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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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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7796-000 공고일시  2025/07/16 12:10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전주만수초 수상안전교육 등 차량임차 용역 2인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전주만수초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전주교육지원청 전주만수초등학교
공고담당자 허은진(☎: 063-247-77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6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65,000 원
   
배정예산
12,365,000 원
   
추정가격
11,240,909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주만수초등학교 공고 제2025- 17호  

 

2025학년도 2학기 전주만수초 수상안전교육 등  

차량임차 용역 2인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 안내공고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수의계약 안내공고입니다. 견적제출자는 차량임차 용역 계약 특수조건 및 관련 규정을 충분히 숙지하고 견적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로 제재되어 3개월간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니, 본 수의계약 안내공고서의 특수조건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본 수의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노력에 관한 사항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일반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2학기 전주만수초 수상안전교육 등 차량임차 용역 

견적방식 

수의(소액)총액,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 업종제한, 전자견적, 공동수급 불허  

용역기간 

3~4학년 수상안전교육: 2025. 9. 8.(월) ~ 9. 19.(금), 10일 

6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2025. 10. 17.(금), 10. 31.(금), 2일   

운행일정 

세부일정 및 운행구간 참고 

승차정원및대수 

45인승 이상 대형버스 총9대(1일 최대 운행차량 대수: 4) 

기초금액 

금12,365,000원(금일천이백삼십육만오천원)  

부가가치세 포함(고속도로 통행료, 유류비, 주차비, 기사봉사료 및 중식비 등 일체의 경비 포함) 

기타사항 

 ※기상 상황, 긴급재난 및 전염병 발생, 학교 사정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의 일정이          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은 청구할 수 없습니다.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       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차량안내 및 운행일정 

    1) 승차정원 및 차량 대수: 45인승 이상 대형버스 차량 기준, 총9대 

    2) 차량연식: 2015년 이후 출고된 차량으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별표2 규      정에서 정한 차령을 초과하지 않은 차량으로 가장 최근 연식차량을 우선 배차하여야    하며, 자동차 정기검사를 필한 차량 

    3) 세부일정 및 운행구간: 일정은 기상 상황이나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3~4학년 수상안전교육 

운행기간 

학년 

 

차량대수 

(45인승) 

일수  

운행구간 

비고 

9.8.(월) ~9.12.(금) 

3 

1~2반 

 

1 

 

5 

학교(09:00) → 송천동 헬로키즈풀(11:40) → 학교(12:00) 

왕복 1회차 

4 

1~2반 

학교(12:30) → 송천동 헬로키즈풀(12:45)_ 

 송천동 헬로키즈풀(14:40) → 학교(15:00) 

왕복 2회차 

학교(12:55) → 송천동 헬로키즈풀(13:10) 

송천동 헬로키즈풀(15:05) → 학교(15:20) 

왕복 3회차 

9.15(월) ~9.19.(금) 

3 

3~4반 

 

학교(09:00) → 송천동 헬로키즈풀(11:40) → 학교(12:00) 

왕복 1회차 

4 

3~4반 

학교(12:30) → 송천동 헬로키즈풀(12:45)_ 

송천동 헬로키즈풀(14:40) → 학교(15:00) 

왕복 2회차  

학교(12:55) → 송천동 헬로키즈풀(13:10)  

송천동 헬로키즈풀(15:05) → 학교(15:20) 

왕복 3회차 

 

1 

 

 ※출발시간 20분 전 차량 대기  

 

 

       

     ▣ 6학년 테마식현장체험학습 

날짜 

학년 

 

차량대수 

(45인승) 

장소 

예정시간 

비고 

10. 17.(금) 

6 

1~5반 

4 

용인 에버랜드 

07:30~20:00 

출발시간 20분 전  

차량 대기 

10. 31.(금) 

6 

1~5반 

4 

전주 한옥마을 

09:00~12:30 

 

8 

 

 

 

 

 

2. 견적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16.(수) 16:00 

2025. 7. 23.(수) 10:00 

2025. 7. 23.(수) 11:00 

입찰집행관 PC 

 

개찰을 실시하여 계약상대자(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재견적을 실시하며, 재견적(투찰) 마감 일시는 2025. 7. 23.(수) 15:00로 하고, 개찰은 2025. 7. 23.(수) 16:00에 실시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및 학교 내부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 대상이며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다.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대상이며 적격심사 제외 대상입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면허를 등록한 업체(업종코드 5805)로, 견적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를 포함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 / 세부품명번호: 7811189904]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업체 명의로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된 45인승 이상 차량으로서 자동차등록원부상 운행연한이 11년 이하인 차량(정기검사를 필한 차량)이어야 하며, 자사 소유의 차량 최대 9대를 동시에 당일 배차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또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지입차량은 견적에 참가할 수 없으며, 직영운영회사의 증명요건으로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및 자동차등록원부(갑·을부) 등을 계약체결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명시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차량임차 용역 계약 특수조건’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견적 제출 참가 전 반드시 관계규정, 계약내용 및 붙임 ‘차량임차 용역 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업체에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이 견적은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공고는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입찰(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에 참여하는 각 업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90%(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견적 제출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배제사유에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붙임1> 계약 이행 통합 서약〔동의〕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FAX 063-247-7753)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에 해당되지 아니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붙임1> 계약 이행 통합 서약〔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낙찰 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차순위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10.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제2절 12.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상의 정보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1.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 제출 포함)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낙찰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포기로 간주되며, 계약체결 이후 부실, 조잡 또는 부당하게 부정한 행위 등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산출내역서(사업별, 학년별 임차 단가), 차량등록증사본, 차량등록원부, 보험가입증명서, 차량보유현황표, 직영차량운행각서, 운전자적격 확인과 차량 안전정보 확인을 위한 자료 제공 및 점검 관련 증빙서류 등을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본의 경우 대표자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원본 지참) 

라. 계약상대자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가능한 최근 연식의 차량을 공급하도록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12. 청렴계약(서약)제 준수사항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 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붙임1> 계약 이행 통합 서약〔동의〕서를 대표자 서명 날인 후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안내 공고일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 및 차량임차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 견적입찰에 필요한 계약법령 등 모든 사항에 대하여 견적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에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be.go.kr) 「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과정정보공개/입찰공고」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견적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같은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번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감사관실 및 홈페이지(http://www.jbe.go.kr) 「민원·참여/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공고내용 문의사항 연락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교무실(☎063-247-7751, 현장체험학습 담당교사) 

   -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 행정실(☎063-247-7752, 계약담당 주무관) 

   -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5. 7. 16. 

 

전주만수초등학교장 

전주만수초등학교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붙임 1] 

 

 

 

계약 이행 통합 서약(동의)서 

 

 

 

계약명 

 

계약금액 

 

업체명 

 

대표자 

                      (인) 

사업자번호 

 

연락처 

 

계약보증금 

 

하자보수 보증금 및 보증기간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68조 및 제70조에 따름 

 

 

 

구분 

이행 내용 

세부내용 

1 

계약일반 

조건 

우리 업체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예  

[  ] 아니오  

2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지 않음 

리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3 

[용역,공사] 

리 업체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 관한 법률」등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및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무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4 

[공 사] 

우리 업체는 공사용 임시 전기·수도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매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시설과에서 안내한 ‘공사원가제비율표’ 기타경비율 및 수도광열비 적용율에 의한 계산식으로 전기료 및 수도료를 학교회계(교육비특별회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5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계약업체명, 대표자명, 담당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약관리를 위한 안내, 교육수요자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비리 문자 안내 

계약체결일로부1년 

 

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계약관리를 위한 안내, 교육수요자 대상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비리 문자 안내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책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 예  

[  ] 아니오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리 업체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위를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한,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7 

계약보증금 

지급 확약서 

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기관에 귀속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계약법」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 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하자보수 

보증금 

지급 각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기관에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 하겠습니다.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9 

수의계약 

각서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어서 별지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별지: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10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확인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위 서약(동의)서는 계약이행과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에 서명함으로써 계약 당사자 간의 합의와 이행을 명확히 합니다. 

 

2025.    .      . 

 

계약상대자:  업체명                   대표                   (인) 

 

전주만수초등학교장 귀하 

(별지)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용한다. 이때‘입찰공고일’은‘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