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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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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7840-000 공고일시  2025/07/14 16:19
공고명 2025학년도 녹산초 현장체험학습 차량 임차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녹산초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녹산초등학교
공고담당자 황신애(☎: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746,000 원
   
배정예산
17,746,000 원
   
추정가격
16,132,727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녹산초등학교 공고 제2025 - 54호 

 

2025학년도 녹산초 현장체험학습 차량임차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2025학년도 녹산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차량임차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용 및 계약 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녹산초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공익제보센터 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상대자는 아래 청렴계약(서약)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2025학년도 녹산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 차량 임차 용역(2~5학년)  

  나. 임차기간 : 2025. 10. 14.(화) ~ 2025. 10. 31.(금) 

  다. 승차정원 및 대수 : 45인승, 26대 

  라. 학년별 차량 운행 일정 

학년 

일자 

참가 인원 

차량 대수 

장소 및 코스 

2 

10월 31일 

(금) 

170명 

(학생 162명, 교사 8명) 

5대 

학교출발(09:00) 창원 다감농원(09:40) 버스탑승(13:40) 람사르문화관(14:00) 버스탑승(14:30) 학교도착(15:10) 

3 

10월 21일 

(화) 

194명 

(학생 186명, 교사 8명) 

5대 

학교출발(08:50) →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 

→ 버스탑승(14:10출발) → 학교도착(15:10) 

4 

10월 14일 

(화) 

195명 

(학생 187명, 교사 8명) 

8대 

학교출발(08:00) → 로봇랜드 

→ 버스탑승(13:40출발) → 학교도착(14:30) 

5 

10월 23일 

(목) 

198명 

(학생 190명, 교사 8명) 

8대 

  학교출발(08:00) → 국립수산과학관 →  버스탑승(10:00출발) →  기장롯데월드 

→ 학교도착(15:40) 

 

 

  ※ 상기 일정은 천재지변, 현지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17,746,000원(금일천칠백칠십사만육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학년별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도로비, 주차비를 포함한 유류대, 봉사료, 기사 숙식비 등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일체의 경비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국내여행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 제13조 제2항 제2호에 해당 될 경우 천재지변,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사유(긴급재난 및 현장체험학습 운영 가이드라인 등에 따른 변경사항)로 현장체험학습 활동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경우 비용 청구가 불가합니다. 

  바. 공동도급계약을 불허합니다.  

 

2 

 

 견적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 기간: 2025. 7. 15.(화) 11:00 ~ 2025. 7. 21.(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21.(월) 11:00 녹산초등학교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견적 공고일 전일부터(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부산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령」 제4조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 면허를 등록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5805]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자사 보유 차량(공동도급 및 지입차량 불가)으로만 동시에 본교에 배치할 수 있고, 본교의 차량 임차용역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가입 증명서 및 차량등록증 원본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시하여 확인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부산광역시 내 소재학교의 학생 수송 중 발생한 경상이상의 인사사고 업체는 견적서를 제출할 수 없으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참가등록증을 교부 받은 자)이어야 하며, 입찰 전에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입찰대리인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그 사항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및 부산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제출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견적서 제출 전 반드시 “계약내용 및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습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6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90% 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의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 각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청렴서약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견적제출 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입찰유의서), 견적제출공고문,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기타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 실시와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가 져야 합니다.   

  마. 기타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  나라장터 이용 콜센터 : ☏ 1588-0800 

    -  현장 체험 일정 : 녹산초등학교 교사  ☏ 051-979-1017 

    -  공고 관련 사항 : 녹산초등학교 행정실   ☏ 051-979-1083 

 

붙임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1부 

        

2025.  7.  14. 

 

녹 산 초 등 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