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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1214-000 공고일시  2025/07/15 17:35
공고명 2025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 단체보험 가입
공고기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수요기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고담당자 남유경(☎: 042-363-75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299,500 원
   
배정예산
58,299,500 원
   
추정가격
58,299,50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일류의 소상공인·시장 서비스 기관 

그림입니다. 

 용역 계약 입찰 공고 

그림입니다. 

 

 

공고번호 

공  고  명 

R25BK00961214-000호 

2025년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 단체보험 가입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계약 관련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공공구매론이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 계약업체 중 납품생산 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 

(신청기간)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가능 

(문 의 처) 중소기업중앙회 1666-9988(내선:3) 

 

 

 

 

 

 

 

이 입찰 공고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집행하는 용역 계약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전경영팀(☎042-363-7515)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로364번길 92, 2층 

: 042 - 363 – 7515 FAX : 042 - 367 - 7710 

 

1. 입찰개요 

---------------------------------------------------------------------------------------------------------------------------    1) 입찰건명 : 2025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 단체보험 가입 

  2)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총액), 적격심사 낙찰제 

  3) 입찰방법 : 전자입찰
4) 사업금액 : 58,299,500원(면세사업, 부가세 제외) 

  5) 추정가격 : 58,299,500원(면세사업, 부가세 제외) 

  6)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 

  7) 낙찰하한율 : 47.995% (적격심사 통과점수 : 85점 이상) 

  8) 기타사항 : 공동수급 불가 

*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부가가치세 면세대상 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의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시작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 이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 복수예비가격인 102%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 이 입찰이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를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계약부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전경영팀 대리 남유경(☎ 042-363-7515) 

* 수요규격 및 제안관련 등(수요부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전경영팀 과장 정대련(☎ 042-363-7513) 

 

 

2. 참가자격 

--------------------------------------------------------------------------------------------------------------------------- 

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 3833) 또는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 3823) 또는 제3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 3837) 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단,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함 

 

  ②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함.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입찰 신청과 동시에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전제에 동의한 것으로 간합니다. 만일 동의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참가자격등록 

--------------------------------------------------------------------------------------------------------------------------- 

1) 등록장소 :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FAX : 042-481-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방법 

---------------------------------------------------------------------------------------------------------------------------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해서 진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입찰자는 입찰 후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 연기의 경우, 시스템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가격입찰을 하여야만 입찰참가가 완료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가입 등 시스템 이용 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계약방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일반경쟁(총액)/ 적격심사 

 1)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2항 제1호 및 동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관련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2)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6호 [별표6] (보험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합니다. 

 3)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4)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 예비가격 중(기초금액의 ±2% 범위)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공고문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이 입찰에서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6)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합니다. 

 7) 적격심사 대상자는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및 적격심사평가서류 또는 적격심사 포기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이행능력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및 ‘낙찰(예정)자 제출서류’를 제출 

 8) 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및 적격심사평가서류 또는 적격심사 포기각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제출서류 

---------------------------------------------------------------------------------------------------------------------------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관련 제출서류 안내(해당업체에 한함) 

 - 제출기한 : 전자입찰서마감일시 전일 18:00 

  - 제출서류 : 경영개선통과안(해당업체에 한함) 및 지급여력비율 확인서(조회 불가할 경우) 1부 

   * 단, 지급여력비율확인서는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http://fisis.fss.or.kr)에서 조회가 불가할 경우 제출하오니 입찰참가자는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방법 : 직접 또는 우편 제출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로364번길 92, 2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전경영팀 계약담당자 

* 상기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고, 담당자에게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우송 중 분실 또는 훼손이나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제출서류가 위변조임이 판명될 시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우편 송부 시에는 제출기한까지 공단 문서접수처에 접수된 것에 한하여 유효하며 우송 중 분실, 훼손 또는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 

1)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0 분의 2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3) 입찰자가 '1' 내지 '2'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4)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5)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무효 

---------------------------------------------------------------------------------------------------------------------------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낙찰(예정)자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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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법인등기부등본 1부  

 3)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4) 보험사업자 등록증(허가증) 사본 1부 

 5) 지급여력 비율(100%이상) 관련 증빙자료 1부 

 6) 기타 공단이 요청하는 관련서류 등 각 1부  

 

10.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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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과업지시서는 나라장터 입찰공고문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신청서류 및 적격심사서류 작성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3)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는 공기업ㆍ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계약예규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4) 낙찰자결정, 변경사항, 기타에 대하여는 별도 통보 없이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게시예정이오니 참조 바랍니다. 

 5) 향후 낙찰자는 계약이행증권을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3자에 대한 채권(대금청구권)의 양도는 계약상대자의 영업양도, 합병, 조직변경, 소멸의 경우로 제한하며, 사전에 발주처의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11.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갑질신고 및 불공정신고센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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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모든 입찰과 계약업무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며 청렴문화 조성을 위하여 레드휘슬 헬프라인 등 부패행위 및 갑질신고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 참고바랍니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https://www.semas.or.kr) → 하단 레드휘슬 헬프라인 클릭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https://www.semas.or.kr) → 상단 두드림마당  

 

 2) 과업수행 시 부당한 요구나 지시사항, 임금체불 등이 발생할 경우 언제든지 불공정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 semas112@semas.or.kr 

    * 전  화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지원실 계약담당자(042-363-7515) 

 

12. 하도급 대금 및 임금체불 방지를 위한 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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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공건설공사에서는 전자조달시스템* 등을 이용한 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 하도급지킴이(조달청), 상생결제시스템(중소벤처기업부), 대금e바로(서울) 등 

 

 2) 본 입찰 대금은 계약업체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호 협의 하에 상생결제 제도*를 활용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상생결제시스템(신한은행의 “동반성장론”, 국민은행의 “상생결제론”)을 통하여 대금지급 요청이 될 수 있습니다. 

  * 상생결제 제도 :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납품대금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결제일 이전에도 구매기업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조기현금화 할 수 있는 결제 제도 

 

13. 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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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계약법에 따른 입찰 실시 후 단일응찰로 인해 유찰되어 수의계약으로 구매 추진 시 이해충돌방지법 시행(2022.5.19.)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됩니다.  

 2) 계약상대자(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원 전체)가 우리 기관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국민권익위원회예규)」 [별지 10]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수의시담 대상자로부터 제출받아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에만 계약체결이 가능합니다. 

 3) 수의시담 이후 계약상대자로 결정되더라도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각호에 해당되거나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국민권익위원회예규)」 [별지 10]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계약체결 시까지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 체결이 불가합니다. 

 

※ 다만, 계약상대자가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각호에 해당되더라도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6조제1항제2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제1항제4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친환경 문화 조성을 위한 1회용품 사용 지양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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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공공기관 1회용품 등 사용 줄이기 실천지침」에 의거하여 온실가스 감축 및 친환경 문화조성을 위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계약상대자(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원 전체)는 과업수행 시 1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입찰공고 상세사항(공고일반, 입찰집행 및 진행 정보 등)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용역 구매입찰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8.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기술서비스총괄과) 

  10.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검색 방법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정보제공 → 법령정보 고시 등에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