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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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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9044-000 공고일시  2025/07/14 21:45
공고명 2025년 학교 석면 위해성평가 및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민한길(☎: 031-8020-93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49,509,410 원
   
추정가격
45,008,55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68호 

 

   

 

2025년 학교 석면 위해성평가 및 유지보수 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 해제․해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131) 및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고명 

2025년 학교 석면 위해성평가 및 유지보수 용역 

용역현장 

용인 관내 학교 30교(유치원1, 초등학교15, 중학교8, 고등학교6)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1. 30.까지 

용역의 착수일 

사업부서 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용역규모 

과업지시서 참고 

견적서 제출기간 

2025. 7. 15.(화) 10:00  ~  2025. 7. 18.(금)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8.(금) 11:00  

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PC 

설계(기초금액) 

금49,509,410원  

(추정가격: 45,008,554원 + 부가가치세: 4,500,856원)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집행용역입니다. 

 ◦ 업체의 전자견적에 의한 투찰을 견적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견적서 제출입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 상기 견적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정당한 자격을 갖춘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소액수의 참가자격 배제 처분대상 되며,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 항목의 자격을 갖춘 자 

 ◦ 「석면안전관리법」 및 「석면안전관리법시행규칙」 제32조②항에 따른 석면 위해성평가를 수행함에 있어서 적법한 업체로, 「산업안전보건법」 에 따른 석면조사기관(업종코드5651) 또는 석면해체·제거업(업종코드5652)으로 고용노동부에 지정(등록)된 업체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내 학교 또는 관공서의 석면건축물 위해성평가 또는 유지보수 용역 실적 보유 업체 

 ◦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 상의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인업체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고(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 전자입찰 입찰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4. 과업내용 열람 (설계지침서 등 열람) 

 ◦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 및 물량 내역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 장소 및 안내처 : 용인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주무관 나우정 ☎ : 031-8020-9286)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 

 

5.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서류의 승낙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설명서(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용역지침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 약관 등을 견적서 제출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 본 용역의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방식으로 제출하고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서 제출자 중 최저가 제출자 입찰설명서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낙찰자로 선정하며, 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 유효입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처리 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본 용역의 개찰과정은 입찰일 당일 입찰실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특히,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4대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납입확인서는 대가 지급 청구 시마다 제출되어야 합니다. 

 

11.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1161번길 6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평생교육건강과 ☎ 031-8020-9286, 담당주무관 나우정 

    -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과 ☎ 031-8020-9354, 담당주무관 민한길 

 ◦ 본 견적(입찰)서 제출 알림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 (http://www.g2b.go.kr) 

         

 

2025년 7월 14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작성   )는 본 (   계약명 작성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 본 서약서는 계약 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