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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2942-000 공고일시  2025/07/11 20:35
공고명 (긴급)성주고등학교 자동차실습실 철거공사에 따른 폐기물처리용역(건설폐기물)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류지혜(☎: 054-420-52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3,756,000 원
   
배정예산
173,756,000 원
   
추정가격
157,96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급)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 용 역 명: 성주고등학교 자동차실습실 철거공사에 따른 폐기물처리용역 

                (건설폐기물) 

    □ 공 고 일: 2025. 7. 11. (금) 

    □ 개찰일시: 2025. 7. 17. (목) 11:00  

    □ 발주기관: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이 공고서는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공고로 입찰 참가자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참가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김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재정지원담당(전화번호 054-420-5231)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http://www.gbe.kr/gc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90호 

 

 

(긴급)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1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재무관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 ․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김천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내역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내역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 ․ 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420-5231), 감사부서(☎054-420-5212) 및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be.kr/gc)-민원창구-클린신고센터-부정부패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성주고등학교 자동차실습실 철거공사에 따른 폐기물처리용역(건설폐기물) 

  나. 용역현장: 경상북도 성주군 소재 성주고등학교 

  다. 용역내용: 폐콘크리트 2,363.54톤, 건설폐재류 628.64톤, 혼합건설폐기물 56.27톤 

  라. 용역기간: 철거공사 준공일까지 

  마. 기초금액: 금173,756,000원 

  바. 용역금액 

                                                                         (단위 : 원)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기초금액(C=A+B) 

157,960,000 

15,796,000 

173,756,000 

 

  ◦ 이 용역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청렴계약,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 제5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4.(월) 10:00 ~ 2025. 7. 17.(목)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7.(목) 11:00, 김천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PC 

  다.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및 우리청 사정 등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 열람은 입찰서 제출기간 동안 우리교육지원청 시설거점지원센터(☏054-420-524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1) 또는 2)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6728)을 모두 등록한 업체  

    2)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으로 등록한 업체 중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5항관련 [별표 2] 1.수집·운반업 허가기준의 ‘가’ 장비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 계약에 해당되는 영업대상폐기물을 허가받지 않은 업체는 부적격자로 처리함 

        1순위 업체는 허가된 대상폐기물 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건설폐기물 수집‧ 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경상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 인가 ‧ 면허 ‧ 등록 ‧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일 전일이 토요일, 공휴일 및 일요일인 경우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개찰시간 전까지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본 공고는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야만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 

      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중 추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기준 및 평가방법 

    1) 당해 용역 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부가세 별도) 

    

평가대상용역 

평가기준금액(추정가격)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 

109,216,000원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 

48,744,000원 

합계 

157,960,000원 

 

      ※ 당해 용역수행능력의 평가기준 

         - 당해 용역 1일 평균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량: 67.74톤 

           [처리량을 용역기간(일)으로 나눈 값 (3,048.45톤 / 45일 = 67.74톤)] 

    2) 실적증명서는 폐기물중간처리실적, 폐기물수집ㆍ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고 공고일 전일까지의 완수실적만 인정합니다. (유사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3) 당해용역은 지역제한 입찰로써,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 처리용역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은 만점처리합니다. 

       ※ 본 용역의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입찰 설계서의 운반거리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4)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또는 지정평가기관)이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기업신용평가 또는 기업어음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5)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의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가장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고,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6)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제출서류(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생략 가능) 

  ① 적격업체 평가신청서 1부(별지 제1호) 

  ② 각서 1부(별지 제2호) 

  ③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1부(별지 제3호) 

  ④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별제 제4호) 

  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⑥ 환경(또는 건설) 신기술·특허 개발(협약) 현황 1부(별지 제5호) 

  ⑦ 시설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 1부(별지 제6호) 

  ⑧ 장비보유 현황 1부(별지 제7호) 

  ⑨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허가 관할청, 관계기관 또는 「건설폐기물법」 제55조의 규정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⑩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평가에 필요한 서류(「건설폐기물법」제55조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⑪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 1부(별지 제8호) 

  ⑫ 환경관련법 위반 이력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⑬ 방치폐기물 처리이행보증 조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⑭ 수탁처리능력확인서(개찰일 기준) 1부(수탁처리능력 미달시 낙찰대상에서 제외) 

  ⑮ 기술인력보유 현황 1부 및 인력보유 증빙서류(4대 보험 등 가입증명서) 1부(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현재)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포함) 1부 등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마.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에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 제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마. 입찰자(법인은 대표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입찰한 경우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무효입찰에 해당합니다. 

  바.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계약담당 공무원이 요구하는 서류를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2]「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자는 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설계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의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 공고일 부터 입찰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라.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김천교육지원청 시설거점지원센터(☏054-420-5243), 입찰에 관한 사항은 김천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054-420-523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경상북도교육청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를 경상북도교육청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상북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상북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경상북도교육청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붙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