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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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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3120-000 공고일시  2025/07/11 15:37
공고명 안면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태안교육청 안면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태안교육청 안면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용상(☎: 041-674-30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0,740,250 원
   
배정예산
260,740,250 원
   
추정가격
237,036,5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면중학교 공고 

제 2025-5호 

 

 

 

안면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 – 가격 동시) 공고 

 

안면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됩니다 > 

 

 

 

 

 

 

 

 

 

 

 

 

 

◈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cne.go.kr/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창구/부패․공익신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충남교육청/부패․공익신고 이동 

ㆍ신고전화: (감사관) 041) 640-7920~7965 (재무과) 041) 640-8230~8233 

※ QR코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안면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기 초 금 액 

금260,740,250원(부가세포함) 

※ 연수 및 체험 과정 운영에 따른 소요 비용 일체 포함 

※ 부가가치세는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기간 

2025. 7. 11.(금) 16:00 ~ 2025. 8. 1.(금) 10:00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21.(월) 10:00 ~ 2025. 8. 1.(금) 10:00 / G2B 전자제출 

제안서 제출 기간  

및 장소 

2025. 7. 21.(월) 10:00 ~ 2025. 8. 1.(금) 10:00 

안면중학교 행정실 / 인편 제출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제안평가회 

2025. 8. 4.(월) 14:00 / 본교 2층 도서실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별도 통보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8. 5.(화) 14:00 / 안면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자를 대상자로만 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용 역 기 간 

2025. 9. 23.(화) ~ 2025. 9. 30.(화) (사전답사 2025년 8월 중 학교와 협의) 

해외연수장소 

이탈리아(바티칸 시국), 프랑스 

연수예상인원 

총 43명(학생 37명, 인솔 교직원 6명), 사전답사 교직원 2명 

※ 참여 학생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기 타 사 항 

 - 별도의 과업 설명을 하지 않고, 첨부한 제안요청서로 갈음 

 - 국외 역사문화탐방 경비: 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숙식비, 국내 및 현지 차량비 

   (주차비, 통행료, 기사 봉사료 등 포함), 여행자보험료, 관람료 및 입장료, 인솔경비, 사전답사경비, 기타비용, 알선 수수료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참가자격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 

      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공고일 전일 현재 충청남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입찰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는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라.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행정실)에 직접(방문)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마. 가격 입찰은 규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바.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업 기본통칙」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알선수수료와 그 외 운송, 숙박, 식사 등 제반 연수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함. 

     ※ 단, 낙찰자가 직접 송객서비스를 제공할 시에는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에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4. 제안서 제출 및 심사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7. 21.(월) 10:00 ~ 2025. 8. 1.(금) 10:00
      (단, 평일 09:00 ~ 16:30 제출, 공휴일, 토, 일요일 제출 불가) 

    2) 접수장소 및 제출방법: 우리 학교 행정실, 인편(우편, 전자접수 불가) 

    3)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1부 

       ※ 위임장[서식2], 대리인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지참(대리인 접수 시) 

      나) 국외 역사문화탐방 용역 제안서[서식4] 7부 

       ※ 규격: A4 크기 

       ※ 서식에 의거 탐방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다) 최근 3년 이내 국외현장체험학습 실적 증명서[서식3] 1부 

      라)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마) 국외여행 수행인력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 1부 및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사본 각 1부 

      바) 항공권 승계 확인서[서식5] 또는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서식6]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아)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사본 1부 

      자)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차)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서식7])  

      카)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타)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 보험 완납증명서 

      파) 서약서[서식8], 확인서[서식9], 보안각서[서식10] 

 

 나. 제안설명회 및 평가 

    1) 제안설명회 일시: 2025. 8. 4.(월) 14:00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2) 장소: 본교 2층 도서관 

    3) 제안설명 방법: 업체당 설명은 20분 이내(파워포인트 활용 원칙), 질의응답은 10분 이내 

    4) 제안설명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서임 

    5) 현지 탐방 장소, 숙박시설, 식당 등 시설물 및 교육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준비 

    6) 평가방법: 안면중학교 교원 및 학부모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한도 기준에 따라 객관적 및 주관적 평가수행 

    7)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붙임 1] 참조 

 

  다. 유의사항 

    1)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평가에서 제외    

    2) 모든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날인 해야 합니다. 

    3)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4)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보완·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추가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6)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업체 부담이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공개하지 않습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가. 기간: 2025. 7. 21.(월) 10:00 ~ 2025. 8. 1.(금) 10:00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가격개찰 

  가. 일시: 2025. 8. 5.(화) 14:00 

  나. 장소: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또는 본교 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견적서제출)에 따른 입찰서(견적서) 제출  

         마감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업체(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득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붙임으로 제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  

      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공고문 

      (첨부 파일 포함),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제안서 평가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청렴서약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 되는 모든 민·형사  

      상의 책임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합니다. 

  마. 제안 업체는 동 사업과 관련하여 취급 또는 습득한 학교 정보에 대하여 정보 유출 등에 관한  

      보안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보안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집니다. 

  바. 긴급재난, 전염병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해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취소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보충 정보 제공처 

  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보충 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과업지시사항에 관한 사항:안면중학교 담당교사 김혜리(☎041-674-3092) 

    2) 입찰·계약에 관한 사항:안면중학교 행정실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 담당자는 안면중학교 행정실 주무관 박용상이 계약담당자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 041-674-3093,   Fax : 041-674-0688,   E-mail : pys85@cne.go.kr 

 

    3) 전자입찰 이용안내: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도 게재되며,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7. 11. 

 

 

안 면 중 학 교 장 

 

 

 

 

 

 

 

 

 

 

 

 

 

 

 

 

 

[서식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고 유 번 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사 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입찰보증금 면제)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귀교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   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귀교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입찰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서 정한 서류(기타 제안서 증빙 관련 서류 포함) 

 

신청인                    (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서식2] 

 

 

위 임 장 

 

 

  ○ 상  호 :                                (대표자:                   ) 

   ○ 주  소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 용역 선정 기술(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안면중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다를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식 3] 국외현장체험학습 실적 증명서 

 

국외현장체험학습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해외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 교육청산하기관 국외 현장체험학습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행실적만 해당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실적증명을 제출할 경우 위 증명서는 미제출하고 조달청 온라인 발급 실적증명서  

   제출(계약서 등 기타서류 불인정) 

 

[서식 4] 

 

 

 

접수번호 

 

 

 

 

【안면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 용역】 

 

 

 

 

 

 

2025.   .    . 

 

 

 

 

                     업체명 :  ○   ○   ○ 

    대  표 :             (인)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국외여행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나라장터(G2B) 실적증명서 제출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교육청(소속기관 포함) 및 학교에서 발주한 국외 현장체험학습 최근  

   3년 이내 수행실적만 해당 

3.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첨부 

 

4. 인력보유 상태(국외여행 수행조직)  

소속부서 

 

성명 

근무경력 

소지 자격 

비고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명자료와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사본을“입찰 참가 

   신청서”에 첨부 

 

5. 역사문화탐방 실행계획 

 가. 사전답사 계획(자유서식)  

 ※ 관련 내용 기재(8월 중 일정 협의) 

   - 본 제안요청서에서 제시한 기본일정을 기준으로 효율적인 사전답사 계획 제시 

   - 본행사와 동일한 6박 8일 조건(단, 업체소속 안전요원 제외) 및 현지가이드 1명 동행  

    기준 

   - 숙소 및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 항공 및 현지 교통수단 이용 계획 

 

 

 나. 일자별 문화탐방 일정표 제시(자유서식)   

 ※ 일정별 세부 내용 기재 (역사문화탐방 등 일정표) 

   - 본 제안요청서에서 제시한 기본일정표를 기준으로 하여 수행할 수 있는 일정 제안 

   - 수정 제안도 가능하며 수정 제안 시에는 학생 현장 교육 향상 관련성 등을 명시 

     (수정 제안할 경우 해당 일정에 대한 설명이 꼭 표시되어야 함) 

   - 연수 및 체험,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식사 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견학 장소 예약 및 섭외 계획  

   - 기상악화 시 견학 장소 대체 계획 

 

 다. 항공기 이용 계획 및 차량 운행 계획(자유서식) 

  항공: 항공권 수속 등 처리 절차 계획 

일  시 

운항구간 

출발시간 

항공사 

예약 좌석 수 

2025. 9. 23.(화) 

인천 → 로마 

12:20 

(국내 기준) 

아시아나(OZ561) 

43 

2025. 9. 27.(토) 예정 

베네치아 → 파리(예정) 

미정 

미정 

미정 

2025. 9. 29.(월) 

파리 → 인천 

20:05 

(현지 기준) 

아시아나(OZ502) 

43 

 

   - 본교 일정에 따른 인천→로마, 파리→인천 항공권 사전확보 

     (최종낙찰자가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또는 확보된 항공권에 대한 항공권 승계 

     확인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 

   - 베네치아→파리 현지 항공권은 추후 최종낙찰자의 제안요청 일정에 따라 확보 필요 

     (최종낙찰자가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제출) 

  ※ 국내 및 국외 차량 운행 관련 

   - 차량계약 업체 소개 및 차량 일반사항, 연식, 보험가입 등 이동 차량에 대한 소개 

   - 동일 회사 차량 운행 해당 시 명시(국내) 

   - 제안요청서에 명시한 차량운행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제안 

   - 수송 불가 시 응급 대체 차량 제공 계획 

   - 차량보험증권 사본, 차량보유 현황 및 배치차량 현황 계획표 등 

     (차량종합보험증권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전세버스운송사업등록증사본 등 제출) 

 

 

 라. 숙박시설 일반현황(자유서식)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위치(숙소와의 거리 포함), 연락처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방시설 등) 소방 및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 가입 사항 기재 

   - 숙박시설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집단급식소 인력 사항 기재(영양사 및 조리사 등) 

    (식단표, 객실 배치도, 숙박업체 현황표,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 신고증, 영업․생산물․화재보험 가입증권 사본 등 제출) 

  

 

 마. 식사 여건(자유서식)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및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현지 식사 제공 계획 

   - 일자별 식단표 기재 (업소명, 전화번호, 가격, 좌석 수 등 포함) 

 ※ 현지 간식(총 2회, 총 10유로 상당) 제공 계획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 국외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 사전 안내 교육 계획 

   - 시설물 하자, 이동 중, 식중독 등 학생안전사고 시 대처방안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낙오자 처리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 영업보증보험 가입,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  

     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가입계획 등 

   - 관련 자격 보유 안내요원 배치 및 운영계획 

 

 

  사. 업체고유의 특기사항 및 장점 : 별지 작성(서술식, 특정양식 없음) 

 

 안면중학교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입찰 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 증빙관련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상호               성명           (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일반사항> 

1. 제안서 작성 

가. 제시된 제안서 목차 및 제안 요청서를 숙지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한다. 

  나.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다.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라.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마.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사.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아.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할 경우에는【원본대조필】을 표시하고 날인할 것.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단, 제안서의 내용과 계약서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계약서를 우선으로 한다. 

  나.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하지 못하며 요청에 의해 수정․  

     보완․변경키로 합의된 사항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다.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제출서류의 미비 및 불명확성으로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 본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라.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계약자에 입증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입증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마.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은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나.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다. 

  다.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조사 및 분석자료 등 모든 관련 자료는 외부에  

      유출 또는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라.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업체 측에 있다. 

 

 

 

 

 

 

 

 

 

 

 

 

 

 

 

 

 

 

 

 

 

[서식 5] 항공권 승계 확인서 

 

 

항공권 승계 확인서 

 

 

  본 업체는 2025학년도 안면중학교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수행에 필요한 왕복항공권 확보사항을 항공권 확보한 업체로부터 아무런 이의 없이 일체 승계하여 안면중학교 여행단의 항공수속 등 국외 역사문화탐방에 필요한 일체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서식 6]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안면중학교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을 위하여 안면중학교에서 최소 10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담당자 확인 

 

 

성  명 

 

연락처 

 

 

 

 안면중학교장 귀하  

 

[서식7] 사용인감계 

 

사 용 인 감 계 

 

 

인    감 

 

                  

사용인감 

 

 

 

 

 위 사용인감을 귀 학교의 2025학년도 안면중학교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제출하며, 본 사용인감을 고의 또는 과실로 위법 부당하게 사용함으로서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서약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감 날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 인감증명서 첨부 

[서식8] 

 

서    약    서 

 

 

『2025학년도 안면중학교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서약합니다. 

 

1. 본사는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학교에서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 본사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는다. 

  가. 입찰 참여 업체 간의 입찰가격 담합 행위 및 타 업체의 입찰 참여방해 행위 

  나. 낙찰업체를 방해하기 위한 저가 공세 행위, 호객 행위, 사은품 제공, 부가서비스 제공, 낙찰업체 제품의 음해 행위, 허위사실 유포, 비난 행위 등 

  다. 제안서 평가위원회 위원들을 음해하거나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 

  라. 학교를 방문하여 협박 및 소란을 피우는 행위 등 

3. 입찰결과에 따라 낙찰자가 될 경우 계약조건에 따라 성실히 이행하도록 한다. 

4. 분쟁이 발생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단, 서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학교의 해석에 따른다.) 

5. 기타 구두로 합의된 사항도 철저히 지키며 상호 협력한다. 

6. 본사의 행동으로 피해 발생 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다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학교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서식9]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 업체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업체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서식10]  

 

 

보 안 각 서 

 

용 역 명 : 안면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역사문화탐방 위탁용역 

 

1. 본인은 안면중학교와 계약한 위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계약조건의 제반 보안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본 용역의 수행상 대내외적으로 지득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귀 안면중학교의 승인 없이 정보 및 자료를 제공 또는 대여하지 않겠습니다. 

 

2. 만약 보안 대책을 소홀히 하거나 이행치 않아서 보안상 문제점이 발생할 때에는 안면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나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하고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상              호 :  

법인(주민)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                  (인) 

 

 

 

 

안면중학교장  귀하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한도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비고 

 

100 

 

 

 

 

 

 

 

 

 

 

 

(35) 

○ 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교육청, 교육청  

   직속기관, 각급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 주1) 참조 

 A. 10회 이상 

 B. 6~9회 

 C. 3~5회 

 D. 2회 이하 

15 

12 

9 

6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 주2) 참조 

별표 1 

10 

○ 제안 업체 용역 국외 수행인력 보유현황 

 - 국외 수행조직의 인력 

4대 보험에 가입된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보유자에 한함 

 A. 4명 이상 

 B. 3명 

 C. 2명 이하 

10 

8 

6 

 

 

 

 

 

(65) 

○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및 운행방안 

탁월 

우수 

보통 

미흡 

15 

※제안서 평가위원이 

평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에 의함 

 - 국내 및 국외 차량 사양(연식, 편의 사항, 구급약품  

   구비) 및 안전성 

5 

4 

3 

2 

 - 식사(현지식 또는 간편식 등) 제안 사항 

   (식당 규모, 메뉴의 적절성, 영업 신고 및 

   보험 가입 여부 등) 

10 

8 

6 

4 

○ 숙박 및 식사 제공 능력 

탁월 

우수 

보통 

미흡 

15 

 - 숙소 규모, 객실 등급, 1실당 배정 인원, 

   위치의 적절성(경찰서, 병원, 마트 등 편의시설 

   거리 고려) 

5 

4 

3 

2 

 - 숙소의 안전도 및 편의 사항 등 

5 

4 

3 

2 

 - 식사 제공 능력 

  (식단표, 좌석 수, 집단급식소 인력 현황 등)  

5 

4 

3 

2 

○ 역사문화탐방 수행 능력 

탁월 

우수 

보통 

미흡 

15 

 - 탐방지 선정 및 일정 구성의 적절성 

10 

8 

6 

4 

 - 현지 FSC(Full Service Carrier) 항공기 이용 여부  

   (베네치아→파리) 및 학생 안전 확보 계획 

5 

4 

3 

2 

○ 제안 업체의 부분별 수행 능력 

탁월 

우수 

보통 

미흡 

20 

 - 사전답사 수행 계획의 적절성(교통편, 숙소 및 일정 등) 

5 

4 

3 

2 

 - 안전요원 배치(자격사항 등) 및 안전 관련 과업 수행  

   계획 적절성 

5 

4 

3 

2 

 - 행선지별 학생안전계획(재난․안전사고 관련 환자발생 

   대처방안 등 포함) 및 여행자보험 가입계획 등 

5 

4 

3 

2 

 - 역사문화탐방 관련 과업지시서 제안 내용 적절성 및  

   수행 능력 

5 

4 

3 

2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나라장터(G2B)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교육청(소속기관 포함) 및 학교에서 발주한 국외현장체험학습으로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인정하며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하여 적용한다.(완료일 기준) 

주2) 경영상태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 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 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③ 합병 또는 분할 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가사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단위 : 점)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배점한도별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