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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5201-000 공고일시  2025/07/11 14:11
공고명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 장서 및 집기 비품 이전 용역 수의견적 안내 공고
공고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
공고담당자 황호곤(☎: 033-630-02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055,000 원
   
배정예산
89,055,000 원
   
추정가격
80,95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 공고 제2025-4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 장서 및 집기 비품 이전 용역 수의견적 안내 공고 

 

2025년 7월 11일 

강원특 별자치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분임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 제출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및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속초교육문화관 장서 및 집기 비품 이전 용역 

규격 및 수량 

 과업지시서에 따름 

기초금액 

금89,055,000원 

추정가격 

금80,959,091원 

부가가치세 

금8,095,909원 

용역기한 

 착수일로부터 10일 

장소 

 1. 속초교육문화관 → 고성 경동대 글로벌 캠퍼스 2층 임시사무실 

 2. 속초교육문화관 → 양양 상평초등학교 현서분교장(폐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제출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견적 접수 개시일시 

견적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15. (화) 10:00 

2025. 7. 17. (목) 10:00 

2025. 7. 17.(목) 11:00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늦어지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 및 계약방법 

  가. 총액견적,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소기업·소상공인 제한 대상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견적,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허용하지 않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이여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24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 7605)으로 등록한 업체 운송 차량에 대한 적재물 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전문업체이어야 합니다.  

    2) 견적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여야 합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견적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별표1>의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견적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따라 나라장터(G2B)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견적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전자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제출 참가자는 견적제출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붙임의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이행 가능한 업체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과업지시서를 이행할 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험가입증서, 차량관련 증빙서류, 등 관련서류 과업지시서 참조) 

 

5. 현장유의 사항 

 가. 반드시 현장실사하여 물량, 물품, 반출입 경로, 작업차량 진출입로, 물품 상 하차 및 이동배치 동선 등 작업조건을 충분히 확인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현장 실사를 하지 않거나 충분히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견적은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받지 않습니다. 

 

7. 견적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다.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 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금액이 88% 이상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제3절-1-나-9항에 따라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및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 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재견적 및 재공고 견적: 견적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견적 또는 재공고 견적에 부치며, 재견적 및 재공고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견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지방계약법」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 후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 및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5년 중대산업재해 예방 추진계획」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공고문, 규격서, 시방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 제출 전에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 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문의사항  

 가. 전자견적 및 참가자격등록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물품 규격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총무과 황호곤(☎ 033-630-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