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용보증재단 공고 제2025-13호
● 공 고 명 : 전남신용보증재단 전용차량 임차(렌탈) 견적제출 안내공고
● 수요기관 : 전남신용보증재단
이 입찰공고문은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경영지원부 박현서 계장(☎ 061-729-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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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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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신용보증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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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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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ㆍ시행령ㆍ시행규칙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8. 기타 입찰ㆍ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ㆍ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ㆍ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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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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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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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 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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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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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전남신용보증재단 전용차량 임차(렌탈)
나. 과업내용: 전용차량 리스 1대
※ 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 참고
다. 과업기간: 2025. 9. 1.(차량인도일)로부터 36개월
라. 기초금액: 38,16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 확정 여부에 따라 차수별 계약을 체결합니다. 투찰금액은 총 용역기간을 임차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1차년도 : 신규차량 인수일 ~ 2025.12.31.)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써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 제출 일시 및 방법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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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0.(목) ~ 7. 16.(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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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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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1.(금) 17:00 ~ 7. 16.(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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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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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6.(수) 11: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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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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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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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수의견적 제출(총액) 방식으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견적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제출(입찰) 방식”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제출 대리인(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제출(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한번 제출한 전자 견적서(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제3항에 따라 취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견적서(입찰서)가 무효로 처리되면 그 전자견적 제출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견적 제출 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입찰등록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상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9조(동 시행규칙 제60조 내지 제62조)에 의한 자동차대여사업자(G2B 업종코드 1457)로 등록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현재 자동차 대여사업의 등록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나. 단독수급만 허용 (공동수급방식 및 하도급 불가)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 본 용역은 소액 수의견적 제출로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받지 않습니다.
5. 복수예비가격, 예정가격 및 계약예정자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견적제출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 방식으로 계약예정자를 결정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견적 제출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의 계약예정자로 결정된 업체가 그 내용을 통보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견적 제출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제출한 경우에는 향후 3개월간 우리 재단에서 실시하는 소액수의견적 제출을 포함한 모든 수의계약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무효 견적 제출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을 제출하는 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7. 입찰참가)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 제출’은 무효이니, 견적제출대리인(입찰대리인)이 동 용역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재단이 계약예정자에게 견적 제출무효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서 정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견적제출 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는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 인권존중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인권존중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인권존중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별첨 참조)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준수 확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별첨 참조)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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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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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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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 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내용서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인권존중 서약서, 안전보건 준수 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인권존중 서약서, 안전보건 준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따라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클린신고센터(재단 홈페이지 http://www.jnsinbo.or.kr) 또는 감사팀(☎ 061-729-0671)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과업문의 : 경영지원부 대리 조영학(☎ 061-729-0614)
※ 계약문의 : 경영지원부 계장 박현서(☎ 061-729-061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9.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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