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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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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5177-000 공고일시  2025/07/17 14:42
공고명 2025학년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위예진(☎: 061-830-30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311,000 원
   
배정예산
89,311,000 원
   
추정가격
81,19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 - 18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 규격 ‧ 가격동시 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7.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나. 일정:  

   1) 체험학습: 2025. 10. 20.(월)∼ 2025. 10. 24.(금) (4박 5일) 

   2) 사전답사: 2025. 8. 26.(화) ~ 2025. 8. 29.(금)/3박 4일(일자 변경 가능) 

 다. 여행국가 및 장소: 일본 규슈 지역 일대 

 

 라. 예정인원: 학생 64명, 인솔 교직원 6명, 사전답사 3명 (총 73명)   

     ※ 참가학생, 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된 인원으로 정산함 

. 여행경비: 사전답사 비용(사전답사자 3명의 선박료 숙식, 국내·외 교통 및 가이드비 등 일체 포함), 국외 현장체험학습 경비는 일정에 따른 승선권, 숙박비, 식비, 간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의료비, 국내 및 국외 현지 전세버스 임차료(국내 및 국외 현지: 각 45인승 2대, 주차료 및 통행료 포함), 현지 안내원, 대한민국에서 함께 출발하는 인솔자 1인의 제반 경비, 방문 기관 섭외경비, 감염병 진단검사(필요시 코로나19 PCR 검사 또는 신속항원검사 등 체험학습을 위한 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검사) 비용, 학생용 안내책자 및 현수 인쇄비, 명찰 제작 등 기타 소요경비 일체와 여행자보험료를 포함(부가가치세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바. 기초금액: 금89,311,000원 (부가세 포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5]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가격-규격 동시입찰”,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 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제안서 평가에서 80점이상을 받아 합격한 업체 중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규격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7. 18.(금) 9:00 ~ 2025. 7. 30.(수) 16:00  

     ※ 평일 09:00~16:00, 토, 일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 제안서 직접접수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불가) 

다. 제출장소 : 본교 행정실 

 라.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신분증 소지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용역 제안서[붙임3]  10부 * 업체명표기 1부, 업체명미표기 9부  

   3) 공고일 기준 전일까지 완료된 최근 5년간(2020.7.1.~ 공고일 전일까지) 국외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등) 용역 실적증명서[붙임3-2] 서식 1부 

      ※ 금액 반드시 명기, 교육청, 교육청산하기관, 초‧중등교육법상 학교 실전만 인정(반드시 원본 제출) 

   4) 조직 및 인원현황 1부 재직증명서 및 국민연금 또는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증명서 제출, 자격증이 있는 경우 소지 자격증 사본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확약서, 보안서약서, 위임장[붙임3-3~7]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재무상태(신용평가등급확인서) 증빙서류 

     (최근년도 재무제표 또는 확인 가능 서류, 사본 가능) 각 1부 

   8) 자동차등록증 및 차량보험가입증명서 1부 

   9)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0)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1)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12)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3) 위임장[붙임4]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4)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15)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6)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후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상기 서류는 규격A4로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예정일: 2025. 7. 31.(목) 15:00 

  ※ 본교 사정에 의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합니다. 

 나. 장  소: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운영위원회실 

 다.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제안 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설명자 :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제출, 신분증 지참) 

바. 제안 설명 순서: 제안 설명 당일 추첨에 의함 

 사. 유의사항: 2025. 7. 31.(목) 15:00내에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경우 제안서 평가시 최하점(정성평가) 처리함 

 아.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1]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자.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다만, 80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8. G2B 전자(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8.(금) 09:00 ~ 2025. 7. 30.(수) 16:00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8. 1.(금) 11:00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사정에 의하여 개찰일시가 지연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80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다. 동일 가격 최저가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로 전화 통보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라야 합니다. 

1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의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5. 청렴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관련 규정에 의거 본교가 지정하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다. 공고내용은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www.jne.go.kr),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홈페이지(https://goheungv.hs.jne.kr/) 및 고흥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s://ghed.jne.go.kr)/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61-830-3037)로, G2B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하시기 바랍니다. 

 

2025.  7. 17 .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붙임 1】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적격자 선정기준: 규격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 고 

 

 

 

 

 

 

 

 

 

 

 

 

(100) 

 

 

 

 

 

 

(30) 

 1. 수행 실적주1) (10점) 

탁월 

(15건 이상) 

우수 

(10건 이상~ 

15건 미만) 

보통 

(5건 이상~ 

10건 미만) 

미흡 

(5건  미만) 

※ 업체의 

실적증명자료 등을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산하기관의 학생 대상 국외 수학여행(체험학습) 수행실적 

10 

8 

6 

2 

 2.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주2) (10점) 

    - 미제출시 0점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점수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기준 

  - 하단 경영상태평가 배점 참조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주3) (10점) 

탁월 

(6명 이상) 

우수 

(4인이상~ 

6인 미만) 

보통 

(3인 이상~ 

4명 미만) 

미흡 

(2명 이하) 

 3.1. 수행조직 

5 

4 

3 

1 

 3.2.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소지 여부 

5 

4 

3 

1 

 

 

 

 

 

 

 

 

 

 

(70)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2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 제안 평가위원회 평가 위원이 평가 

 

※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각 1개씩 제외하고 나머지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에 의함 

 4.1. 프로그램 및 일정구성의 전체적인 치밀성, 타당성, 효과성 

10 

8 

6 

2 

 4.2. 체험학습의 구체적 수행방안(학교 섭외 및 담당자 섭외) 

10 

8 

6 

2 

 4.3. 학교 요구의 수용 및 적용(답사 등) 

5 

4 

3 

1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1 

 5.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 배정인원, 객실 배치계획) 

5 

4 

3 

1 

 5.3. 숙박업소 식사메뉴, 수용인원, 위생안전, 가격 

5 

4 

3 

1 

6. 교통 및 식사(중ㆍ석식) 제공 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6.1. 차량의 연식, 동일회사인지 여부 

5 

4 

3 

1 

 6.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안전성 

5 

4 

3 

1 

 6.3. 식사 제공 능력 (한식 및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1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7.1. 수행 안내원, 현지 안내원, 야간안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및 유자격자 보유여부  

5 

4 

3 

1 

 7.2.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보상금액, 가입기간, 학생응급 조치) 

5 

4 

3 

1 

 7.3. 전염병(코로나19 등) 관련 확진자, 유증상자 발생시 대처능력 및 방안 

5 

4 

3 

1 

합      계 

100 

 

 

 

주1) 수행 실적 

①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이전 5년 간에 수행실적(최종 계약금액 기준)으로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 수행실적: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 시행한 학생대상 국외 현장체험학습(연수, 수학여행 등) 

주2) 경영상태(10점~6.5점)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점은 아래와 같다. 

  

신 용 평 가 등 급 

①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②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③기업신용평가등급 

평 점 

AAA 

AA+, AA°, AA- 

A+ 

 

A- 

A1 

A2+ 

A2° 

A2-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①의 BBB+에 준하는 등급 

9.5 

BBB° 

A3° 

①의 BBB°에 준하는 등급 

9.0 

BBB- 

A3- 

①의 BBB-에 준하는 등급 

8.5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8.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7.5 

B+, B°, B- 

B- 

①의 B+, B°, B-에 준하는 등급 

7.0 

CCC+ 이하 

C 이하 

①의 CCC+에 준하는 등급 

6.5 

미 제 출 

0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② 합병업체는 합병 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고, 합병 후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주3) 제안업체 인력보유 상태 

①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료(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등) 

② 국외 여행 인솔자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사업자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제 2025-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 사    유 : 지급확약 

본인은 낙찰후 계약 미체결시 귀기관에 낙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 입찰 공고에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표지 양식 

 

 

 

 

문서 접수번호 

 

 

 

 

 

 

 

2025학년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제    안   서 

 

 위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사업자 : ○○○ (인) 

   

 

 

* 제안서 10부 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1부만 제출하는 서류는 계약부서용에 첨부) 

* 계약부서용 제안서 1부는 업체명 표기, 나머지 제안서(9부)는 업체명미표기(사업자 란 미표기) 

【붙임 3-1】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제안서 

 

■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연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1. 동 용역이행 수행실적(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이전 5년 간 수행 실적) 

(금액단위: 천원)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인원수 

계약금액 

발주처 

비고 

 

 

 

 

 

 

 

 

 

 

 

 

 

 

 

 

 

※ 최종계약금액 기준으로,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원본 실적증명서를 첨부하는 경우에만 인정 

※ 수행실적: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산하 기관의 학생대상 국외 현장체험학습(각종 연수, 수학여행 등) 

 

2.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첨부 

신용평가기관명 

주  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나이스 디앤비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217(아현동, 크레디트센터 14F 

02-2122-2500 

http://www.nicednb.com 

NICE평가정보 

서울. 영등포구 국화대로 74길 4(여의도동) NICE평가정보(주) 

02-2122-4000 

http://www.niceinfo.co.kr 

SCI평가정보 

서울. 마포구. 토정로 144 (상수동, 건양사빌딩) 

1577-1006 

http://www.sci.co.kr 

한국기업데이터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여의도동, 하나대투증권빌딩 7층) 

02-3215-2777 

http://www.kedkorea.com 

이크레더블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7(구로동, 삼성아이티벨리 8층) 

02-2101-9100 

http://www.ecredible.co.kr 

 

3. 정규직원 현황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제안업체 소속 정규직원으로 재직증명서와 4대보험 가입증명자료 및 국외여행안내사 자격증 사본을 첨부하는 경우만 인정 

 

5. 해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천재지변 등에 따른 일정 변경 시 대체 활동 기재 

 

 

 나. 운송수단(선박, 버스) 운행 계획 

  ※ 선박 이용계획 및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왕복 선박 이용계획 

     - 선박 탑승인원 배치 계획 

     -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제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출발일 학교→항구 이동 계획 포함하여 작성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호텔식, 현지식 포함 총 11식, 현지 특식 1식 포함)/1일 1회 간식비/ 1일 2병 생수/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해외연수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수행 안내원 및 현지 안내원 배치 계획 

  ※ 수행 안내원 및 현지 안내원, 가이드의 전문성, 유자격자 및 현장체험활동 안전요원자격 보유 여부, 수송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등 기재     

 

사. 기타(업체별 해외연수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Ⅰ.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1.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2.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3.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4.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5.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6.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Ⅱ. 제안서 효력 

   1.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Ⅲ. 제안서 내용 

   1.『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과업지시서』에 준하여 작성 

   2. 여행일정, 숙박, 선박, 식사 등 평가가 용이하도록 구분해서 작성 

 

 Ⅳ. 제안서 작성 세부 사항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일본 일원 문화탐방 수행조직 및 참여인력 이력사항 구체적으로 기재 

   3. 동 용역이행 수행 실적 

     가. 기준일: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이전 5년 간 수행실적 

     나. 수행실적: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산하기관의 학생 대상 해외 현장체험학습(연수 및 수학여행 등) 수행실적만 해당되며, 원본 실적 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  

   4.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등급으로 평가 

   5. 해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선박, 버스) 운행 계획 

     - 선박 

      ∘ 선박권 발권, 수속, 선박 탑승 시간표 제출, 전원 동일 선박 탑승  

     - 전세버스 

      ∘ 현지 이동수단은 상급수준으로서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최신형 버스로 하며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함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 숙소는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라. 식사 여건 

     -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고 가급적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와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함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바. 수행안내원 배치 계획 

   사. 기타 

     - 사전교육 및 국외 현장체험학습 안내 책자 배부 계획(간이제본 인정) 

     - 업체별 해외연수 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3-2 

 

해외연수 용역 실적증명서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해외연수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3-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전라남도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4】 각서(제안서 1부에만 포함) 

각   서 

 

  입찰건명 : 2025.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5】 

 

확    약    서 

 

   

 

  상기 업체는『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 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법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6】 

 

보  안  서  약  서 

 

   

상기 업체는『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위한 제안서 제출에 있어 제반보안업무 규정 및 시행규칙 등을 준수하고, 업무 수행 중 습득한 학교 정보에 대하여 보안사항을 외부로 유출‧누설하지 않을 것이며, 용역 수행 완료 후에도 위 사항을 이행할 것입니다. 만일 위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에는 어떠한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7】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소:  

   업체명: 

   대표자: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붙임 5】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2025학년도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총 73명 

3. 기    간: 2025. 10. 20.(월) ~ 10. 24.(금) 

4. 산출내역 

사 업 자 

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총액 ( A + B) 

                                        원 

학생 

1인당 단가 

 

소요액 계(A) 

1인당 단가 ×          명 

인솔자 

1인당 단가 

 

소요액 계(B) 

1인당 단가 ×          명 


 

 

 

 

 

 

 

붙임 5-1】(※낙찰자만 제출) 

산출내역서 

1. 건    명: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00명, 교사 0명, 사전답사 3명 총 00명(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3. 여행일정 

  ー 체험학습 일정: 2025.10. 20.~2025. 10. 24.(4박 5일) 

    ー 사전답사 일정 : 2025. 8. 26.(화) ~ 2025. 8. 29.(금) 3박 4일(일자 변경 가능)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당 

경비 

비 고 

1 

선박료 

출발지 ↔ 도착지 

          원 ×   명  

 

 

 

2 

차량 

45인승 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대          

              

 

 

3 

숙식비  

( 박  식) 

 

□ ○ ○ 호텔,  

 -숙박료 :     원 ×  명× 박 

 -식  비 :     원 ×  명× 식 

 

 

 

4 

식비 

 

□   월    일 조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석식(00식당) 

 -       원 ×    명 

□   월    일 특식(00식당) 

 -       원 ×    명 

 

 

 

5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6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생수 :     원 ×    명 

□ 간식 :     원 ×    명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수행안내원 :    원 ×   명 

□ 현지가이드 :    원 ×   명 

□ 구급약품비 :      원 ×    명 

□ 안내책자인쇄비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7 

행사진행비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포함) 

 

 

 

 

8 

사전답사 

사전답사 관련 경비 

 

 

 

 

알선수수료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 학  생 :            원 

□ 교직원 :            원 

 

 

* 상기 서식 및 내용은 수정 가능하나, 알선수수료는 세금계산서 발행(여행사)의 기초가 됨으로 타 경비와 반드시 구분 표기할 것 

2025년    월    일 

업체명       상    호 :          대 표 자 :                (인) 

붙임 6】(※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이하 “계약자”라고 한다)와 ○○○(이하 “계약상대자”라고 한다)는 “계약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계약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 보호위원회 제2021-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 보호위원회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          여행자보험가입, 항공권 예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여행자보험 가입 및 선박권 예약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2025년 10월 20일(월) ~ 2025년 10월 24일(금), 4박5일 

사전답사 일정 : 2025. 8. 26.(화) ~ 2025. 8. 29.(금), 3박4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계약상대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계약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 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계약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계약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계약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1)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계약상대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계약상대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계약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계약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계약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계약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제12조 (가명정보 처리시) ① “계약상대자”는 가명처리한 가명정보는 재식별 할 수 없으며, 재식별 위험 발생시 “계약자”에게 즉시 통지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계약자”와 “계약상대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 

 

계약자 :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주소 : 전라남도 고흥군 고흥읍 고흥로 1637-13 

대표자 : 김창근 (인) 

 

계약상대자 : ○○○ 

주소 :  

대표자 :                   (인) 

 

  


 

붙임 7】(※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목적 : 2025학년도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선박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 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다. 

 

 

2025.   .   . 

 

서약자 :                   대표자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낙찰자만 제출) 

 

수학여행비 정산서 

 

1. 건    명 :  

2. 인    원 :  

3. 여행일정 :  

4. 여행장소 :  

5. 정산내역 

항목 

정산내역 

비고 

날짜 

산출기초 

금액 

버스임차료 

 

 

 

 

 

 

선박료 

 

 

 

 

 

 

숙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 

 

 

 

 

 

 

이윤 

 

 

 

부가세포함 

합계 

 

 

 

 

 

※ 서식 변경 가능  

귀 교의 수학여행경비 정산서를 상기와 같이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