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찰개요
가. 사 업 명: 2026학년도 고려대학교 전자평가시스템 임대 및 기술지원 용역
나. 계약형태: 일반경쟁 / 협상에 의한 계약 / 단일업체선정
다. 세부품명:
- 출결 관리 시스템 및 면접평가․실기채점 시스템 운영 지원
- 고려대학교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사용자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제공
라. 납품기한: 계약일 ~ 2026. 2 28.(토)
마. 입찰 일정 및 장소
추진 세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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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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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장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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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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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7월 14일(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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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https://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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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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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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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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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및 입찰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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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7월 22일(화) 10:00
*입찰공고일 8일 이후 10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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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인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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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및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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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업체에 한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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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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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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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대상자와 별도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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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대학교(개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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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성립에 따른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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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선정 후 5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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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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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업체가 2개 미만인 경우 재공고를 진행하고, 1차 공고에 참여한 업체도 다시 참여해야함
2.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자격의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다.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4년제 종합대학 전자평가시스템 기술지원 실적이 있는 업체(실적은 계약완료 건만 인정)
라. 전자평가시스템 기술지원 등과 관련한 법규(개인정보 보호법 등)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입학 관련 지침에 따른 제반 업무수행이 가능한 업체
마. 본 대학이 정하는 제안요청내용, 제안서 작성지침, 심사기준, 선정방식을 승낙하는 업체
바. 본교 「구매규정」 제14조에 따른 입찰 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에 있지 않은 업체
사. 나라장터 가입 후 인증서를 등록한 업체
3. 계약보증금 납부
가. 계약 금액의 10분의 1이상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계약 체결 시 납부할 것
나. 계약을 체결한 자가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 대학에 귀속되며, 해당 업체는 부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4. 제안요청서 배부, 작성문의 및 제출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요청서 배부방법: 나라장터 홈페이지
나. 기타 입찰(계약) 관련 문의: 본 대학교 입학처(02-3290-5099)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제안사가 대행사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계약서에 명시한 경우는 계약서 사항이 우선함
5. 낙찰자 결정 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3조의2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 80점, 가격평가 20점 비율로 제안업체 평가점수를 산출하며 본교에서 직접 평가위원단을 구성하여 실시함
나.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0% 이상인 자를 협상대상자로 선정함
다. 협상순서는 제안서 평가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며, 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함
라. 평가항목 등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준용함
7.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서류(*제안요청서에 첨부된 서식 참조)
가.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 1부.
나.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서식 2] 1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마.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바. 제안서 [서식 3~5 포함] 1부, 제안 관련 증빙서류 각 1부, 제안서 전체 내용 수록 전자 매체(USB) 1개.
사. 최근 3년 이내 용역(납품)실적증명원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아. 확약서 [서식 6] 1부.
자. 가격제안서 [서식 7] 1부.
차. 산출내역서 1부.
카. 사업수행보안 서약서 [서식 8] 1부.
타. 개인(업체)정보 제공·활용 동의서 [서식 9] 1부.
※ 상기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입찰등록이 가능하며, 반드시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해야 함
8.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교내사정에 의하여 입찰일정이 변경,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음
- 변경 사항은 나라장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
나. 입찰에 관한 입찰참가신청서 등 제반서류는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탑재함
다. 각 업체가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비용 등은 지급하지 않음
라. 낙찰자는 계약시 낙찰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해야함(최종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에 의한 정부수입인지 부착)
마. 입찰자는 본 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관한 서류와 관계 법령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한 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사학기관의 경우 「사학기관 재무·회계 규칙」에 의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의 일부 조항이 준용되오니 유의하기 바람
바. ①입찰 의사와 상관없이 허위로 견적을 제출하거나, ②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③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및 본교의 내규에 따라 계약 해지, 거래업체 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음
2025년 7월 14일
고려대학교 입학처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