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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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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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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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6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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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북초 체육관 및 급식실 증축공사 상주감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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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2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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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설명서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서 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과 이인수(031-8020-9379)
○ 공고에 관한 사항: 재무관리과 임이랑(031-8020-9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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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1161번길 69
(http://www.goeyi.kr, 031-8020-9348)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65호
기술용역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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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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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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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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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북초 체육관 및
급식실 증축공사
상주감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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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5.
10:00
~
2025. 7. 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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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21.
11:00
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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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01,700,000원
(추정가격 : 183,363,636원+
부가가치세 : 18,336,3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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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현장: 역부초등학교(경기도 용인시 소재)
○ 용역내용: 역북초 체육관 및 급식실 증축공사 상주감리용역
용역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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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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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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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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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상주)/토목, 기계, 토목(비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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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기간: 건축공사 준공예정일 +14일
○ 용역의 착수일: 담당자(교육시설과 이인수)과 협의 후 결정
○ 본 용역에 포함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은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대상용역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경기도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 업종으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2절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 본 용역은 낙찰자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업체)로서, 아래의 조건을 모두 득한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건축사법」 제7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법 제23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자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본사(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이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 18:00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 등록)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 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본 용역의 용역수행지침서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안내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1161번길 6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이인수(031-8020-9379)
5.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 본 용역의 개찰과정은 개찰장소에서 개찰하며, 개찰과정은 입찰일 당일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 87.745%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순으로 입찰설명서(행정안전부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중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열람 장소 및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열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의 평가대상 업종 및 용역평가 비율은 건축감리(100%)입니다.
○ 적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방법 중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로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는 추정가격(183,363,636원) 대비 최근 3년간(입찰공고일 기준) 준공된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건축감리)의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순으로 1차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 입찰 집행시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하는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 하지 않습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전자입찰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법령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입찰 설명서 포함)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른 해당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등)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특히,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사항
○ 본 용역은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을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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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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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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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보충정보 제공처
○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1161번길 6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과 이인수(031-8020-9379)
- 계약내용에 관한 사항: 재무관리과 임이랑(031-8020-9348)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지침은 나라장터(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아래 규정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교육행정-재무관리과 부서자료실)
○ 본 공고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yi.kr)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 전자민원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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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7월 15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