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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0600-000 공고일시  2025/07/15 16:21
공고명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중앙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중앙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변연욱(☎: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5 1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3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696,000 원
   
배정예산
49,696,000 원
   
추정가격
45,17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앙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26호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5. 

중앙여자고등학교장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중앙여자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클린폰: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수련교육 기간   

2025. 10. 27.(월) ~ 2025. 10. 29.(수) [2박 3일]  

수련활동 장소 

 강원도 일원 

예 상 인 원 

총 164명(학생 157명, 인솔교사 7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수련활동 

경비  

숙식비(2박 7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 기 

    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 

    (부가가치세 포함, 전세버스 제외) 

기초금액 

및 정산 

 ❍ 금49,696,000원(사천구백육십구만육천원) 

    [부가가치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 포함] 

 ❍ 학생 157명과 인솔교사 7명으로 산정한 금액임.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교사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특기사항 

 ❍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인솔교사를 구분하 

    여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1호에 근거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강원도에 위치한 업체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을 받은 수련시설의 인증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를 제출해야 한다. 

수련시설의 운영 프로그램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한다. 

   ※ 지자체의 안전점검은 수련활동 실시 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 이내의 결과이어야 한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 기간: 2025. 7. 15.(화) 19:00 ~ 2025. 7. 23.(수) 11:00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나. 접수 장소: 중앙여자고등학교 행정실(본관 1층) 

  다.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라. 제출 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붙임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8) 제안서 10부 [붙임2]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9)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0)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1부 

11) 실적증명서 각 1부 [붙임5]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3)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 지도사 명단, 재직확인자료 각 1부, 관련자격증 사본(청소년지도사) 각 1부 

  - 영양사의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4) 수련시설 식단표 및 건물배치도(층별 객실 배치도 포함) 1부 

15) 각서 1부 [붙임6] 

16) 청렴서약서 1부 [붙임7] 

1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9] 

3) 표준 개인정보처리 계약서 1부 [붙임10] 

4) 안전요원 등에 대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붙임11] 

5) 확인서 1부 [붙임12]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변조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15.(화) 19:00 ~ 2025. 7. 23.(수) 11:00 

  나.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제안서(규격서) 평가 후, 중앙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6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납부이행 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계약예규)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02-362-3061)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1학년부장(☎ 02-362-3061)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각호, 각목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전염병 발생·확산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교는 위약금 없이 수련 활동을 취소 및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제안서 1부 

     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5.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1부 

     6. 각서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신용평가등급 1부 

     9. 산출내역서(낙찰자에 한함) 1부 

     10. 표준 개인정보처리 계약서(낙찰자에 한함) 1부 

     11.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범죄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낙찰자에 한함) 1부 

     12. 확인서(낙찰자에 한함) 1부 

     13. 과업설명서 및 용역계약특수조건 1부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찰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 

번    호 

중앙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26호 

입 찰 일 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보증금 

납부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납부이행 확약서)로 갈음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중앙여자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      .      . 

 

                                    신청인                    (인감날인) 

 

  중앙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제안서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제       안      서 

 

 

 

 

202□.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FAX: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평가 등급 및 인증 프로그램 현황 

수련시설 평가등급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주) 최근년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수련시설의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 현황 제시 

 

4.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교육청 산하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5. 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책임자 

(연락처)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6.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세부 일정(시정)표 기재 

   - 일시, 수련활동 프로그램(내용), 소요경비, 시설 장비 등을 일자별로 구체적으로 기술 

   - 수련활동 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기상악화 시 일정 조정 및 대처방안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FAX: 

수련시설 등급,  

신축 및 개축년도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여부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 능력(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 시 대처방안(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수련시설 내 화재발생 시 대처방안 

   -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각종 보험증권 사본) 

  ※ 코로나 등 전염병 관련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시 격리 대책(숙소,식사,이동수단 등) 및 

    병원 이송 계획 

 

 마.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제출 

 바.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중앙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3년간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완수된 실적만 인정)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현황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미 제출 시 미인정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6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시정표 및 안전 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증빙자료는 제안서 내 첨부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4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 

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 

평가 

(100) 

객관적 

평가 

(35)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수련활동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0, AA-, A+, 

          A0, A- 

 -우수: BBB+, BBB0,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 여부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 7명 이상, 우수: 5명~6명,  

    보통: 3명~4명, 미흡: 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 여부(5점) 

   (최우수: 7명 이상, 우수: 5명~6명, 

     보통: 3명~4명, 미흡: 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65점)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 숙박시설 최대 수용인원 및 위치 

5 

 

3 

2 

 

 - 편의시설, 안전관리 상태 

5 

 

3 

2 

 

 - 객실면적 및 배정인원 적정성 

5 

 

3 

2 

 

 - 숙소시설 단독 사용 여부 

5 

 

3 

2 

 

5. 식사 제공 능력(15점) 

 

 

 

 

 

 - 업체 식단표 

5 

 

3 

2 

 

 - 식사 제공 능력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20점) 

 

 

 

 

 

 - 수련교육 프로그램 내용 

5 

 

3 

2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여부 

5 

 

3 

2 

 

 -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현황 

5 

 

3 

2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5 

 

3 

2 

 

7. 제안업체 부문별 수행 능력(10점) 

 

 

 

 

 

 -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5 

 

3 

2 

 

 - 수련활동 안내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5 

 

3 

2 

 

합 계 

100 

 

 

정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 

※ 합계 점수가 80점 미만인 경우는 부적격 처리함. 

붙임 5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 

 

 

 주    소:                               (FAX 번호:              ) 

 

 

 담당부서: 

 담 당 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붙임 6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중앙여자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년     월     일 

 

 

상   호   명:  

대표자 성 명:                      (인) 

 

 

 

 

중앙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청렴서약서 

 

 

 

청 렴 서 약 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중앙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신용평가등급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11.13.)」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10억원 

이  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9 

 

산출내역서 [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2025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총 164명 (학생 157명, 인솔교사 7명), 인솔교사 포함 

3. 수련기간: 2025. 10. 27.(월) ~ 2025. 10. 29.(수), (2박 3일, 7식) 

4. 산출내역(예시)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원 ×   명×   일 

  

 

2 

식사비 

 

        원 ×   명×   식 

 

 

3 

수련활동비 

 

        원 ×   명×   일 

 

 

4 

시설사용료 

 

        원 ×   명×   일 

 

 

5 

기타 

레크리에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 

(진행할 경우 작성) 

        원 ×    명 

 

 

합      계 

 

 

 

1인당 경비 

학생 

        원 /    명 

 

 

교사 

        원 /    명 

  

 

(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     .     . 

 

제안자  성명)              (날인) 

중앙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표준 개인정보처리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 계약서 

 

중앙여자고등학교(이하 “학교”라 한다)와 수련활동 수행업체(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는 “학교”의 개인정보처리 업무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계약상대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수련활동 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수련활동 실시에 따른 업무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수련활동 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위탁 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위탁할 수 없다. ② “계약상대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체결 7일 이전에 “학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계약상대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계약상대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 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 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학교”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계약상대자”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계약상대자”는 제4조의 업무 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학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계약상대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   .   . 

 

 

<학교> 

주  소: 서울시 서대문구 북아현로11가길 7 

기관명: 중앙여자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인) 

<계약상대자> 

주  소: 

기관(회사)명:  

대표자 성명:                   (인) 

 

 

 

 

 

 

 

 

 

 

 

 

 

 

 

 

 

 

 

 

 

 

 

 

 

 

붙임 11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낙찰자에 한함]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중앙여자고등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서대문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2 

 

 확인서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붙임 13 

 

과업설명서 및 용역계약특수조건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중앙여자고등학교 

1. 건    명: 2025학년도 중앙여자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총 164명(학생 157명, 인솔교사 7명) 단, 예정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2025. 10. 27.(월) ~ 2025. 10. 29.(수), (2박 7식) 

4. 장    소: 강원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숙박비(2박), 식비(7식),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숙식비에 대한 총액 

학생 중 가정형편곤란자 등 면제대상 지원사항은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해야 함. 

 

나. 수련시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16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함.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을 같은 건물 내 수용해야 한다.(분산수용불가) 

○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함. 

○ 화장실과 세면실은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함. 

○ 인솔교사숙소는 학생숙소와 근접한 위치에 자리하도록 함.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점검하고,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함.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함. 

 

다. 식사 등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7식을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학교에 제출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라. 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수련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학교와 협의하여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시 학교에 제출한다. 

○ 수련활동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청소년활동진흥법」제10조 1호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 최근 2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주된 영업소가 강원도에 위치한 업체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우수’ 이상을 받은 시설 또는 평가를 받지 않은 수련시설(신규 시설 포함)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과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최근 1년 이내) 

 

바.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중앙여자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② 본 계약 체결 당시의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을 적용한다. 

 

제2조 (목적) ①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 참가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②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의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3조 (참여 인원) ① 수련활동 참가 인원은 학생 157명, 인솔 교직원 7명으로 하며, 인원 증감이 있을 수 있다. 

  ② 참가 인원 변경 시에는 1인당 단가에 따라 증감된 참가 인원만큼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③ 본 수련활동 인솔 교직원에 대한 경비는 인솔 교직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 시 학생 경비와 별도 청구한다. 

 

제4조 (수련시설) ① “을”은 “갑”에게 계약기간 동안 실제 인원에 맞추어 “을”의 수련시설을 제공하고, “갑”은 “을”의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괴 및 훼손 행위를 금하여야 한다. 

  ② 수련시설은 안전시설, 위생시설, 급식시설이 완비되어 있어야 하며,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수련시설은 수련활동 참가자 전원 숙박이 가능한 단일 장소로 한다. 

  ④ “을”은 적정 정원을 초과하여 숙박시켜서는 아니 되며, 다른 학교 및 단체 등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만약 이를 위반하면 위약금을 지급한다. 

  ⑤ 침실과 침구는 충분하게 제공하고 청결하여야 하며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온도를 유지한다. 

  ⑤ 수련시설 100m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위치해서는 아니 된다. 

  ⑥ 수련시설 비상연락처, 배치도 등을 계약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우리 학교 수련활동 참가자 전원이 활동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⑧ 화장실은 항상 청결해야 하며 화장실 및 세면대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한다. 

  ⑨ “을”은 학생과 관계 교직원, 차량 종사원들을 친절히 대하여야 한다. 

  ⑩ “을”은 시설 및 교재를 “갑”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전적인 책임을 진다. 

 

제5조 (식사 등)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제공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학생이 기호에 맞는 양질의 음식을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안전한 물로 제공하여야 한다. 

  ④ “을‘은 계약기간 동안 식단표에 의거 충분한 양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음식물의 부실 등으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을 진다. 

 

제6조 (방역관리) ① ”을“은 수련여행 일정 중 전염병 확진자 발생 상황을 대비하여 격리장소를 준비하여야 한다.(동반 격리 가능 인원 협의 필요) 

  ② ”을“은 수련여행 일정 중 전염병 확진자 발생 상황을 대비하여 별도의 차량(검사 또는 확진자 이동용)을 준비하여야 한다. 

  ③ 외부인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인원 분산 및 시간대를 고려하여 수련여행 일정을 관리해야 한다. 

  ④ 실내 일정을 진행할 공간(식당 및 강당 등)에는 인원들이 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입구와 출구를 별로도 선정할 수 있어야 하며, 환기시설(개방이 가능한 창문 등)이 준비되어야 한다. 

  ⑤ 전염병 확진자 발생 시(2개 학급 이상 또는 행사인원의 3%이상) 학교장의 판단하에 일정을 중단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진행되지 않은 경비의 잔액을 반환해야 한다. 

 

제7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기본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전에 “갑”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 한 후 입증 자료(방문지의 기상 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③ “갑”과 “을”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 변경이 필요할 시에는 행사 5일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④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⑤ 수련활동단 이동 시에는 인솔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8조 (수련활동 프로그램) ① 학생들의 체력 향상, 공동체 의식 함양 등 교육적인 내용으로 한다. 

  ②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계약 체결 전에 “갑”에게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하고, 프로그램의 변경을 요구할 시에는 대체해 주어야 한다. 

  ③ 우천 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내에서 진행하여 우천과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제9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0조 (피해 방지 및 보고) ① “을”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기간 중 예상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처리 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 “갑”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②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 “갑”에게 즉시 유선으로 보고하고 사고 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제11조 (손해의 책임) ① “갑”은 계약기간 중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수련활동 참가인원의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 기간 중 학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활동 중 발생하는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의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하여 민,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치료, 보상, 변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12조 (손해배상의 절차)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5 이상의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을”은 본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이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③ 수련활동이 진행된 후에 발생한 “을”의 계약 내용 위반 시에 “갑”에게 손해배상 외에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④ 제2항 및 제3항의 손해 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및 책임은 “을”에게 있다. 

 

제13조 (계약해지) ① “을”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10일 전에 “갑”에게 서면으로 해지 의사를 통지하여야 한다. 

  ② “갑”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을”이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2. “을”에게 면허, 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될 때 

    3. “을”이 계약내용을 위반하였을 때 

  ③ 계약 후 천재지변이나 “갑”의 감독관청으로부터 수련활동 금지 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본 계약은 해지 또는 해제이며, “을”은 이로 인한 손해를 “갑”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14조 (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활동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에 따라 1인당 경비에 참가인원을 곱하여 정산한다. 

  ② “갑”은 “을”이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성한 후 담당 교사의 참가인원 확인을 거쳐 “을”의 청구에 의하여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 대가를 “을”이 제출한 지정 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한 일체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5조 (기타) ①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 교직원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제16조 (기밀유지) “을”은 본 계약 이행에 따라 “갑”의 사업장에서 취득한 업무상 비밀과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17조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을”은 “갑”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8조 (계약의 해석) 본 계약 내용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쌍방합의에 의하되 의사 합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갑”의 해석에 따른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 “갑” 지정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20조 (기타) 본 계약 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