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고 제14036호
여주시 상징물 개발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여주시 상징물 개발 용역 참여 업체 선정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4일
여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여주시 상징물(CI, 캐릭터) 개발 용역
나. 용역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라.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마. 기초금액 : 154,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제안요청서 및 내역서상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라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포함한 가격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일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또는 이윤(비영리법인 설립목적 감안)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정한 바에 의함.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자
① 「산업디자인진흥법」제2조 및 같은 법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4440)] 업종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4444)] 업종을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디자인 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8214150201)]를 소지한 자.
③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재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사양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7. 14.(월) ~ 7. 25.(금)
나. 가격입찰 (전자입찰)
① 기 간 : 2025. 7. 23.(수) 10:00 ~ 2025. 7 25.(금) 17:00
②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개찰진행
③ 개찰장소 : 여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PC
※ 가격입찰은 전자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한 업체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기술평가 제안서 미제출한 업체는 가격 개찰시 부적격 처리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제안요청서 서식에 따른 가격제안서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제안서와 가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
다. 제안서 제출 : 2025. 7. 25.(금) 10:00 ~ 17:00
라. 제출장소 : 여주시청 홍보감사담당관 홍보기획팀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1, 여주시청 2층 홍보감사담당관)
마.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FAX 및 E-mail 접수 불가)
바.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상기 지정된 일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제안서 설명 및 평가
가. 일 시 : 2025. 8. 5.(화) 14:00 (예정)
나. 장 소 : 여주시청 4층 상황실
※ 평가 일시 및 장소는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평가방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의 평가방법에 의함
- 기획사별 제안 설명과 이에 따른 평가위원 질의응답 후 평가
라. 결과발표 : 사업부서(홍보감사담당관) 별도 안내
7.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선정된 업체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자순으로 협상 실시합니다.
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수 있습니다.
라.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70미만인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마.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바. 협상 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하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사. 모든 협상 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 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9.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에 의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 결정에 있어 중대한 사유에 해당 될 경우 본 공고를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의 조치를 하여야 하는 사업장은 중대산업재해 등 발생 시 사업주는 1년 이상 징역 또는 10억 원 이하 벌금 등과 입찰 참가 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평가기준 확인 후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별지 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평가자료는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사실대로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시 이에 응하여야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낙찰 취소 및 계약체결 후라도 당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여주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필요한 기준 및 절차, 제안서 내용, 평가요소, 평가방법 및 구비서류 등의 작성은 나라장터(www.g2b.go.kr)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이나 공고계획 등과 관련하여 이의 또는 견해를 달리하는 경우 여주시의 해석을 따르도록 합니다.
아.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자.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상기 공고내용은 여주시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여주시청 홍보감사담당관 홍보기획팀(☎031-887-206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별지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
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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