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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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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E102500445 공고일시  2025/07/16 10:00
공고명 2025년도 인재개발원 승강기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한전KPS(주) 경영관리본부 인재개발원 수요기관 한전KPS(주)
공고담당자 김수연(☎: (061)357-91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3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3 14: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7/16 10:00 ~ 2025/07/23 14: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926,400 원
   
배정예산
9,926,400 원
   
추정가격
9,024,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전자입찰공고 

 

(전자공개수의) 

 

1. 용 역 명 : 2025년도 인재개발원 승강기 유지보수 용역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 : ₩9,926,400-(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9,024,000-(부가가치세 제외)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9,926,400-(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기간 : 2025.09.16. ~ 2026.09.15. 

  마. 용역범위 : 별첨 용역설계서 참조 

※ 본 용역은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승강기유지보수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215401001)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 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승강기 안전관리법 제39조에 따른 승강기 유지관리업 등록업체 

 ※ 일반시방서 제5조(유지관리품질의 수준)에 의거 계약승강기 고장 및 사고 등의 발생 시 60분 이내 긴급 출동하여 복구·구조 및 24시간 이내 정상가동하여야 함  

  바. 기타사항 : 공동수급 불가 

  주) 위 각항 모두를 충족하는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 승인이 되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내용설명 : 생략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제3항에 의거)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참가신청 시작일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업무지원”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 시작일 

  바. 입찰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 마감일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1시간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전자공개수의(※낙찰하한율 : 88%)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응찰자가 투표한 결과 다수득표순으로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이하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에 대한 심사 결과 입찰무효 등 하자가 없는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하며, 입찰공고시 첨부된 선정기준에 따라 적합으로 판정된 경우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선정기준 미만으로 판정시 배제]  

  -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 관련 문의 : 인재개발원 안전총무부 이현준 직원(☎061-357-9109)  

   평가서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blue2187@kps.co.kr)  

   ○ 평가기준 : 별첨 “협력회사 안전보건수준평가자료 제출 안내서” 참조 [필독]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 참가 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하며,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의거 조치될 수 있습니다. 

 

9.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 인재개발원 안전총무부(교육동 4층) 

 

10.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11. 입찰참가 신청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지급  각서입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대상 용역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시방서 등 본 용역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  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Helpdesk(☎061-345-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일반사항 : 인재개발원 교육총무부 김수연 대리(☎061-357-9105) 

    ○ 용역관련사항 : 인재개발원 교육총무부 이현준 직원(☎061-357-9109)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