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시
입춘로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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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33)760-6015
FAX. (033)764-0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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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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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 2025년 민간주도형 거버넌스 실천사업 밭두렁식생대 조성사업
개 찰 일 시 : 별도 통보
이 입찰설명서는 원주지방환경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합니다.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〇 입찰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〇 계약담당자(입찰, 개찰 등) : 원주지방환경청 운영지원과 (☏033-760-6015)
〇 수요부서 담당자(사업 및 세부평가 등) : 원주지방환경청 수질총량관리과 (☏033-760-6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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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지방환경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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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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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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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기획재정부 고지 제2025-29호)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입찰보증금), 고시 적용기간이 경과되면 입찰금액의 100분의5(입찰보증금)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5(계약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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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 요령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7. (계약예규) 용역입찰 유의서
8.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9. 제안요청서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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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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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 공고
공고번호 원주지방환경청 제2025-105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7. 14. 원주지방환경청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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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지방환경청은 청렴계약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입찰 문화를 조성,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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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 환경부 홈페이지(www.me.go.kr) 국민소통/공직비리신고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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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개요
1.1. 용 역 명: 2025년 민간주도형 거버넌스 실천사업 밭두렁식생대 조성사업
1.2. 용역현장: “제안요청서” 참고
1.3. 용역기간: 착수일 ~ 2025. 12. 31.
1.4. 기초금액: 금 125,000,000원
※ 본 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투찰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1.5.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고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2.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3.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2.4. 단기용역입니다.
2.5. 공동‧분담이행이 가능한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자격을 갖춘 자」
3.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3.3. 공고일 현재 산림ㆍ토목(업종코드:1477)에 등록한 업체
3.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의 연구용역(추정가격 1억 이상 기재부 고시 금액 미만)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의 소상공인이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거나 비영리법인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가 확인되어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는 경우 참가 가능하며, 이 경우에도 전자입찰서 제출일로부터 5일 안에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입찰 참가 자격 상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3.5. 공동·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합니다.
3.5.1. 분담이행의 경우 대표사 포함 5개 이하 업체로 구성하며, 구성원이 분담으로 3.2~4항 중 하나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은 3.2~4항의 모든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3.5.2. 공동이행의 경우 대표사 포함 5개 이하 업체로 구성하며, 구성원이 공동으로 3.2~4항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3.5.3. 각 업체는 타 공동수급 구성체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5.4. 공동․분담수급 협정서 제출 후에는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5.5. 낙찰자로 결정된 후에 공동수급체를 새롭게 구성하거나, 하청, 재하청 및 기존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발견된 경우 사업 취소와 아울러 이에 대한 제반 사항을 변상하여야 합니다.
3.6.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등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6.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6.2.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7.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하여야 합니다.
3.8. 입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4.1. 입찰참가신청
4.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5.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5.1.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한 것으로 봅니다.
4.2. 입찰보증금
4.2.1.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 사유로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 포함)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2.2. 4.2.1.항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자 이외 모든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2.3. 납부금액 및 기한: 입찰금액의 25/1000이상 / 2025 7. 28. 18:00까지
4.2.4. 납부방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2항에 따른 보증서 등
4.2.5.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른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즉시 납부하여야 합니다.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5. 입찰 및 개찰
5.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5.1.1.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3. 입찰서 제출
5.3.1.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5. 00:00 ~ 2025. 7. 29.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5.3.2.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
5.3.3.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5.4. 제안서 제출
5.4.1. 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15. 00:00 ~ 2025. 7. 29. 10:00
5.4.2.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1부(‘제안요청서’ 양식 참고, 신청인란은 대표자 성함 기재 후 인감증명서상의 인감 날인)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조달청) 각 1부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③ 법인등기부 등본 1부(해당자에 한함) ④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시) ⑥ 최근 3년간 제안 업체의 재무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⑦ 입찰보증금(4.2.1.항에 해당하는 자만 제출) ⑧ 제안서(사업수행계획서) 1식(PDF파일) ⑨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 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및 가격제안서 ⑩ 3.2.~3.4.항의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중소기업 확인서 등) ⑪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공동수급 해당자에 한하며, ②와 ③ 및 ④항목은 공동수급체 구성원에게도 적용) ⑫ 안전보건 서약서
5.4.3. 제출방법: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적으로 제출
※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체 경우 대표자)가 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4.4.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5.4.5. 발주기관은 제안서 제출기한 이전까지 입찰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 요청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제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5.4.6.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제안 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 업체에 있습니다.(제안서 검토 후 추후 통보)
5.4.7. 발주기관의 요구에 따라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
5.4.8. 제안서 작성 비용은 지급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5.4.9. ‘제안요청서’ 내용과 상이하거나 ‘제안요청서’에 누락된 경우에도 본 사업 수행에 필수적인 요건 또는 중요한 내용이라고 판단한 경우 제안자는 제안서에 그 내용을 기술하고 구체적인 시행 방안이 포함된 보완대책 또는 해결방안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제반 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5.4.10. 제안내용의 확인을 위해 추가 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5.5. 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가 되며, 제안서 등 제출 서류 최종 제출이 왼료되어야 입찰서 집입 가능합니다.
5.6. 제출서류는 허위나 단순 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이 판명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을 무효로 하고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7. 개찰일시: 별도 통보(제안서 기술평가 후)
5.8. 개찰장소: 원주지방환경청 운영지원과(나라장터 시스템)
5.9. 제안서 설명회: 과업지시서로 갈음
5.10. 평가 일시: 입찰 마감 후 추후 통보
6. 입찰무효
6.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6.2.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6.2.1.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6의3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6.3. 입찰에 참여하는 자(공동수급 구성원 포함)는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의 상호, 법인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성명 등재)가 법인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6.3.1.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 등록정보를 변경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6.4.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용역입찰유의서」 제7조의 대리권 여부를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4.1.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확인을 위하여 「용역입찰유의서」 제7조제3항에서 정한 서류(법인등기부 등본, 입찰 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7.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2%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따라 선택된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로 결정합니다.(추첨된 예비가격이 4개 미만일 경우 부족한 예비가격은 나라장터 시스템 내에서 자동 산정)
7.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2.1.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 평가하여 고득점자순으로 우선 협상 진행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경우 협상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3. ‘3. 입찰참가자격’에 대한 충족 여부를 등록마감일 기준 사전 조사한 결과, 해당 등록기준 미달 사항이 확인되었을 때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7.4. 개찰 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거나 협상 결과 모든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할 수 있습니다.
8. 기타사항
8.1.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 게재됩니다.
8.2.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8.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의 장애 상황에 따라 입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입찰 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 등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4.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5. 공고사항에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과 회계예규 등에 의하며, 기타 상세한 사항은 우리 청 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6.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 대상으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원주지방환경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7. 본 용역은 정부예산이나 방침 또는 착수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계약 체결 이후 우리 청에서 착수 일자를 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8.8. 본 용역은 정부예산 등을 감안하여 사업 기간 및 용역비, 착수 시기 등은 계약 체결 이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8.9.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3호나목의 「전자정부법」 제2조제13호에 따른 정보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ㆍ보수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 중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계약담당 공무원이 누출된 경우 국가에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여 사전에 누출금지정보로 지정하고 계약서에 명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누출한 자는 동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을 알려드립니다.
8.10. 본 과업 수행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물의 지식재산권은 「용역계약 일반조건」(계약예규)에 따라서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공동으로 합니다. 다만, 결과물이 공공저작물로서 자유 이용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같은 법 제56조에 따라 협의를 통해 「저작재산권 양도계약서」를 체결하여 공동소유와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8.11. 계약체결 및 대가지급 등 절차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전자적으로 진행하므로 계약체결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계약체결이 가능하도록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8.12. 관련 법령 개정내용 미이행, 자격조건의 소멸 등 용역수행자의 중대과실로 더 이상 용역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동 사업 취소와 아울러 이에 대한 제반 사항을 변상하여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