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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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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8101-000 공고일시  2025/07/14 16:12
공고명 신척저수지 등 3개소 비상대처계획(EAP) 수립 용역
공고기관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 수요기관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
공고담당자 박준형(☎: 042-479-82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000,000 원
   
배정예산
96,000,000 원
   
추정가격
87,27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설  명  서 

 

 

입 찰 명: 신척저수지 등 3개소 비상대처계획(EAP) 수립 용역 

❍ 입  찰  방  법: 총액(전자)입찰, 적격심사, 안전보건수준평가 

❍ 입찰서제출기간: 2025. 7. 16. 10:00 ∼ 2025. 7. 22. 10:00 

❍ 개  찰  일  시: 2025. 7. 22. 11:00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이 입찰설명서는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가 입찰·집행하는“신척저수지 등 3개소 비상대처계획(EAP) 수립 용역”입찰에 있어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문의처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주  소: 우)35260 대전 서구 문예로 5(탄방동 736)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 

❍ 입찰 및 계약사항 : 전화 042-479-8209, 기획관리부 박 준 형 

❍ 과업 및 안전보건수준평가 : 전화 042-479-8232, 기술지원부 이 홍 진 

 

 

 

 

<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1.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공사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서명 또는 날인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우리공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청렴계약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입찰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으니, 이를 숙지하고 입찰하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기술용역] 입찰 공고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 공고 제2025 -  15 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4.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신척저수지 등 3개소 비상대처계획(EAP) 수립 용역 

 나. 과업내용 : 저수지 비상대처계획 수립(세부사항은 과업설명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라. 예정용역비 : 금96,000,000원 

   

     (금액단위: 원) 

추정금액 

=A+B 

추정가격 

(A) 

부가세 

(B) 

예비가격 

기초금액 

96,000,000 

87,272,727 

8,727,273 

96,000,000 

 

   ※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설명서 등 관련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의 예정용역비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관리비가 반영된 금액이며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총액(전자)입찰, 적격심사, 안전보건수준평가 

 

3.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요건에 모두 해당하는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자 등록을 입찰 전일까지 필한 자 

나.「자연재해대책법」 제38조 규정에 의한 [방재관리대책대행자(비상대처계획수립업무-풍수해부문) 업종코드 5110]로 등록한 업체 

다.「자연재해대책법」시행령 제32조제2항에 따라 동법 시행령 [별표3]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시행령 제58조에 따라 방재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수자원개발기술사 또는 농어업토목기술사를 사업책임기술인으로 참여 가능한 업체로서 행정안전부장관이 인정하는 방재전문교육과정(보수교육* 포함) 이수한 참여기술인(사업책임기술인 포함) 6인 보유 및 본 용역수행 참여 가능한 업체 

    * 보수교육 관련법령 : 「자연재해대책법」시행령 [별표 3의3]에 따른 보수교육 

  ※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는 가격개찰후 적격심사대상자만 별도 통보에 의해 제출합니다 

본 발주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2호에 해당하는 용역입니다. 

  

4. 공동도급 : 허용(공동이행방식) 

  가. 공동수급 업체수 : 3개사 이하(대표사 포함) 

  나. 나라장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7. 21. 

  다. 제출방법 :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대표사의 지분율은 다른 업체 지분율을 초과해야 함.) 

  마. 대표사는 구성사 협정서 승인 후 협정서 제출 처리하여야 최종적으로 제출이 완료되는 점을 유의하여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나라장터 이용방법 및 공동계약운용요령(계약예규)을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과업설명서, 입찰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방법: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로만 투찰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6. 10:00 ~ 2025. 7. 22. 10:00 

(1)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2)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이윤계상이 불가한 비영리법인(목적사업)이 투찰할 경우에는 이윤을 포함하여 입찰에 참여하고, 향후 대상업체(이윤계상 불가 업체)가 계약상대자가 될 경우에는 이윤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이라 하더라도 1인은 1개 법인에 대해서만 입찰대리인이 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전에 상호 또는 대표자의 변경(법인의 경우에는 법인등기부를 기준으로 한다)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신고를 한 후 변경된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22. 11:00~ 

  ※ 당일사정(전산상태 등)에 따라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나라장터(G2B시스템) 입찰집행관 PC 

다. 재 입 찰: 허용 

 

8. 예정가격결정: 예비가격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복수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에서 작성된 ±2%범위 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적격심사(종합평점 95점 이상), 안전보건수준평가(70점 이상) 

 가. 적격심사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공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중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기준: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공고일 현재용) 「[별표1] 4.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을 적용합니다. 

  3)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중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을 적용합니다. 

  4) 적격심사 시 (신인도 / 가. 유사실적) 항목의‘동일한 공종’은 ‘저수지 비상대처계획(EAP) 수립 용역’입니다. 

  ※ 발주기관이 공공기관이 아닌 경우 발주기관이 발급한 실적증명서와 함께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과 하도급의 경우 발주기관에서 승인한 하도급 계약서 사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안전진단본부 기술지원부 과업담당자 확인을 받은 후 제출 

  5) 낙찰대상자는‘3.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 공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계약 담당직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안전보건수준평가 및 적격심사 자료제출 요구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7)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나. 안전보건수준평가 

   1)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용역입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에 함께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안전관리 특약조건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가격개찰후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낙찰예정자는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적격심사서류와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 동일) 

    4)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최소 기준 점수(70점)를 득점하지 못한 경우 최종 낙찰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합니다. 

    5) 기타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은 안전진단본부 기술지원부(042-479-823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과업설명서 및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설명서 및 위 규정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우리 공사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설명서 및 위 규정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4에 의거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15조 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 시“하도급대금을 우리 공사가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가’항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나’항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등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응찰금액의 100분의 5 상당액을 우리공사에 귀속․납부하여야 하며, 기타사항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용역입찰유의서, 우리 공사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설명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서식, 안전보건수준평가표 및 세부기준, 도급사업의 안전관리 계약 특약조건,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준수사항 등을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ekr.or.kr) 또는 나라장터(www.g2b.go.kr)에 게재 공람하오니 이를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입찰 및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 등에 대하여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일 현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어 입찰참가 제한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있습니다. 

  바.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의거 조세포탈 등을 한 사실이 없어야 하며,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대상자로 선정되는 자는 계약체결 시‘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한국농어촌공사(KRC) 협력사 행동규범」이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입찰참자는 공정·투명한 거래문화 조성과 환경·안전·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통한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체계 구축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현재 시행중인 공기업·준정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자세히 알아야 하며, 자세히 알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격 착오(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 할 경우와 하도급 생산(용역 하도급 포함),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과 관련한 아래 규정들은 입찰공고일 현재용이 적용되오니, 자료검색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문 

  ○ 과업내용서(공고문에 첨부)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공고문에 첨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용역입찰특별유의서 (한국농어촌공사) 

  ○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용역계약특수조건 (한국농어촌공사)  

  ○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한국농어촌공사(KRC) 협력사 행동규범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용역입찰특별유의서 등: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 입찰정보 → 입찰자료에서 검색 

  3. 한국농어촌공사(KRC) 협력사 행동규범 :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 입찰정보 → 공지사항 

  4.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선금 및 생산자금 지원 안내 - 

▣ 선금 

 ❍ 지급대상: 계약금액 3천만 원 이상인 공사 또는 물품제조, 계약금액 500만 원 이상인 용역  

 ❍ 지급범위: 계약금액의 70% 한도 

   - 기획재정부 특례‧지침 등에 따른 한도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한도 내 지급 

   - 선금 사용계획에 대한 공사(과업) 담당부서의 검토 결과 및 자금 여건에 따라 지급금액 확정 

 ❍ 문 의 처: 공사(과업) 및 계약 담당부서(공고문 입찰개요 사항 참고)  

▣ 공공구매론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및 방법: 계약기간 내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 문 의 처: 중소기업유통센터 ☎ 02-2656-9991, 042-712-5623, 5627 

 

 

 

<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운영 안내 > 

 

 

 

 

 

 

 

 

 

 

 

 

   우리공사는 기업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애로사항·기업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중견기업 및 기업 임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사 홈페이지(www.ekr.or.kr) → 고객서비스 →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신고방법 

   - 온 라 인 :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 오프라인 : 방문 또는 우편(전남 나주시 그린로 20, 12층 기업성장 응답센터) 

❍ 신고내용 

   - 공사규제 : 공사의 불합리한 규제, 규정으로 발생하는 애로사항 일체 

   - 애로사항 : 우월적 지위를 남용한 과도한 과업 지시, 자료 제출 요구 등 관례적 업무 행태  

   - 기업민원  기업의 신고를 사유로 기업에게 어떠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가하는 행위   

 

 

 

 

 

 

 

 

-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 

우리공사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공사 홈페이지(www.ekr.or.kr)/고객서비스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임직원이 입찰·계약에 있어 다음과 같은 입찰담합 관여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가 발생할 경우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 입찰담합 관여행위 

①들러리 섭외 요청, ②입찰관련 정보 누설, ③특정업체 맞춤형 입찰 실시, ④특정업체와 거래 요구,  ⑤퇴직자의 관여, ⑥입찰담합 방조 

 

 ❍ 부패신고마당 

   - 장소 : 홈페이지 / KRC 신고센터 / 부패신고 

   - 내용 : 우리공사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 전자민원창구 

   - 장소 :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통합고객센터 / 전자민원창구 

   - 내용 : 기타 요청사항이나 불편한 점에 대하여 종합상담 

 

- 계약업무 공정거래문화 확립 및 정착방안 알림 - 

계약업무 공정거래문화 확립 및 정착방안의 일환으로 한국농어촌공사 발주건 입찰담합으로 인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과 별도로 계약 금지기간이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 금지대상 계약 : 수의계약*, 3자단가계약, 다수공급자계약 

* 전자공개 수의계약 제외 

2. 계약금지 기간 

구분 

계약 금지기간 

입찰담합 주도 및 낙찰자 선정 

5년 

입찰담합 주도 

3년 

입찰담합 참여 

1년 

 

3. 적용대상 : 2025. 1. 1. 이후 한국농어촌공사 발주건부터 적용 

 

 

그림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안전진단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