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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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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4790-000 공고일시  2025/07/11 14:00
공고명 2025학년도 해미중학교 2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서산교육청 해미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서산교육청 해미중학교
공고담당자 이소영(☎: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81,000,000 원
   
추정가격
7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해미중학교 공고 제2025-7호 

 

2025학년도 해미중학교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해미중학교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여행기간 및 장소 

  2025. 10. 28. (화) ~ 2025. 10. 31. (금) (3박4일), 중국 상하이 일원   

  ※ 제안요청서 및 과업설명서 참조  

참가인원(예정) 

  총 66명 (학생 60명, 인솔교사 6명)  

    ※ 참가인원 및 기간은 학교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여행세부일정 

  [붙임1] 제안요청서‘13. 국외 역사문화탐방 일정표’참조 

기초금액 

  금81,000,000원(금팔천일백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공고기간 

  2025. 7. 11. (금) ~ 2025. 7. 22. (화)  

입찰서 

(규격·가격)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 

반드시 두가지 모두 제출 

  2025. 7. 18. (금) 09:00 ~ 2025. 7. 22. (화) 12:00 

  규격입찰서(제안서): 해미중학교 행정실로 직접(인편)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 

                          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은 근무시간 내 접수 가능,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통해 전자 제출 

과업설명회 

  미실시(별도의 과업설명 없음, 과업설명서 참조) 

제안서 평가일 

  2025. 7. 24. (목) 10:30 예정 / 장소: 본교 후동 1층 도서실 

  ※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25. (금) 14:00 예정, 우리학교 행정실 입찰관 PC 

  ※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기타사항 

  - 항공권은 아래와 같이 이미 확보되어 있으며, 최종낙찰자가 승계하여 발권예정 (가능)확인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해야 합니다. 

항공사 

출발일(2025. 10. 28.) 

도착일(2025. 10. 31.) 

아시아나 

09:00 인천→ 푸동 

16:20 푸동→ 인천  

  

 

  -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와 협의 후 승낙을 받아야 하며,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시 입장료 등 해당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총액에 대한 산출내역서(학생, 교직원 구분)를 각 항목별(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입장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1인당 금액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 시 여행업 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적용하며, 국외 역사문화탐방 시행 전 상급 기관으로부터 중지 명령, 기상악화, 천재지변, 전란, 정부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시 또는 1급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코로나19 대응단계에 따른 교육청 지침 준수), 계약 완료 이후일지라도 학교장의 판단하에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고 이로 인한 위약금 및 손해배상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해야 하고, 개찰 결과 최종 계약대상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 여행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상하이 시내 5성급 호텔 2인 1실, 3박,         조식 3식 포함), 현지 중·석식비(7식), 차량비(학교⇔인천공항 간 45인승 이상 버스 2대, 현지         이동버스 49인승 이상 2대,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해외여행자보험,          개인 유심칩, 입장료 및 관람료, 가이드 비용, 안전요원 경비 일체, 의료비, 안내 책자, 알선          수수료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역제한(충청남도),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 제안서와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각각 제출하고,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규격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고,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접수 기간 중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 FAX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규격입찰 평가 시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마.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 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거나 개찰 후에도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여러 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동일인일 경우 1개의 법인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참여할 경우,      모두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하는 행위, 입찰참여 사업자 간 입찰 

      가격을 담합하는 행위에 해당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에서 배제되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가할 수 있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상기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지 않은 업체의 참가는 불허하며, 향후 낙찰 이후 계약이 무효 

      처리됩니다. 

 

4. 계약업체 선정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학교 방문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제출) → 제안서 평가위원회 규격입찰서 평가 및 적격대상업체 선정(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 투찰업체 사전판정 →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규격입찰서 평가 결과 80점 미만은 G2B에서 규격서평가 부적격 처리)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 전자계약 체결 

 

 

5. 추진일정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18. (금) 09:00 ~ 2025. 7. 22. (화) 12:00 

       ※ 제안서 접수시간 - 평일 9:00 ~ 16:30 / 마감일 9:00 ~ 12:00, 토·일요일 접수불가   

    2) 제출장소: 해미중학교 행정실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93) 

    3) 제출방법: 직접(인편) 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하며, 접수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이 제출 시 위임장, 대리인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4) 제출서류: 제출목록 순서대로 세로 상철하여 편철하며,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  

 

서류명 

부수 

서식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입찰참가 신청서  

(대표자 접수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서식2] 위임장, 재직증명서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1항에 해당되는 신분증 

  - 위임장의 경우 상기 등록증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할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제출 

1부 

제안요청서 

[서식1] 

[서식2] 

참조 

3 

국외역사문화탐방 제안서(각 평가 증빙자료 포함) 

제안서 규격: 학교서식 사용, A4크기, 순서대로 상철하여 제본,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평가위원용 6부 + 계약부서 보관용 1부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숙지 후 작성 요망 

7부 

제안요청서 

[서식3] 

참조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등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 

 

7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8 

여행업 인허가보증보험증권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9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0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의 국외 현장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행 실적증명서(발주부서 확인 필)  

※ 나라장터 발급 이외의 서류는 [서식4] 양식 사용 요망 

실적증명서만 인정, 계약서 및 계약 중이거나 수행 중인 건은 인정하지 않음 

각 1부 

제안요청서 

[서식4] 

참조 

11 

국외역사문화탐방 수행인력의 재직증명서 및 관련 자격증(국외여행안내사) 사본 

각 1부 

 

12 

안전요원 명단 및 자격증 또는 이수증 사본 

각 1부 

 

13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재무재표) ※ 국세청 홈택스 발급 

1부 

 

14 

항공권 승계 확약서 

1부 

제안요청서[서식5] 

[서식6] 

[서식7] 

참조 

15 

서약서 

1부 

16 

확인서 

1부 

17 

전세버스업체 관련 서류 

각 1부 

제안요청서 

과업지지서 

내용참조 

18 

숙박업체 관련 서류 

각 1부 

19 

현지식당 관련 서류 

각 1부 

20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18. (금) 09:00 ~ 2025. 7. 22. (화) 12:00 

    2)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http://www.g2b.go.kr) 

    3) 제출방법: 전자제출 (제출기한 내 24시간 가능) 

      가) 가격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규격심사(제안서평가) 및 제안서 효력 

  가. 과업 설명회: 별도로 실시하지 않음 [과업설명서로 대체]  

  나. 제안서 평가일시: 2025. 7. 24. (목) 10:30 예정 (학교일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 제안서 평가위원회 운영 방법 

       - 제안서 제출 업체가 평가위원들에게 제안서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실시 

       - 제안서 접수 순서대로 제안설명 진행하며, 업체당 20분(설명 10분 + 질의응답 10분) 이내 

         소요 예정 (단, 참여업체 수 및 기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유의사항: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다. 제안서 평가방법 

    1) 객관적평가(정량평가)는 계약담당자가 평가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주관적평가(정성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2) 주관적평가는 각 평가위원이 개별 평가 후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하며, 이 경우 최고・최저 동일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붙임1]제안요청서의“제안서 평가표” 참고 

      ※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모두 부담합니다.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평가 이후에도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개찰 일시: 2025. 7. 25. (금) 14:00 이후 예정, 해미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규격서(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인 업체를 제외하고 가격을 개찰합니다.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의 결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 

    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에서 규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 규격평가 부적격업체는 투찰업체 사전판정에서 부적격처리하여 가격입찰에서 제외 

    2)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으로,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규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는 자동추첨(나라장터)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 

      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 낙찰(입찰)을 무효로 하고,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계약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입찰 관련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 전에 반드시 입찰참가에 관한 모든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평가항목 및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가자격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을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10. 계약체결 및 이행 

  가.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공고상의 예상인원으로 산출 및 낙찰된 금액으로 작성세부 산출내역서[서식10]를 계약체결 전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 시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로 제출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54조에 따라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계약상대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이행각서[서식7]를 서명 날인하여 우리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   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바. 대금 청구 시에는 국세, 지방세, 4대 보험료의 체납 사실이 없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예산·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른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낙찰자(계약상대자)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이행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공고』 - 『일반 

      용역』에 게재합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공고』-『용역』(개찰결과/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인지세법 제3조에 의거 과세문서에 해당하는 경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계약체결이 가능합니다. 

  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용역 완수 이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사.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수행과 관련된 학교의 정당한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자.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또는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 사항은 우리 학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 결정하여야 합니다. 

  차. 계약서비스 실명제 

   1) 본 계약의 담당자는 해미중학교 이소영입니다. 

   2) 입찰 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해미중학교 행정실 이소영(☎041-688-5814), 일정  

      과업설명서 관련 사항은 2학년부 교사 안광호(☎070-5226-0721)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해미중학교 2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제안요청서 1부. 

      2. 2025학년도 해미중학교 2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과업설명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