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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7445-000 공고일시  2025/07/14 14:09
공고명 2025년도 2학기 국립국악중·고등학교 기숙사 아침, 저녁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공고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수요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일환(☎: 02-3460-05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260,000 원
   
배정예산
64,260,000 원
   
추정가격
64,26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국악고등학교 공고 제2025–93호  

 

[긴급] 2025학년도 2학기 국립국악중․고등학교 기숙사 아침․저녁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규격가격동시입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등의 입찰) 규정에 따라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4일 

국립국악중·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국립국악중·고등학교 기숙사 아침·저녁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규격 및 수량 

“규격 제안 요청서”참조 

입찰방법 

총액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21.(월) 09:00 ~ 7. 25.(금) 10:00 (국립국악고등학교 행정실)  

※ 접수 시간: 7.21.(월)~7.24.(목) 09:00~15:00, 7.25.(금) 09:00~10:00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21.(월) 09:00 ~ 7. 25.(금) 10:00 (G2B 전자입찰시스템) 

규격제안서 심사평가 

 2025. 7. 28.(월) 10:00 학교회의실 

 ※ 제안설명회 미실시, 학교사정에 따라 평가 일시 및 장소 변동 가능 

업체 현장방문 평가 

2025. 7. 29.(화) 09:00 ~ 18:00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될 수 있음) 

가격개찰일시 

2025. 7. 30.(수) 10:00 

 개찰 장소 

 국립국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5. 8. 12. ~ 2026. 2. 5. (약 108회, 기간 중 급식일에 한함)  

 ※ 학사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납품장소 

국립국악중·고등학교 급식실 

기초금액 

 ○ 금64,260,000원(금육천사백이십육만원) ※원 단위 투찰금지 

  - 학생 면세(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 

납품예정내역  

 - 급식현황 및 예상소요액 

구분 

산출기초 

예상소요액(원) 

급식단가(원) 

급식예정인원(명) 

급식예정수량(식수) 

학생 

(면세) 

7,000 

85 

108 

64,260,000 

  

기타사항 

1.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급식실시 예정기간: 2025. 8. 12. ~ 2026. 2. 5. 

  공무직 채용과 관련하여 계약기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직영급식 개시와 동시에 계약이 자동 종료됨 

3. 계약기간, 급식인원, 급식횟수는 학교사정(학사일정, 학생의 장기결석, 급식희망자 변동, 교육과정 변경, 법정 전염병으로 인한 등교중지 등의 변동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미급식일 경우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4. 낙찰 후 계약 체결 시 위 인원기준에 의하여 낙찰총액과 일치하게 산출내역을 제출 

5. 급식 중에 급식의 위생 및 질이 부실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이 급식을 원하지 않을 경우 전적으로 급식업체에 책임이 있음 

6. 계약위반으로 시정조치를 2회 이상 받거나 요구사항이 2회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7. 급식의 질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학교급식예산의 식품비의 비율은 65%이상으로 함 

8. 사업내용: 위탁급식(벌크식) 납품, 배식 전 세팅, 배식판·수저 제공, 잔반처리, 수거 등 

   ※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배식할 수 있어야 함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자로서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자 

  나.「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http://www.sminfo.smba.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신청한 업체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학교급식법 제16조에 의거 식재료의 종류별 품질 기준을 준수하고, 최근 2년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배식할 수 있는 업체 

      영업소의 소재지가 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이어야 함 

      ※ 배송 후 폐기물(잔반 포함) 처리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 

  라. 벌크식 급식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제공할 수 있는 업체 

      ※ 배식 시 사용되는 물품 일체 대여 불가하며 업체에서 모두 준비 및 제공 

      ※ 세척‧소독된 개별 식기구(수저, 젓가락) 및 잔반통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물컵 등 일체 대여 불가) 

  마. 식품관계 법규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 

 

3.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계약 입찰이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을 평가(현장방문평가 포함)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입찰서의 제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물품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물품입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 설명서(공고문, 제안요청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 귀속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7.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1. 입찰에 부치는 사항-규격제안서 제출기간] 참조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1. 입찰에 부치는 사항-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참조 

  다. 제안서 접수 장소: 국립국악고등학교 행정실(기간 내 직접 인편접수만 가능),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우편·이메일 접수 불가, 공휴일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1) 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별첨1) 1부 

    2) 규격제안서(별첨2-서식1) (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작성) 9부 

    3)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사본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5)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6)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7)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8) 최근 2년 이내 급식실적 확인서(서식2), 급식사고 유무확인서(서식3) 및 증명서 각 1부 

    9)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10) 음식물배상책임보험(식중독: 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3억원이상) 가입증명서 사본 1부 

    11) 화재 보험증 사본 1부 

    12)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3) 직원 현황표(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4)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5) 최근 방역 소독필증(차량 및 사무실 포함) 사본 1부 

    16) 관계기관 위생 점검 실적 1부 

    17)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8) 사업장 약도 1부 

    19)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 2개월) 또는 지하수 검사결과서 1부 

    20)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1) 1식당 단가내역서 1부(서식4) 

    22) 급식제조원가계산내역서 1부(서식5) 

    23) 서약서 1부(서식6), 위임장(필요한 경우, 서식9) 각 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지 않도록 함 

 

  마. 제안서 효력    

    1) 제출된 규격입찰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 추가, 수정할 수 없으며, 사업자 선정 시 계약조건의 제시로 간주하고 기재 내용은 실제 납품되는 내용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2) 우리 학교는 제안서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추가로 실시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하며, 이때 제출된 자료는 규격입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규격입찰서의 작성 시 본 제안요청서에서 요구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언급이 안 되어 있거나 관련이 없는 내용들은 효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규격입찰서를 허위 또는 단순 예상으로 작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 제안내용이 충족되지 못할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5) 규격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인편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6) 규격입찰서 및 규격입찰서와 관련된 모든 문서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7) 규격입찰서 본문은 A4용지로 작성하고 기타자료는 참고자료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규격입찰서는 한글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9) 사업수행 시 고려사항과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격요건 및 기술구비요건에 대한 사항은 규격입찰서 작성 시 구체적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바. 유의사항    

    1) 각 부문별 요구조건을 검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검증 완료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2) 본 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모든 경비는 가격입찰에 포함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에 포함되지 아니한 별도의 사업비는 추후에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 제안서와 입찰서 모두를 제출기간 내 제출하지 아니할 경우 부적격자 처리함 

 

8. 제안서 평가 

가. 제1차 제안서 평가 일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규격제안서 심사평가] 참조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1) 제안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2) 제안요청서 검토로 심사 및 평가하며, 세부적 평가항목 및 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자는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제2차 현장방문 평가 일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업체 현장방문 평가] 참조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1) 1차 제안서 평가에서 평가표에 의거 68점 이상 중 상위점수 2개 업체*를 대상으로 2차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하며, 심사 평가기준에 의거 평가결과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확정 후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 동점자 발생 시 모두 현장방문평가 실시 

    2) 업체 현장방문 일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별도 통보합니다.  

 

9. 가격개찰 및 낙찰자 결정(규격가격동시 입찰) 

가. 개찰일시 및 장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가격개찰일시] 참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평가 결과 평균 85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서 평가(설명회 생략) → 위탁급식(벌크식)선정위원회 평가·선정(68점 이상 우수업체 선정) → 현장 답사 평가·적격업체 확정 →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다.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현장 방문 평가 결과가 우수한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제안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개별 평가서는 공개하지 않음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관련 서류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업체 선정 후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아니되며, 제안서 제출 이전에 현장 및 제반사항을 점검하여 비용 산출이 정확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서에 제출한 제품과 실제 제품이 동일하여야 하며, 제품이 상이하거나 부정한 방법(위조, 변조, 허위 등)으로 서류를 제출한 업체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며, 이로 인해 야기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감수해야 합니다. 

  바. 본 계약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사. 계약 물량은 학사일정으로 급식 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 물량 조정 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자. 기타 공고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고등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사항 문의: ☏ 02-3460-0512 / 급식(사업) 관련 문의: ☏ 02-3460-0532) 

 

 

붙임  1.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규격 제안 요청서 1부. 

      2.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7. 14. 

 

국립국악중·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