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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4386-000 공고일시  2025/07/17 10:28
공고명 제4차 부산광역시 사회적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정소윤(☎: 051-888-22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2377호 

 

「제4차 부산광역시 사회적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2026~2030)」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공고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제4차 부산광역시 사회적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2026~2030)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다. 과업내용과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금액 : 금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소기업‧소상공인),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이행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소재지가 부산광역시 소재하는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로 입찰참가등록한 업체 

     1)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또는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2) 「민법」 제32조에 의하여 설립·허가된 법인 

     3) 「고등교육법」 제2조에 의하여 설립된 대학·대학교 등 교육기관(대학원, 부설연구소 포함) 또는「산학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제25조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참가자 유의사항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제한 

   1)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제안 요청서 교부 

  제안요청서는 입찰 공고일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http://www.g2b.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입찰정보(입찰공고)”에 게재 

 

6. 공동계약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사업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7.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서 접수 : 2025. 7. 21.(월) ~ 7. 22.(화) 09:00~18:00(e-메일에 한함) 

 나. 질의서 답변 : 2025. 7. 23.(수) ~ 7. 24.(목) 09:00~18:00 

 다. 문의처 : 부산광역시 중소상공인지원과 손원석 주무관 (TEL. 051-888-4764) 

  ※ 질의서 접수 e-메일주소 : orock2011@korea.kr 

 라. 질의조건 및 응답 

1) 기관이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 

  2) 모든 질의는 제안요청서 [별지21호 서식]에 의거, e-메일로 제출 

  3) 답변은 답변기간 내에 질의기관 및 참가등록기관에게 e-메일로 회신 

  4)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답변 내용이 본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질의서의 답변 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 발생함. 

  5) 질의서 작성은 1문항 당 1페이지 이내로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참여 기관당 1회에 한함 

  6) 답변은 답변기간 내에 질의기관 및 참가등록기관에게 e-메일로 회신함  

 

8.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 : 전자 제출 

   1) 제출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한 : 2025. 7. 25. 09:00 ~ 2025. 7. 29. 10:00 

   3) 개찰일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하여야 함 

   

 나. 제안서 제출 : 방문 제출(16:00 이내 도착분에 한함,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1) 제출기한 : 2025. 7. 29.(화) 10:00 ~ 16:00 

   2) 제출장소 : 부산광역시 중소상공인지원과(부산시청 17층)  

   3) 제출자격 :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하고, 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 

   4) 제출방법 : 제안서는 직접 접수(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5) 제출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6) 제안서식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www.busan.go.kr)에서 직접 내려받기 

               ※ 제안서 제출 관련 모든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함. 

 

9. 평가위원 추첨 및 제안서 평가 

가. 평가위원 추첨 

   1) 일시 : 2025. 7. 29.(화) 10:00 ~ 16:00(제안서 제출시) 

   2) 장소 : 부산광역시 중소상공인지원과 (부산시청 17층)  

   3)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우리 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나. 제안서 평가 

   1) 일시 : 2025. 8. 1.(금) 14:00 (예정) 

   2) 장소 : 부산광역시청 17층 회의실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 

   3) 제안 설명 및 평가 방법 등 기타 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10.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 적격자로 선정함. (기술능력 90점/가격평가 10점)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라.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 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사.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11. 입찰 무효 및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12. 청렴계약제 시행 

  가. 부산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13.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 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 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름 

  다.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을 적용함.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 체결 전 안전관리 능력평가자료를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본 입찰은 공공부문과 중소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하여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을 권장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산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부산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어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 상품명: 부산은행 / BNK상생결제론(부산은행)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051-620-3466)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6.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서약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계약업체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문의처 

    - 과업지시서 문의 : 부산광역시 중소상공인지원과 손원석 주무관(☎051-888-4764) 

    - 입찰관련 문의 :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 정소윤 주무관(☎051-888-2238)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7월  17일 

 

부산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