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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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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4081-000 공고일시  2025/07/10 18:53
공고명 2025. 제8회 도심 속 바다축제 행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임태은(☎: 02-820-15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3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37,690,000 원
   
추정가격
397,9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109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2025. 제8회「도심 속 바다축제」행사 대행 용역 

-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본 입찰은 G2B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가격입찰서 제출) 

  가. 사 업 명 : 2025. 제8회 도심 속 바다축제 행사 대행 용역 

  나. 사 업 비 : 금437,690,000원(금사억삼천칠백육십구만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다.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 11. 25.(화)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공고기간 : 2025. 7. 10.(목) ~ 2025. 7. 31. (목) 

  바. 과업범위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 

 사. G2B 입찰서제출(전자입찰-금액투찰) 

    - 일 시 : 2025. 7. 28.(월) 10:00 ~ 2025. 7. 31.(목) 17:00 

    -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G2B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7. 30.(수)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동작구청 문화정책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아. 제안서 및 수기 가격제안서 제출(※제출전 제안요청서 반드시 확인) 

구  분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입찰참가 서류․(기술)제안서 제출   

일  시 

2025. 7. 31.(목) 9:00~17:00 

장  소 

동작구청 문화정책과 문화정책팀 

(장승배기로70, 동작구청 신청사 7층) 

 

    방문접수(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참여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지정한 대리인이 직접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당일 마감시간(17:00)을 엄수하기 바라며 마감시간 이후 접수불가 

  자. 제안서발표․평가 

구  분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일  시 

2025. 8월 중 

장  소 

추후 별도 공지 

 

 

2.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전시기획 및 대행업, 광고대행업 등 유사업종은 참여 불가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증명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축제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 9015189001)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또는 “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99001)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로 등록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4)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검사가 완료된 최근 10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정부투자기관․지방공기업·지방자치단체출자출연법인, 민자민간 실적 또는 해외실적 등 단일행사로 300백만 원 이상의 축제행사, 문화이벤트 등 관련 행사 수행 완료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문화정책과)에서 최종 판단함   

    5)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기업 입찰 불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불가 

     ※ 본 사업의 기준가격은 추정가격,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6) 입찰참가 제한대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되는 업체 

     ※ 참가 등록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업체  

     ※ 입찰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및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3.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확인 (문의 : 문화정책과 김애란 주무관 02-820-9401) 

반드시 ①부터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하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2) 

 ② 나라장터 입찰참가등록증 1부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 제출 시) 

   신분증,명함 지참 / 위임장은 서식3 참조  

 ④ 입찰참가서약서 1부(서식4) 

 ⑤ 확약서 1부(서식5) 

 ⑥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⑦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⑧ 중소기업확인서 1부 

 ⑨ 법인 등기부등본 1부  

 ⑩ 법인 인감증명서 1부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은 사용인감계 별도제출) 

 ⑪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서식6) 

 ⑫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서식7)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서식7-1)  

 ⑬ 기타 입찰참가자격 증명 서류 

[주의사항]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 미지참시 등록 불가   

※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 시 구비서류 

 

 ① 제안서 제출 공문 (서식1) 

 ② 제안서 제출증 1부 (서식 8) 

 ③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서 사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대표자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 일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원본은 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인감날인) 

   - 제안서 내‘사업비 세부 산출내역’을 포함(서식10-1 준용)하되, 가격은 입찰가격 기준이 아닌 사업예산인 437,690천원 기준으로 계산하여 작성 

 ④ 제안서 내용과 프레젠테이션 파일이 담긴 USB 1매   

   - 해당 업체임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 및 표식 기재 불가 

 ⑤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 각 1부(밀봉 후 인감날인 제출) (서식10, 10-1) 

   - 가격제안서의 입찰금액은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반드시 일치해야 함  

   - 인건비, 경비, 일반관리비, 부가세 등 용역수행 제반비용을 모두 포함하여 작성 

     ※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비용을 용역 설계 및 산출기초작성 시 계상 

         (순용역비의 2% 이상)  

 ⑥ 정량적 평가내용(서식11~16) 및 증빙자료 각 1부 :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 제안업체 일반현황 (서식11) 

   -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서식11-1) 

   -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12, 12-1) 

      ※ 용역 책임자(PM)를 비롯한 참여 인력은 모두 제안사 소속이어야 함 

   - 투입인력계획 (서식12-1) 

   - 최근 10년간 유사사업 수행실적 (서식13) 

   - 이행실적증명원(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서식13-1)  

      ※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 각1부 첨부(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 이행실적 내용란에는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원본증명날인을 받아야 함 

   - 기타 가감점 해당여부 (서식14, 14-1) 

   - 정량적 평가 자기진단표 (서식15) 

   - 안전관리 규정, 지침 매뉴얼 현황(서식 16) 

 ⑦ 기타 제안서 제출에 필요한 서류 

    ※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나. 제안서 제출 서류 

4. 접수방법 :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소속근로자가 문화정책과 직접방문접수(우편접수 불가)(동작구 장승배기로 70, 7층)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동작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 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기술능력평가(정량적평가 20%, 정성적평가 7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70점 이상 고득점업체 순으로 협상절차를 거쳐 낙찰자를 선정하며, 종합평가결과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10. 기타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원칙적으로 수정, 변경, 보완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오타 등의 오류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나. 제출된 내용에 제출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제출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될 수 있습니다. 

  다. 모든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만 유효합니다. 

  라.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을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하며,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발생 시에는 제안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바. 본 사업은 발주기관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사. 제안서는 관련 법규, 최근 정부제정 각종 시방서, 표준규격서 및 기준 등에 의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아. 제안서 내의 모든 참고 및 인용 자료는 출처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자. 모든 증빙자료는 발행자격이 있는 기관에서 발행하는 서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참가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카.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문의처 

  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 문화정책과 김애란 주무관(02-820-9401)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예산회계과 임태은 주무관(02-820-1524) 

  다.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5년  7월  10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