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공고 제2025–33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2025년 경기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기능개선 용역』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7. 10.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2025년 경기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기능 개선 용역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90일간
|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방법
|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
기초금액
|
금99,900,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방식(가격)
|
전자입찰
|
공고기간
|
2025. 7. 10.(목) 16:00 ~ 2025. 7. 21.(월) 16:00
|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
개찰장소
|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입찰진행관 PC
|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방식
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
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 및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본 사업의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사업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경기도,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으로 등록한 업체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 일반현황 관리 확인서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에 따라 유효기간 내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8111159901] 또는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 [8111219901])를 보유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마.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없음’으로 확인)만 입찰 참여 가능
바.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의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을 진행합니다.
사. 본 사업은 홈페이지 솔루션(웹빌더) WizBuilder v3.5 공급 및 기술지원을 위하여 제조사인 (주)위즈위그와 사전에 기술지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협약에 따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전 (주)위즈위그로부터 WizBuilder v3.5 공급 및 기술지원에 대한 확약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해당 협약서 사본은 낙찰자에게 제공됩니다.
아. 입찰참가자는 참가자격 요건을 개찰시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며 미자 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93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은 자는 해당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 및 하도급: 해당 없음
5. 제안요청 설명회: 해당없음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10.(목) 16:00 ~ 2025. 7. 21(월) 16:00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나. 본 가격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로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개찰은 기술능력평가 후 기술점수를 합산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실시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7. 제안 공모 일정
구 분
|
추 진 일 정
|
비 고
|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지침 게시
|
2025. 7. 10.(목) ~ 2025. 7. 21.(월)
|
․ 조달청 나라장터
|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7. 14.(월) 9:00 ~
2025. 7. 21.(월) 12:00까지
|
․ 제출(추첨)장소 : 평생학습관 3층 제1강의실
․ 제출방법 : 방문제출
|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제안서 평가 및 심사
|
2025. 8. 1.(금) 14:00
|
․ 장소 : 평생학습관 4층 제1회의실
․ 일정 변경시 제안서 제출자에 한해 별도 안내
|
발표 및 통보
|
평가 후 7일 이내
|
․ 협상 적격자 선정 후 개별통보
|
8.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14.(월) 09:00 ~ 2025. 7. 21.(월) 12:00까지
- 접수시간: 평일 09:00~18:00 (마지막 날은 ~ 12:00)
- 토요일 및 (임)공휴일 접수 불가하며 2025.7.14.(월), 7.21.(월)_휴관일에 제출할 경우 사전연락 필요
나. 제출장소: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3층 제1강의실 (직접 제출)
·제출처: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중로 55) ·연락처: 031-259-1092
|
다.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및 위임장 [서식 12, 13]
(2) 입찰업체 서약서 1부_제안요청서 [서식 1]
(3) 청렴서약서 1부_제안요청서 [별첨 6]
(4)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_제안요청서 [별첨 7]
(5) 보안서약서 1부_제안요청서 [별첨 10]
(6)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7)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8)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최근년도 결산신고 된 자료) 1부
(9)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10)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11)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12) (법인 또는 대표자)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1부
(13) 입찰보증증권(입찰 금액의 100분의 5 이상) 1부
② 정량적 제안서(증빙자료 포함) [제안요청서 p51 참고]
※ 정성적 제안서와 정량적 제안서를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
③ 정성적 제안서(증빙자료 포함) [제안요청서 p52 참고]
※ USB로 제출하는 자료는 제안서 평가 시 사용되므,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업체명·로고·문구·명단 등 표기 일절 금지
④ 정성적 제안서 조견표 [서식 11]
|
9.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2025. 8. 1.(금) 14:00 ~ 18:00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나. 장소: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4층 제1회의실
※ 일정 및 평가 시간은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변동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연락
다. 정량적 평가(20%) : 발주기관 사업부서
라. 정성적 평가(70%) :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마. 정성적 제안서 평가방법 : PPT발표 설명(업체당 25분 내, 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평가방법: 제안 설명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서에 의해 진행
바.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격에 결격사항이 있는 업체는 제안서 평가 없이 탈락된 것으로 봅니다.
- 제안서 평가위원, 평가세부내역 등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제안 업체는 제안서 평가방법, 낙찰자 선정과정과 선정결과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절차
가. 협상적격자 선정
1)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100분의 80으로 부여합니다.
3) 종합평가한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4)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나. 협상 절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 협의 없이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발주기관은 제안서 제출기한 이전까지 필요시 제안 입찰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수정, 보완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추가 자료 요청 시 제안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습니다.
라. 발주기관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결정)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귀속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가 2020. 7. 15.부터 시행됨에 따라 2025. 12. 31.까지 한시적으로 입찰보증금을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으로 인하 적용합니다.
13.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경기도교육청의‘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통합자료실(화면하단‘자주 찾는 서비스’) / 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가. 제안서 제출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용역 집행 및 제안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해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과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방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통합자료실⇒자료실(재무관리과)⇒게시번호 1491“계약이행통합서약서 11번”]
라. 제안서는 서식에 맞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이의 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 등은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서 제출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사. 제출기간 내에 접수된 자료만 평가대상으로 합니다.
아. 본 입찰의 사업금액, 사업기간 등은 우리 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의 대가를 지급받을 경우(선금, 기성금, 노무비, 준공금 등)에는 「국민연금법」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4(보험료의 납부증명) 및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에 따라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등에 대하여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820-0999)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 기타 문의사항
- 입찰에 관한 내용: 운영부 윤여순 주무관(☏ 031-259-1013)
- 용역(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내용: 평생교육부 이서윤 주무관 (☏031-259-1092)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