전문 능력 자격을 갖춘 경력 강사로 구성하고, 총괄책임자 1인은 반드시 일정 중에 상주하여야 한다.
바.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3일 전까지 서면 통보 후 대체 일정 협의한다.
4. 과업의 계획
□ 2024년 7월 24일(목)~7월 26일(토) 2박 3일 캠프 일정 및 세부내용
구분
|
1일차(7월 24일 목요일) 세부내용
|
비고
|
09:00~12:00
|
- 학교 -> 경북궁 이동
|
이동 중 중식
|
14:00~:15:30
|
- 경복궁 투어 및 한복체험
|
|
15:30~16:00
|
- 광화문광장 투어 및 청계천 산책
|
|
16:00~18:00
|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이동 및 체험
|
이동 40분 소요
|
18:00~19:30
|
- 석식 및 숙소 이동
|
|
19:30~21:30
|
- 조직활성화 미션 수행
|
|
구분
|
2일차(7월 25일 금요일) 세부내용
|
비고
|
08:00~10:00
|
- 조식 및 개인정비
|
|
10:00~11:00
|
- 남산골 한옥마을 이동 및 견학
|
이동 10분 소요
|
11:00~:12:00
|
- 남산타워 이동 및 전망대 체험
|
이동 10분 소요
|
12:00~13:00
|
- 중식
|
|
13:00~14:30
|
- 서울 암사동 유적지 이동 및 체험
|
이동 30분 소요
|
14:30~17:30
|
- 명동거리 이동 및 문화 체험(명동성당 등)
|
이동 60분 소요
|
17:30~19:00
|
- 석식 및 숙소 이동
|
|
19:00~21:00
|
- 다문화 소통 훈련
|
|
구분
|
3일차(7월 26일 토요일) 세부내용
|
비고
|
08:00~10:00
|
- 조식 및 개인정비
|
|
10:00~12:00
|
- 국립중앙박물관 이동 및 견학
|
이동 30분
|
12:00~13:00
|
- 중식
|
|
13:00~17:00
|
- 서울 -> 학교 복귀
|
|
□ 2024년 7월 28일(월)~7월 31일(목) 0박 4일 캠프 일정 및 세부내용
구분
|
세 부 내 용
|
비고
|
1일차
(7/28 월)
|
- 학교 -> 체험장 이동
- 이니셜 스트랩 만들기 체험
- 체험장 -> 학교 복귀
|
중식 및 간식
포함
|
2일차
(7/29 화)
|
- 학교 -> 체험장 이동
- 천연 샴푸바 만들기 체험
- 체험장 -> 학교 복귀
|
3일차
(7/30 수)
|
- 학교 -> 체험장 이동
- 티 소믈리에 교실 체험
- 체험장 -> 학교 복귀
|
4일차
(7/31 목)
|
- 학교 -> 체험장 이동
- 둥실둥실 모빌 만들기 체험
- 체험장 -> 학교 복귀
|
□ 2025년 10월 7일(화)~10월 9일(목) 2박 3일 캠프 일정 및 세부내용
구분
|
1일차(10월 7일 목요일) 세부내용
|
비고
|
09:00~12:00
|
- 학교 -> 여수해상케이블카 이동
|
이동 180분 소요
|
12:00~13:00
|
- 중식
|
|
13:00~14:30
|
- 케이블카 체험
|
|
14:30~:16:00
|
- 해양수산과학관 이동 및 견학
|
이동 15분 소요
|
16:00~17:30
|
- 고소동벽화마을 이동 및 체험
|
이동 20분 소요
|
17:30~19:00
|
- 석식 및 숙소 이동
|
이동 35분 소요
|
19:00~21:00
|
- 펀펀 레크리에이션
|
|
구분
|
2일차(10월 8일 수요일) 세부내용
|
비고
|
08:00~10:00
|
- 조식 및 개인정비
|
|
10:00~12:00
|
- 유월드 이동 및 루지 체험
|
이동 5분 소요
|
12:00~:13:00
|
- 중식
|
|
13:00~14:00
|
- 테디베어뮤지엄 견학
|
|
14:00~15:30
|
- 오동도 섬 이동 및 섬투어
|
이동 30분 소요
|
15:30~17:30
|
- 녹테마레 미디어아트 이동 및 체험
|
이동 10분 소요
|
17:30~19:00
|
- 석식
|
|
19:00~19:30
|
- 숙소 이동
|
|
19:30~21:30
|
- The Visionist 목표 수립
|
|
구분
|
4일차(10월 9일 목요일) 세부내용
|
비고
|
08:00~10:30
|
- 조식 및 개인정비
|
|
10:30~12:00
|
-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이동 및 체험
|
이동 30분 소요
|
12:00~13:00
|
- 중식
|
|
13:00~16:00
|
- 여수 -> 학교 복귀
|
이동 180분 소요
|
(*교육구성에 따른 장소 및 일정내용은 학교와 상의하여 추후 변경 가능)
5. 과업수행 시 준수사항
가. 강사관리
1) 계약상대자는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에 대해 신규, 교체 등 변경에 관한 모든 경우에 있어서 반드시 발주기관에 사전보고를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동의를 받은 후 참여시켜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착수신고서 제출 전까지 진행하는 발주기관과의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계획 협의 시에 과업수행에 참여 가능한 강사 및 보조인력에 대한 자료를 발주기관에 제공하며 협의를 진행하여야 하고, 착수신고서 제출 시에 과업수행 참여가 최종 확정된 강사 및 보 조인력에 대한 자료를 포함한 세부 계획을 발주기관에 제출해야 한다.
3) 계약상대자는 성범죄 경력, 아동학대 전력 등에 의해 과업수행에 자격이 없는 강사를 과 업수행에 참여시켜서는 아니된다. 또한, 발주기관이 시행하는 과업수행 전 과업수행에 참 여하는 강사에 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4)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의 행태, 강사의 현저한 프로그램 운 영 능력 부족, 각종 민원 등을 이유로 강사 교체를 요구할 경우에는 이를 수용해야 한다.
5) 계약상대자는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 및 보조인력 등이 수강생을 체벌하거나 인격을 모독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6) 계약상대자는 과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강사 및 보조인력에 대한 교육 및 연수 등을 실시하여야 한다.
7) 강사 자격
가) 강사 채용 기준 및 근무변동에 따른 구체적인 계획을 상세히 기재한다.
나) 다음의 자격 요건을 갖춘 자 중에서 사업자가 임명하되 아래 항목 중 하나 이상을 충 족하여야 한다.
① 교원자격증 소지자
② 해당분야 대학 졸업자 및 자격증 소지자로서 현장 경력 1년 이상인 자
(자격증 인정 범위 : 교육부, 대학, 시․도교육청 발행 중등 교사 자격증, 대학 부설 평 생교육원 발급 자격증(대학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에 한함), 기타(국가기술자격증 등) 대학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자에게 발급한 자격증)
③ 이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학교장이 인정한 자
다) 강사의 품행과 자질이 불량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학교장이 강사의 교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라)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이 강사의 자질․능력을 심사하고, 강사의 자격 요건을 사전에 학교 측에 통보하여야 한다.
나. 프로그램 운영
1) 프로그램명 : 해외우수유학생 교육운영 프로그램
- 구체적인 실현 교육과정 및 계획은 계약상대자가 제안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자문 후 학 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운영시간: 정규 수업 시간
3) 수업평가 및 시정 권고권
가) 발주기관은 수업을 참관하고 지도․평가할 수 있다.
나) 발주기관은 계약의 범위 내에서 교육내용, 방법 등에 관해 시정 권고할 수 있고 계약 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수용하여야 한다.
4) 학생 관리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학생 사고 예방 지도계획 및 대비책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안전사고 예 방에 힘쓰며, 사고 발생 시 학교장에게 보고하고 신속하게 조치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교육 중에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학생들을 관리해야 하 며,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한 보상 처리의 책임을 진다.
다) 과업수행
1) 계약상대자는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며,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코디네이터 등) 관리 등을 수행한다.
2) 계약상대자는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 등의 구체적인 활동내용을 발주기관과 합의하여 정한 후 수행토록 한다.
3)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에 의해 대체인력을 참여시켜야 하는 경우, 대체인력은 성범 죄경력, 아동학대 전력 등에 의해 과업수행 지장이 없는 자 중 발주기관의 동의를 받 은 자로 한다.
4)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등 과업수행과 관련한 관계 법령 및 지침을 준수해야 하고, 제안서 제출 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5)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체험학습 운영 및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경우 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6) 계약상대자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설명 및 보고의무가 있으며, 발주기관에서 프로그 램 운영 개선을 요구할 경우 최대한 수용하되, 불합리한 요구라 판단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문서를 통해 제출하여 발주기관과 협의하여야 한다.
7)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특성화고 교육프로그램 활동 참관 또는 공개를 요청할 경 우 수용해야 한다. 다만, 일정과 방법 등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발주기관과 협의를 통 해 진행할 수 있다.
8) 계약상대자는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별도의 보강이 필요한 경우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보강할 수 있다.
9)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공식일정 등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 하여 발주기관에 공식일정 등을 사전에 요청해야 하며, 이 경우에는 학교일정을 반영 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10) 계약상대자는 예상치 못한 상황(코로나 19 등)으로 프로그램을 변경 하고자 할 경우 에는 발주기관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11)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정한 양식에 따라 사업 운영결과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라. 안전관리
1) 계약상대자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 및 유관기관에 상황을 전달하고, 추후 발주기 관과 협의한다.
2) 체험학습 교육활동 중 발생한 사고로서 학생 또는 교육활동 참여자의 생명 또는 신체에 피해를 주는 모든 사고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민간보험(영업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한다.
3) 계약상대자는 학교 밖에서 특성화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행 선지별 안전계획을 수립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행선지별 안전계획에는 여행자보험가입현황(학생, 인솔자 포함) 및 영업 배상 책임보험증 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보상 범위 등이 목적에 적합해야 함), 차량보험 증권 사본 등을 첨부 하고, 학생인솔 및 관리 내용, 안전요원 배치계획, 안전사고 대책, 사전안 전교육 등을 포함해야 한다.
마. 수강료 책정 및 관리
1) 수강료의 책정
가) 수강료는 교육 과정, 교육 시간, 수강 인원, 교육사업자의 투자비 등을 고려, 합리적인 기준에 의거 과다 책정되지 않도록 검토․심사하며, 학교운영위원회 자문 후 학교장이 결정한다.
바. 대가지급
1) 계약상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인건비 지출 이행 확약서에 제출한 사항에 대해서 이를 준 수하여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대가지급과 관련해 자료를 요청할 경우에는 즉시 이에 응해야 하며, 자료 제출 거부로 인해 불이익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사. 보안사항
1) 계약상대자는 보안각서(업체대표)와 보안서약서(프로그램 강사, 코디네이터 등 행정지원인 력)를 제출해야 한다,
2) 계약상대자와 프로그램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코디네이터 등)은 과업을 수행하면서 취득 한 모든 기록 및 정보(학생 개인정보 등)를 발주기관의 동의 없이 외부에 누설하거나 제 공할 수 없다.
3) 계약상대자와 프로그램 강사 및 행정지원인력(코디네이터 등) 등이 발주기관의 동의 없이 외부에 보안사항의 누설 또는 제공으로 사회적인 물의를 야기하였을 때에 발주기관은 계 약상대자에게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보안업무 규정에 따라야 한다.
아. 법인(단체)와의 계약 체결
1) 계약의 해지 : 다음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계약 해지 가능하다.
- 제출한 서류가 허위 사실이 있을 때
- 범법 사실이 있거나, 계약 기간 중 범법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났을 때
- 시정요구에 이유없이 응하지 않는 경우
- 기타 민원 등의 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했을 때
2) 계약서 및 계약조건은 당해 학교에서 제시하는 표준계약서에 의하되 내용은 상호 협의하 여 수정이 가능하다.
3) 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학교의 설비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운영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4) 계약상대자는 학교에서 지급된 총 수강료에 대하여 집행내역을 지급된 날로부터 10일 이 내에 본교 행정실로 제출한다.(본교 행정실 결산서 양식)
자. 학교 협조 사항
- 교육장소 제공를 제공한다.
- 학생들에게 교육에 대한 안내를 해 줄 수 있다.
6. 기타사항
가. 본 과업내용서외의 사항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의 합의에 의해 결정하되, 관계법령 및 각종 지침이 있을 경우 이를 우선 따라야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 상 관례를 따른다.
나. 계약상대자가 본 과업내용서상의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발주기관은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다.
제안요청서
용 역 명
|
해외유학생 교육프로그램
|
주관기관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
2025. 7. 11.
담 당
|
성 명
|
소 속
|
전화번호
|
용역내용
|
변금희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
054)746-0081
|
입 찰
|
이상균
|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
054)746-13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