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59420-001 공고일시  2025/07/16 13:08
공고명 [협상에 의한 계약]원주시 세대별 특화정책 개발 연구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홍진화(☎: 033-737-2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28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2,000,000 원
   
추정가격
2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1772호 

 

「원주시 세대별 특화정책 개발 연구용역」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원주시 세대별 특화정책 개발 연구용역』 사업자 선정에 필요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5일 

원  주  시  장 

 

 

1. 입찰 사항 

 가. 사 업 명 : 원주시 세대별 특화정책 개발 연구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다. 사 업 비 : 금32,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공고기간 : 2025. 7. 15. ~ 2025. 7. 25.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계약 및 입찰방법  

가.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3. 제안(입찰) 참가자격(가~마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아래 각 항의 참가자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기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연구기관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연구기관 

「민법」 등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인 또는 연구기관(정관상 설립목적에 학술연구분야 포함) 

④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산학협력단 및 연구소(부설연구소 포함)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가 발급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다만, 비영리법인의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따라 위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참여가 가능 

 

 라. 참가 등록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 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 기간 중인 업체와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참가를 제한 

 마.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 분담이행) 및 하도급 불가 

 

5. 제안서 접수 및 평가 일정 

  

 

구분 

추진일정 

비고 

입찰공고 

2025. 7. 15.(화) ~ 7. 25.(금) 

• 조달청(나라장터)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2025. 7. 28.(월) 10:00~17:00 

• 17:00 이내 도착분에 한함(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 

• 접수처 : 원주시청 2층 기획예산과 미래전략팀 

(033-737-2452) 

제안서 발표 

및 평가 

2025. 8. 4.(월) 14:00 (예정) 

확정일정 추후통보 

협상 및 

계약 체결 

별도 통보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조달청 나라장터 게재 

제안요청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공고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서식 다운 사용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일시 및 장소 : 2025년 7월 28일(월) 10:00부터 17:00까지 

 나. 제출장소 : 원주시청 2층 기획예산과 미래전략팀(☎033-737-2452)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택배 및 우편접수 등 기타 제출 불가) 

 라.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방법 및 내용을 준수 

 마.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에 의함. 

6.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7.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가. 제안서평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를 대상으로 담당자가 정량적 평가(1차 평가)를 선행 후 정성적 평가와 가격평가(2차 평가)로 구분하여 작성한 평가기준표에 의거 제안서류와 제안설명을 듣고 평가를 실시함. 

 나.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일정을 통보 

 다. 협상 및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라. 협상적격자 선정 

  1) 계약 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행안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2)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합산점수의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낙찰자를 결정함. 

  3)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4) 제안서 제출업체가 1개사인 경우 또는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할 수 있음 

 

8. 협상의 실시  

 가.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 및 협상일정 통지 : 추후통보 

 나. 협상실시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해 협상자를 선정함 

 

 다.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라.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마. 지정된 협상일시에 협상대상자가 불참할 경우 협상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순위 협상적격자 순으로 협상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바.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 될 경우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9. 낙찰자 결정 

협상대상자 순으로 협상기준금액을 기준으로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 성립 시 낙찰자로 결정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함.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응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원주시에 귀속․납부하여야 하며,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함.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규정에 따라 해당자는 입찰 무효처리함.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됨.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위반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처리함. 

12.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 참가 업체는 원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이행서약서에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사유에 해당되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관련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안서 제출 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고, 평가결과 및 내역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본 용역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등록 마감일내에 접수 장소에 방문하여 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 

 라. 제안서 작성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함. 

 마.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음. 

 바.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 대조필”을 확인하고 제출 

 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자. 제안서 작성 서류 중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함. 

    1)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 

    2)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차. 기타 제안서 제출 관련 문의사항은 원주시 기획예산과 미래전략팀(☎033-737-2967)으로, 계약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과 시설계약팀(☎033-737-2434) 으로 문의하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