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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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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4972-000 공고일시  2025/07/11 14:21
공고명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정연(☎: 062-260-36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93,700,000 원
   
배정예산
1,193,700,000 원
   
추정가격
1,085,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입찰 공고(긴급)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 사 업 명:『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 구축 및 운영』 

  ▢ 개찰일시: 2025.7.25.(금) 11:00 

  ▢ 수요기관: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이 입찰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참가자는 이를 열람·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함     으로 발생한 책임은 모두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용역 입찰공고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규격서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12.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25.7.7.)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4.30.) 

Ⅵ.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재정과-7163, 2023. 5. 31.) 

 

 

◦ 문의처 

 ☞ 용역 과업내용 문의: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교무실 ☏ 062-260-3725 

 ☞ 입찰공고 및 계약 관련 문의: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행정실 ☏ 062-260-3604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 관련 문의: 조달청 ☏ 1588-0800 

 

   ▸ 공고서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입찰 공고(긴급)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입찰) 제3항에 따라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개요                                                           

입찰건명 

2025 광주광역시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용역  

내용 

현장 

 광주광역시 북구 능안로 30 광주자연과학고 내 

기간 

 계약체결일 ~ 복구 완료일(대회종료 후 10일)  

세부내용 

 [붙임]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규격서 참조 

계약구분/입찰방법 

총액계약/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공동계약/구성방식 

 공동계약 허용하지 않음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금1,193,700,000원  

금1,085,181,818원 

금108,518,182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     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 참가 자격 및 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함)」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 제외)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며, 교육훈련장비(G2B 세부품명번호6010999901)를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등록장소)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공휴일 제외)까지 등록하여야 함.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 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전자입찰 참가 방법 등) 

    - 이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하며, 같은 사항에 대하여 같은 IP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음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다.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제31조 및「같은 법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자(입찰대리인 포함) 이어야 합니다. 

 

3.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4. 가격입찰서 및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격입찰서 

(기간) 2025.7.16.(수) 10:00 ~ 2025.7.22.(화) 10:00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 24시간 제출 가능 

 -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     출 전 반드시 가격입찰서 제출 

규격입찰서 

(제안서) 

(기간) 2025.7.16.(수) 10:00 ~ 2025.7.22.(화) 10:00(행정실 입실 시간 기준) 

   수시간은 평일 09:00~16:00지로 하되, 제출 마감일은 10:00까지로  

(장소) 본교 행정실(본관 1층) 직접 제출 

   ※ (대표자)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 제안요청서[붙임 서식 5]에 의함 

제안서설명회 

(제안서평가) 

(일시) 2025.7.24.(목) 14:00 

(장소) 본교 나눔마루실(후관 1층)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변경 시 개별 연락 

 - 제안서 설명은 제안서 접수번호 순에 따라 발표 30분, 질의응답 20분     이내로 하며, 불참업체는 평가에서 제외함 

 - 발표자가 업체 대표자가 아닌 경우 ①위임장 ②신분증 ③재직증명서     또는 4대보험 가입증명자료 중 하나 지참  

   

 

5. 제출 서류 목록                                                     

제안서 8부 및 제안요약서 8부(계약부서 보관용 1부, 평가위원용 7부) 

  ※ 계약부서 보관용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평가위원용 7부는 제안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가 드러나지 않도록 블라인드 처리하여 제출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원본대조필”날인 

   ※ 제안서요청서 필독 후 작성 

구분 

제출 서류 목록 

비고 

입찰 

참가 

신청 

서류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1]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물) 1부 

 

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2] 

이행각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에 한함) 원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원본 1부 

 

위임장(대리인 제출 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5]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 시) 1부      ※ 신분증 지참 

 

사용인감계(법인인 경우에 한함) 1부 

제안요청서 [서식 6]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7] 

대회기간 사고담보 책임배상 확약서 1부 

 

 

 

 

정량 

평가 

표지(정량평가) 1부 

제안요청서 [서식 8] 

사업수행 실적총괄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9]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각1부 

제안요청서 [서식 10] 

기업신용평가보고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정성 

평가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표지(정성평가) 각8부 

제안요청서 [서식 11] 

제안서(사업계획서), 제안요약서 각8부(원본 1부, 사본 7부) 

제안항목 및 평가기준표 참고하여 작성 및 첨부서류 포함 

※ 첨부서류 

 - 5개 직종 및 공통시설, 대회 본부 등 시설배치도(도면) 및 장비 등 구성도 

 - 장비 등(경기용 기자재, 물품 등) 세부 규격서(과업지시서 사양과 비교표 포함) 

 - 장비 등 Catalogue, 사진 또는 2D, 3D도면, 사용설명서 

 - 제조사 공급증명원, 기술지원확약서, 업무협약서(해당 시) 

 - 실용신안, 의장등록 특허면허 등(해당 시)    

 - 전기, 통신, 소방 협력업체 시설확약서 및 자격증빙서류 

제안요청서 

[서식 12~13] 

 

 

 

※ 낙찰자 제출서류 

 (착수 시) 산출내역서, 보험증권, 산업안전·보건계획서, 시설(공사)부분 자료(도면, 내역서 등) 각1부 

 (완료 시) 용역결과보고서(집행내역 포함)    

 

 

6. 개찰                                                               

  가. 개찰일시: 2025.7.25.(금) 11:00 

   ※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입찰서를 개찰하며,     가격개찰은 상기 일정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가 완료된 후 진행함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시스템)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매 2시간 후), 재입찰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으로,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정량 20점, 정성 80점) 결과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만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 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 안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게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체 제재처분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다만 법인등기부등본(또는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도는 대표자 변경 신고 후 해당 기관에서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 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안전·보건 관리 계획서」관리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본 용역 수행을 위한 근로자 고용 등이 필요한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리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에 따릅니다. 

 

  

- 자료 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에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http://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2025년 7월 11일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