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52720-000 공고일시  2025/07/11 17:35
공고명 김포시 경관계획 재정비 수립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김포시 수요기관 경기도 김포시
공고담당자 조민우(☎: 031-980-27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2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1,100,000 원
   
배정예산
461,100,000 원
   
추정가격
419,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0109 

주    소 :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1(사우동) 김포시청 

홈페이지 : http://www.gimpo.go.kr 

그림입니다. 

 

 

 

 

 

용역입찰공고(협상에의한계약)[긴급] 

 

ㆍ입 찰 공 고 번 호 : 

김포시 공고 제 2025 - 

1804 

 

ㆍ전자조달공고번호 : 

 

R25BK00952720 

-00호 

ㆍ공     고     명 : 

김포시 경관계획 재정비 수립 용역 

ㆍ입 찰 마 감 일 시 : 

2025. 7. 24. (화) 

16:00 

ㆍ수   요   기   관 : 

경기도 김포시 

 

본 공고서는 김포시가 집행하는 입찰공고에서 입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공고서 및 첨부된 규격서와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거나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포시청 자산관리과 조민우(☎ 031-980-2734) 

○ 과업 및 규격문의 : 김포시청 도시디자인과 문유진 (☎ 031-980-5204) 

 

 

 

 

김  포  시 

 

용역입찰공고(협상에의한계약)[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김포시 경관계획 재정비 수립 용역 

  나. 계약방법 : 일반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다. 용역개요 : 김포시 경관계획 재정비(기본구상 및 기본계획, 경관가이드라인 재정비 등), 경관관리계획(지역·지구·구역 지정 및 관리계획 수립)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기초금액 : 461,100,000 / 추정가격 : 419,181,818원 

   기초금액은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제안서 제출시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일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로 등록한 업체(업종코드 : 종합디자인분야 4444, 또는 환경디자인분야 4442)로 신고되어 있는 업체 

3) 「엔지니어링산업기본법」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업종코드 : 도시계획 3583)의 자격을 갖춘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라 기술사사무소(업종코드 : 도시계획 1351)를 개설 등록한 업체 

나. 본 사업은 위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응모 가능하며, 각각의 면허만을 갖춘 업체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함.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 가능함. 

1) 대표사 : 분담(참여) 비율이 높은 업체 

2) 구성원 :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내 

3) 분담사의 분담비율은 최소 10% 이상으로 함 

 다.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에 의함. 

 

3. 공동도급  

공동도급과 관련한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 5. 1.)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참여업체별 분담비율을 표시하여 입찰 참가 신청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가.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결성할 수 없음  

 나. 공동수급체는 입찰 전에 구성하여야 하며, 입찰 후에는 구성(변경)할 수 없음 

 다. 대표사업자와 부사업자 간의 업무수행 범위를 상세히 정의해야 함 

 라. 공동수급체의 각 구성원은 발주처의 승인을 득한 경우에 한해 분담부분의 일부를 하도급 할 수 있음(제안서에 하도급 부분 명시) 

 마. 입찰등록 이후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바.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공동계약 이행 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않는 구성원은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4.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제안서 접수일시 : 2025.7.24.(목) 10:00~16:00 

  나. 접수장소 : 김포시청 도시디자인과 도시디자인팀 (김포시 사우중로 1, 민원동 2층) 

                      김포시청 도시디자인과 문유진 (☎ 031-980-5204)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인터넷, 이메일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라. 제안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안서 및 제출서류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원본 총11부(업체명 미표기(평가용) 10부, 업체명 표기(보관용) 1부) 

     * 입찰참가등록서류 1부, 기술제안서(정량적평가) 2부는 별도로 추가 제출 

    - USB 1개 (케이스에 업체명 기재 제출)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정량적 평가자료(PDF), 정성적 평가자료(발표 PPT) 저장 제출 

    ※ USB로 제출하는 자료는 제안설명회 시 사용되므로,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업체명·로고·문구·명단 등 표기를 일체 금지하며, 제안설명회 당일 및 제안서 제출 이후 임의로 발표자료 수정 불가 

 

5.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08. 13.(수) 14:00 시청 본관2층 중회의실(예정) 

                (※ 일정 변경시 개별통보 예정) 

  나. 설명시간 : 업체당 15분 내외(제안설명 10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다. 참석인원 : 발표자 포함 2인 이내(입찰참여사 임직원에 한함) 

       ∙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제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자료 제출) 

  라. 설명순서 : 제안서 심사 당일 추첨으로 정함 

  마. 유의사항 : 제안설명회에 사용하는 장비(빔프로젝트, PC 등)는 발주처에서 제공하는 장비 사용 가능, 설명자료는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 제안서 발표에 참가하지 않은 제안자는 실격으로 처리 

  바. 세부사항 문의 : 김포시청 도시디자인과 문유진 (☎ 031-980-5204) 

 

6. 제안서 평가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및 기술제안서 평가업무 처리규정에 의거하며, 본 제안요청서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을 준용합니다. 

  나.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7.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전자입찰)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07/21 10:00 

2025/07/24 16:00 

2025/07/24 17:00 

김포시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합니다. 

제안서(방문제출) 제출과는 별개로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실시하여야 합니다.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가격입찰을 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한 경우 무효의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제안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가격입찰만 실시한 경우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가.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종합평가 점수)가 70점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기술평가 80%와 가격평가 20%의 비중을 적용하여 평가를 실시하며 그 중 종합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제안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함  

  나. 제안서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업체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다. 입찰참가신청자가 1인이거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9. 입찰 무효 및 보증금 납부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100분의 1.5의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한다. 

  나. 제안서의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하며, 입찰자의 정당한 요청이 있거나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영업비밀, 기타 다른 법령에 따라 공개가 제한되는 정보 등을 제외한 범위 내에서 제안서 평가결과를 공개할 수 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라. 기술평가 시 제안발표는 본 사업을 담당할 사업관리자(PM)가 발하여야 하며, 계약이 완료된 이후부터는 계약기관과 합의가 없거나 계약기관이 인정할 수 없는 사유로 사업관리자를 변경할 수 없다.  

  마. 별도의 평가기준일이 명시되지 않은 부분은 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바. 제안요청 내용이 제안서에 누락된 경우는 제안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기술평가에서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게 있다. 

  사.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아. 기타 평가와 관련된 내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을 적용한다. 

  자. 제출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등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경우 발주기관서는 입찰 참가자로 하여금 서류 또는 입증자료의 제출을 추가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요구를 받은 자는 요구기한 이내에 요구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 등이 미비 또는 불명확한 경우에는 기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한다. 

  차. 발주기관의 추가자료 요청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카.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타.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영리법인으로 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을 수행 할 경우 윤은 설계 시 적용 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파. 우리시는 부패행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포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각종신고센터 > 민원․ 공익부조리신고] 

본 입찰공고서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김포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침 

 

☞ 위 관련 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규정】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 등에서 각각 검색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7. 11. 

 

김 포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