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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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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7442-000 공고일시  2025/07/14 13:53
공고명 인제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
공고기관 강원도 인제군지방상수도 수요기관 강원도 인제군지방상수도
공고담당자 이상수(☎: 033-460-48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7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8/07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31,908,000 원
   
배정예산
5,431,908,000 원
   
추정가격
4,938,098,18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58호 

『인제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긴급] 

 

「하수도법」제19조의2,「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2023.10.06.)」 및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환경부, 2023. 10.)」에 따라 인제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업자 선정을 위한 기술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4일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재무관 

 

1. 용역 집행계획 

가. 용    명 : 인제군 공공하수도시설 관리대행 용역 

나. 대 행 형 태 : 단순관리 대행 

다. 시 행 기 관 :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라. 과업대상 시설현황 

  

구분 

읍·면 

공공하수 

(개소) 

소규모하수 

(개소) 

총 시설용량 

(㎥/일) 

펌프장 

(개소) 

비고 

1 

인제읍 

1 

6 

3,625 

23 

통합관리센터, 

기타부대시설 

포함 

2 

남면 

1 

3 

810 

13 

3 

북면 

2 

9 

4,620 

75 

4 

기린면 

1 

5 

2,270 

12 

5 

서화면 

1 

3 

2,100 

19 

6 

상남면 

- 

3 

510 

20 

 

소계 

6 

29 

13,935 

162 

 

  주1) 관리대행 대상시설 상세내역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과 업 내 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바. 기초금액 : 금5,431,908,000원/년(부가가치세 포함) 

   ※ 총 용역금액 : 금27,159,540,000/5년(부가가치세 포함) 

   ※ 전기안전관리비, 슬러지처리비, 인적보험료, 손해배상공제료, 시스템유지비 포함 

   ※ TMS유지관리용역비, 통신비, 전력비, 용수비 미포함 

사. 용역기간 : 관리대행계약·협약 체결 후 착수일로부터 5년간 

   ※ 관리대행 착수일은 우리군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2. 입찰 참가자격 

  가. 공고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공고일 기준 하수도법 제19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의2 규정에 따라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공공하수도(10,000㎥/일 이상 또는 10,000㎥/일 미만), 하수관로 포함]을 등록한 자 

다. 상기 “가”, “나”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 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도급 참여 시 기술인력은 지분율에 맞도록 반드시 참여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업체의 중복 결성은 금지함 

   ※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경우「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8호, 2024.03.28.)」에 따라 지역업체의 참여비율에 따른 가점을 부여하며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 가점을 부여하지 않음 

   ※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업체는 공고일 전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강원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함 

 

3.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안내 

가. 제안서 작성지침 안내 및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www.g2b.go.kr) 

나.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 일시 : 2025년 08월 07일(목) 09:00~18:00까지 (1일간)  

                               방문접수에 한함 (※ 우편 및 택배접수 불가) 

다. 등록 및 제출장소 :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팀 

라. 제출서류(서류 제출시 대표사 공문 첨부) 

1) 참가등록 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원본)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원본) 

  ❍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사용인감(지참),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각 1부 

  ❍ 공공하수도(10,000㎥/일 이상 또는 10,000㎥/일 미만, 하수관로 포함) 관리대행업 등록증 1부(사본) 

  ❍ 공동도급시[공동수급협정 체결현황, 대표자 선임계, 공동수급체 합의각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각 1부(원본)] 

  ❍ 대리인 등록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신분증 지참) 

2) 기술제안서 제출 서류 

  ❍ 관리대행 용역 참가신청서 1부(원본)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사업수행계획서 10부(업체명 기재 1부, 미기재 9부) 

  ❍ 가격입찰서 1부(밀봉 및 입찰자 간인) 

          ※ 가격입찰서는 등록된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날인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하며, 봉인 후 겉면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날인을 필하여 제출 

  ❍ 서약서 1부(원본) 

  ❍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사업수행계획서 자료가 담긴 USB(PDF파일)메모리 1점 

 

4. 기술제안서(사업수행계획서) 작성을 위한 관련자료 열람 안내 

가. 열람일시 : 2025. 7. 22.(화) 10:00 ~ 17:00 까지 

             (※ 12:00 ~ 13:00 점심시간 회의실 폐쇄) 

나. 위    치 :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2층(회의실) 

다. 참석인원 : 참여사별 2인 이내(단독 또는 공동도급 동일) 

라. 지참서류 : 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USB 1점(운영자료 저장용) 

마. 열람방법 : 열람 자료는 외부 반출이 불가하며 메모 및 사진촬영 가능 

바. 관련자료 제공 목록 

  ① 관리대행용역 원가산정 보고서 

  ② 인제군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③ 기술진단보고서(보유자료에 한함) 

  ④ 24년 공공하수도관리대행 성과평가 결과보고서 

  ⑤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자료(2024년) 

     - 유입/방류 수질 및 유량 

     - 슬러지 발생량/처리량 

     - 공공하수처리시설 조직도 

     - 운영비 현황 

    ※. 국가하수도정보시스템 운영관리자료 파일 제공(2024년)  

5. 평가 및 낙찰자 결정 

가. 평가방법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2023.10.06.)」,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환경부, 2023. 10.)」의 규정에 따라 우리군에서 정한 기술제안서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에 따라 기술과 가격을 분리하여 평가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 

  1) 기술제안서(사업수행능력과 사업수행계획) 심사 평가 후 최고득점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여 가격협상 절차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며, 선정에서 제외된 경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2) 계약금액의 결정은 업체의 가격제안금액 또는 예정가격 이내로 하여 협상에 의해 가격을 결정합니다.(협상 일시 및 장소는 별도 통보) 

  3) 협상 순서는 기술제안서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3호 가목의「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보건조치 소홀로 근로자에게 위해를 끼치는 업체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가.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가격입찰서 포함) 제출은 업체의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위임장(신분증 지참) 및 대표자 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나. 제안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된 안내서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되어야 하며 조회 결과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등록, 낙찰 취소 및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처분에 대한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다. 제안서 등 작성에 필요한 제비용은 평가자료 작성 업체가 부담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사업수행계획서는 낙찰 후 협약서의 일부가 되며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마. 모든 입증서류는 공고일 기준으로 하며,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 및 우리군의 내부규정과 해석에 따릅니다. 

사.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평가자료 작성과 관련한 질의는 대표자 명의로 Fax(033-460-2149)로만 접수(Fax 질의서 발송 시 접수여부를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에 따른 책임은 질의자에게 있음)하고 전화문의는 받지 않으며, 회신은 우리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으니 빠짐없이 열람하시기 바라며, 이 기간 이후 추가 질의나 건의, 의견 등에 대하여는 일절 답변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질의 접수일자 : 2025. 7. 17.(목) 09:00 ~ 18:00 

      2) 질의 회신기간 : 2025. 7. 22.(화) ~ 18:00까지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팀(033-460-214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