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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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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5433-000 공고일시  2025/07/11 15:20
공고명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청사관리 및 청소경비 용역
공고기관 (재)광주광역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수요기관 (재)광주광역시 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공고담당자 강성현(☎: 062-230-26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1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4,196,070 원
   
배정예산
94,196,070 원
   
추정가격
85,632,7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제2025 - 95호]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청사관리 및 청소경비 용역 입찰공고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청사관리 및 청소경비 용역  

  나. 위    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빛동8로 6(삼거동 671) 

  다. 시설규모 : 부지 8,247.9㎡, 건축연면적 13,858.07㎡ 

                (본관 : 지하1층, 지상7층, 별관 : 지하1층, 지상 6층) 

   ※ 시설규모는 일부 상이할 수 있으니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인원 : 청소반장 1명, 미화원 2명, 청사관리원 2명 

  마. 용역종류 및 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바. 설계(기초)금액 : 94,196,070원(VAT포함) 

    * 용역기간 중 최저임금 변동 시 계약금액이 증감될 수 있음. 

  사. 용역기간 : 2025. 08. 01. ~ 2025. 12. 31 (약 5개월)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광주광역시), 전자입찰입니다 

  나. 본 용역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를 허용하며, 공동도급 불허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가. 입찰공고 기간 : 2025. 07. 11.(금) 16:00 ~ 2025. 07. 21.(월) 12:00 (11일간)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7. 21(월) 13:00,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현장설명 

  가. 본 입찰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첨부된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과업지시에 관한 문의 :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062-230-2600)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자(부정당업체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위치 

  라. 입찰공고일 현재 “시설물관리업”으로 사업자등록을 필한 전문용역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기준에 의하여 반드시 개찰일 전일까지 G2B시스템상에서 해당용역 업종코드 1260(건물(시설)관리용역업), 1162(위생관리용역) 신고를 필하고, 1164(시설경비업)으로 동시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 개찰일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업체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위한 직접생산증명서(세   부품명: 건물청소용역)지업체 

  사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   치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   나를 소지한 업체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본 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이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한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이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한자 순으로 「광주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1순위 예정자 순으로 심사하며 제1순위자가 적격하지 않을 경우 다시 차순위자를 심사합니다.(정당한 사유없이 기한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출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본 용역의 낙찰자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처리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계약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의 각 호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합니다. 

     2) 퇴직금, 4대 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3) 포괄적인 재하청을 금지합니다.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계약대상자는 고용노동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숙지하여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근로자에게 노무비 지급 시 반드시 2025년 최저시급인 10,030원 이상을 적용해 지급해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가”부터 “다”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용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재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하라한다)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 근거법령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가”에 따른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내역서에 명시된 비율만큼 조정없이 반영해야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G2B를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전자입찰관련 문의 : G2B 콜센터 ☎1588-0800) 

  나.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안내공고,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산출내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현장여건, 기타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및 관계법규 ․ 회계예규 등 포함)을 입찰 전에 열람 및 완전히 숙지하여야하며, 이를 열람 및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는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광주광역시 발행 지역개발공채(대금 청구액의 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문의사항 

      - 계약 및 입찰문의      :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 062-230-2600) 

      - 나라장터 이용안내     :  조  달  청 콜 센 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1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