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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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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9845-000 공고일시  2025/07/15 14:03
공고명 2025년 한국산업은행 설비투자계획조사 조사용역업체 선정
공고기관 한국산업은행 수요기관 한국산업은행
공고담당자 장병수(☎: 02-787-67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2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5,000,000 원
   
추정가격
131,572,63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긴 급]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한국산업은행 설비투자계획조사 용역업체 선정 

사  업  내  용 

2025년 설비투자계획조사 

사  업  기  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사  업  예  산 

145,000,000원 이내(부가가치세 포함) 

계  약  방  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입  찰  방  식 

전자입찰 

사업시행부서명 

한국산업은행(이하 “당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2.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의하여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완료한 업체 

  ○ 제안서 제출 시 당행의 선정방식과 평가방식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업체 

  ○ 온라인 조사 체계 구축, 운영 및 보수 가능하고 관련 내부 전문인력을 보유한 중소기업*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 소기업 또는 중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3. 입찰참가등록 

 

  ○ 가격입찰마감 : 2025년 7월 25일(금) 16: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자입찰 금액과 산업기술리서치센터에 직접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일치하지 않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 제안서 등 서류마감 : 2025년 7월 25일(금) 16:00 (방문제출) 

    - 등록장소 : 한국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22) 

    - 등록방법 : 대표자 또는 대표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이 인장을 지참하고 직접 방문하여 제출(마감시한 준수, 우편에 의한 등록은 불가) 

No. 

제출서류명 

부수 

비 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안요청서 [별첨2] 

2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4 

법인등기부등본 

1부 

 

5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6 

중소기업 확인서 

1부 

 

7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사본 1부, 재직증명서 1부 포함) 

1부 

주민번호 뒤 6자리 삭제 

8 

제안서 

8부 

 

9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10 

국가계약법 제27조의 5 등에 따른 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별첨3]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별첨4] 

12 

입찰참가 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별첨8] 

13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실적 증빙자료, 연구원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자명부 포함) 

1부 

제안요청서 [별첨5~7] 

※ 국가·지자체·공공기관 대상 실적만 인정, 계약금액은 부가세 포함하여 작성 

14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최근 년도 평가서 

15 

최근 2개년 재무제표 

1부 

 

16 

가격제안서 

(산출내역서 포함, 밀봉 후 날인하여 제출) 

1부 

제안요청서 [별첨9] 

17 

기타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서류 

- 

 

    - 제출서류 (※ 등록마감일 포함 1개월 이내 발급분,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 

 

4. 제안서에 관한 사항 

  

  ○ 제안요청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로 갈음 

  ○ 제안서 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5. 낙찰자 결정방법 

  

  ○ 기술능력 평가 80점, 입찰가격 평가 20점을 배점한도 기준으로 평가 

  ○ 제안평가 세부항목 및 배점 : 당행에서 정한 기술평가표 기준에 의함 

     (제안요청서 ‘[별첨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참조) 

  ○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협상순위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에 따라 결정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의 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 제안서평가결과의 공개 

    - 제안평가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 결과는 입찰사들의 영업비밀 보호 등을 목적으로 비공개 

  ○ 기타 사항은 국가계약 관련 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6. 제안서 평가 

  

  ○ 일 시 : 2025년 7월 28일(월) 예정 

  ○ 장 소 : 한국산업은행 별관 1층 고객접견실(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22) 

    ※ 개최 일시 및 장소는 당행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역순 

  ○ 발표시간 : 업체당 30분 이내(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유의사항 

   - 프로젝터, 노트북, 포인터 등 장비는 당행 제공 

   - PT는 제안서 내용에 근거해 제안업체가 자율적으로 편집한 자료(PPT)로 실시하며, PT 자료는 제안서 평가 전 영업일까지 당행 앞 메일 송부, 평가 당일 PT 자료 변경 시 별도의 USB 지참 

   - 순서 및 시간은 평가 전 영업일에 공지, 불참 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불합격 처리 

   - 기타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7. 입찰가격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입찰가격 평가 

    - 일 시 : 2025년 7월 28일(월) 제안서 평가 종료 후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 계약담당자 PC에서 개찰 

    - 유의사항 : 당행 사정에 따라 입찰가격 평가 일시는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발표 

    - 일 시 : 2025년 7월 29일(화) 예정 

    - 유의사항 

    우선협상대상자 및 차순위협상대상자 앞 개별 통지
※ 우선협상대상자가 아닌 자에게는 별도 통지하지 않음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결렬되면 차순위협상대상자가 협상자격을 취득함 

    ▪ 당행 사정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발표 일시는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유선 통보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참가자는 입찰보증금으로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서류와 함께 제출하며, 낙찰자가 계약체결을 하지 않는 경우 당행에 귀속 

 

9.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함 

   -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 동일사항에 동일인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등  

 

10.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공동계약 허용여부 

    - 본 계약은 계약의 성격상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음 

 

11. 기타사항  

 

  ○ 입찰가격은 사업예산 범위 내여야 합니다. 

  ○ 제안서 등 제출서류 중 일부라도 허위가 있는 경우 입찰참가자의 입찰자격이 상실되거나 계약자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당행에 손해를 끼친 경우 입찰참가자 또는 계약자는 그 손해와 제반 비용을 배상하여야 하고 진척된 업무결과 및 생산물의 소유권은 당행에 귀속됩니다.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사가 부담합니다.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되며, 계약 후에도 계속 유효합니다. 단, 제안서와 계약서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요구내용에 대하여 성실하고 정확하게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정확한 제안서 작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당행에 내용을 문의하여야 하고, 그러지 아니하였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합니다. 

  ○ 당행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제안서 추가 설명, 추가 제안‧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추가 설명‧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는 관련 규정에 의거 당행이 지정하는 날에 즉시 협상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을 위해 당행이 요구하는 서류를 계약협상 개시일 이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별첨4]」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할 때 이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요청서 첨부자료 참조) 

  ○ 계약자의 사업수행 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사업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등록 마감 이후 당행의 동의 없는 조직구성 변경, 제안서 수정‧추가‧대체, 용역 하청‧재하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계약자는 당행의 사전승인 없이 본 사업에 대한 대외발표를 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기타 사항은「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등 국가계약 관련 법령에 의합니다. 

  ○ 문의 

    - 산업기술리서치센터 장병수 (02-787-6731) 

 

 

2025. 7 

 

한국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