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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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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9585-000 공고일시  2025/07/15 12:42
공고명 대곡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손실보상 지원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공고담당자 이정은(☎: 054-420-64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8,000,000 원
   
배정예산
198,000,000 원
   
추정가격
180,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김천시 공고 제2025-170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대곡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손실보상 업무지원 용역 

  나. 사업위치: 경상북도 김천시 삼락동, 문당동 일원 

  다. 용역내용: 지장물 기본조사업무, 보상설명회 개최, 보상협의 및 계약업무 지원, 수용 재결 업무 지원, 법률검토 지원 등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4개월 

  마. 기초금액: 금198,000,000원(추정가격: 180,000,000원, 부가가치세: 18,000,000원)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 개시일시: 2025. 07. 18.(금) 10:00 

  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2025. 07. 22.(화) 10:00 

  다. 개 찰 일 시 및 장 소: 2025. 07. 22.(화) 11:00  우리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이 입찰하였으나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낙찰하한선 미달, 사전판정 배제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시에 개찰 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투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전자입찰입니다. 

  나.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제출 감일 전일 18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아래 자격 모두 충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및 같은법 행규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경상북도 내에 위치한 업체로서 

    1) 보상관리사 자격증을 발급받고 보상경력 5년 이상인 직원(고급연구원)을 1인 이상 보유한 업체 

    2) 보상 경력이 3년 이상인 직원을 2인(중급연구원) 이상 보유한 업체 

    3) 보상 경력이 1년 이상인 직원을 1인(초급연구원) 이상 보유한 업체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기술자(보상관리사) 보유 확인을 위한 서류(보상관리사 자격증사본,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3개월 이전 기준으로 보유한 1), 2), 3)에 해당하는 인력의 경력증명서, 자격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 직원의 경력 기간 산정은 적격심사대상 업체에 근무한 기간 외에 다른 업체에서 해당분야(보상경력)에 근무한 기간을 합산한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 등재되어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으로 등록한 업체 

  라.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 불허)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정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의 87.745% 이상 금액으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에 따른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적격심사 

  가. 적격심사는 아래와 같이 시행됩니다. 

    1)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당해 용역규모 대비 최근 3년간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동일용역 이행완료실적 합계금액으로 평가하며 실적증명서 발급시 이행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동일 용역 인정범위 : 토지, 지장물 등의 손실보상용역 이행 완료 실적 

      - 동일 용역 인정규모 : 금180,000,000원(추정가격) 

     ※ 단,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용역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발주기관(공공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관련협회에 신고하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계약서 사본,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자연재난팀 ☎054-420-6332)의 판단에 의합니다. 

      2) 해당용역수행능력 중 경영상태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3) 경영상태 중 신용평가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ㆍ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4) 경영상태 중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따른 경영상태 평균비율(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서면으로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적격심사시 확인하며, 조건·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의거 청렴이행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산업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한, 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계약일반조건, 공고문,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지방자치단체 계약법령, 지방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 완전히 숙지하고 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변동사항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각종 대금(부가가치세 제외) 청구시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입찰서 제출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서제출 및 계약관련 : 회계과 계약팀(☎054-420-6175) 

     - 용역에 관한 사항 : 안전재난과 자연재난팀(☎054-420-6332) 

  사.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07. 15. 

 

김천시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