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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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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5692-000 공고일시  2025/07/17 16:23
공고명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대연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대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유운형(☎: 051-625-81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0,460,000 원
   
배정예산
160,460,000 원
   
추정가격
145,8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연고등학교 공고 제2025-36호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위탁 용역  

   나. 여행기간 : 2025.10.27.(월) ~ 10.31.(금) 

   다. 예상인원 : 학생 132명, 인솔교사 10명, 계 142명 (참가 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라. 여행장소 : 일본(후쿠오카, 쿠마모토, 오이타, 나가사키 일원) 

   마. 기초금액 : 금160,460,000원(금일억육천사십육만원) 

   바. 여행경비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왕복 선박료(유류할증료, 터미널이용료 등 모든 경비 포함), 여행자보험료, 전세버스 임차료, 입장료, 숙식비(5성 특급호텔 이상), 식사비,  45인승 버스 4대, 인솔자 1명 및 가이드 4명(안전교육 이수자), 현지팁(가이드, 운전기사 및 식사, 호텔), 의료비,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항  목 

내               용 

1 

왕복 선박료 

및 유류할증료 등 

- 부산 ↔ 후쿠오카 왕복 선박료, 각종 세금 및 유류할증료 등 각종 제반경비 모두 포함 

 - 승선권(고려훼리)은 확보되어 있으며, 낙찰자는 예약좌석 승계시  

   승선권 발권예정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2 

해외여행자보험료 

- 사망배상 1억 이상, 휴대물품배상 50만원 이상 

3 

숙박 및 식사 

- 숙식 : 5성급 특급호텔 이상 (3박 4식) 

- 식사 : 총 8식(도시락 1식, 선내식 2식, 현지식 2식, 자유식 3식) 

  ※ 자유식은 1인당 ¥2,000  

4 

입장료  

- 일정표상에 있는 관람 장소  

 (하우스텐보스 프리패스, 카마도 지옥순례, 쿠마모토성 천수각) 

5 

전세버스 임차료 

- 최신형 45인승 버스 4대 (차량 1대에 가이드 1명 배치) 

  ※ 주차비 ․ 도로비 ․ 기사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6 

인솔자 및 가이드,  

안전요원 

- 일본어가 능통한 여행 인솔자 1명, 가이드 4명 

- 야간 안전요원 2명 

- 안전교육 이수자 

출발 시부터 귀국 시까지 인솔자 및 가이드 동행해야 함 

7 

의료비 및 

기타비용 

- 구급약품 구입, 안내책자 인쇄비 등 기타잡비  

8 

용역이윤 

- 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 낙찰자는 내역서 제출시 학생 및 인솔교사 1인당 금액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         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로 규격(제안서 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         찰 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         드시 국가 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          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 제한경쟁 입찰입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         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부산광역시에 주된 사업장을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         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발생·신고·수        정사항 포함)하여야 하고 (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합니         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          항 제5호 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     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평가  

   제안서 평가는 서면 평가로 실시하며, 제안 설명회는 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입찰공고문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한 : 2025.08.01.(금), 10:00 ~ 08.07.(목), 10:00 

   나.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08.01.(금), 10:00 ~ 08.07.(목), 10:00 

                         (단, 평일 09:00 ∼ 16:00, 토·일·공휴일 제외) 

   다. 제안서 제출장소 : 본교 행정실 

   라. 제출방법 : 직접 접수 (우편접수 불가)  

      1) 봉투를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입찰서류”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3) 제출시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 (붙임3) 10부. 

         - A4 사이즈로 세로로 철하여 제본할 것. 스프링철하여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해 평가하기 쉽게 작성 

      3)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국외 수학여행 용역계약실적증명서(붙임7) 1부 

         - 금액 반드시 명기 

         -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 실적증명서(G2B 발급용 또는 해당학교 발급용) 

            원본 증명서만 인정 함. (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8) 법인등기부등본 1부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1부 (대리인 제출 시) 

      10) 안전요원 연수이수증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11)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12)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3) 서약서 1부. 

      14)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6.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08.14.(목) 10:00, 대연고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규격․기술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거 입         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문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   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     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          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         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         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         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별도 수기 추첨하지 않고 전         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방식을 적용 합         니다.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          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           니다. 

    다. 본교에서 요청한 추가 자료가 기한까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제안서          로만 평가하며, 당초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이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          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1.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 [붙임5] 참고 

 

12.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가의 부담해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      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          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원본과 같음”을 증명하는           문구와 인감(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내용은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정보공개 →「입찰/            계약정보 →「공고」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본교 행정실(☎ 070-4802-38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           다. 

    

붙임  1. 수학여행 일정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제안서 서식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5. 제안서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6.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7. 국외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1부 

      8. 계약이행전 확인서 1부.  

      9. 서약서 1부 

     10. 대연고등학교 국외수학여행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11. 청렴서약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7. 

 

 

 

대 연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일정 

[기간 : 2025.10.27.(월) ~ 10.31.(금) 4박5일] 

일자 

지역 

교통 

시간 

일정 

식사 

1일차 

10/27(월) 

부산 

선박 

17:00 

부산항 국제 여객터미널 집결 - 수속 

석식: 주문 도시락 

18:40 

카멜리아 승선 – 후쿠오카 향발 

20:00 

선내휴식 – 대욕장, 편의점, 부대시설 이용 

 

숙박 : 카멜리아 선내박(다인실) 

2일차 

10/28(화) 

후쿠오카 

태 재 부 

쿠마모토 

아    소 

선박 

 

전용버스 

07:30 

하선 - 입국수속 

조식: 선내식 

 

중식: 현지식 

 

석식: 호텔식 

  

 

10:30 

태재부 이동 - 태재부천만궁견학 

15:00 

쿠마모토 이동 – 쿠마모토성(천수각포함) 

18:00 

아소 이동 – 호텔입실 – 석식, 온천이용 

 

숙박 : 5성급 특급호텔 기준 

3일차 

10/29(수) 

아  소 

유후인 

벳  부 

전용버스 

전일 

호텔출발 – 조식 07:00~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율식사 

(2,000엔 지급) 

 

석식: 현지식 

(고기뷔페) 

아소 대관봉 견학 

유후인 이동 – 긴린코 호수, 일본전통 민예거리 

벳부 이동 – 카마도 지옥온천 견학 

사가 이동 – 호텔입실 – 석식, 온천이용 

숙박 : 5성급 특급호텔 기준 

4일차 

10/30(목) 

사세보 

후쿠오카 

무나가타 

전용버스 

08:20 

호텔 출발 – 조식 07:00~ 

조식: 호텔식 

 

중식: 밀쿠폰 

(2,000엔 지급) 

 

석식: 자율식사 

(2,000엔 지급) 

08:40 

하우스텐보스
(1일 프리패스권-밀쿠폰 2,000엔 제공) 

16:30 

후쿠오카 이동 

18:00 

라라포트 - 25M 대형건담, 복합문화쇼핑몰 

 

숙박 : 5성 특급호텔 기준 

5일차 

10/31(금) 

후쿠오카 

부산 

전용버스 

08:30 

호텔 출발 – 조식 07:00~ 

조식: 호텔식 

 

중식: 선내식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하카타 타워 관람 

선박 

11:00 

하카타항 국제여객터미널 이동수속 

12:30 

카멜리아 승선 – 부산향발, 부대시설이용 

18:00 

부산도착, 안전교육 이후 해산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년월일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명)번호 

대연고등학교 공고 제2025-36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위탁 용역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 년 월 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국외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3. 국외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해당학교 발급 또는 G2B 발급 원본 실적증명서(중학교, 고등학교)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4. 국외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자격증사본 반드시 제출 

5. 국외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운송수단(선박, 버스) 운행 계획 

  ※ 수송 선박․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차량별 가이드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기재 

     - 현지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교육 내용 등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식사제공 능력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당별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학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부산광역시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규칙 준수 계획 포함) 

    - 참가자 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바. 기타(업체별 국외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 페이지를 달아서 A4크기로 편철)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     제표 증명서로 평가. 

 

3. 국외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가.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 

  나. 중, 고등학교 국외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해당 학교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 또는 G2B 발급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 (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4. 국외 수학여행 수행조직 (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가. 제안업체의 국외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나.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국외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1)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2)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선박, 버스) 운행 계획 

    1) 선박 

      - 승선권 발권, 수속, 탑승시간표 제출 

    2) 현지 이동수단 

      - 현지 이동수단(전세버스)은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상급수준의 차량으로 하며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함 

  다. 숙박시설 여건 

    1)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2)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3)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4)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5)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6)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7)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8)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9) 숙소는 가능한 본교만 입소할 수 있어야 함. 

  라. 식사여건 

    1)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사전협의를 거쳐야 한다. 

    2) 주변위치(여행장소)가 보이도록 식당 위치도를 지도로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식당의 영업허가증 및 위생관리 계획을 작성 제출한다.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1)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2)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3)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4)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5) 최대보상한도 1억원 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마. 기타 

    - 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5〕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20) 

1. 수행경험(10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기준 : 금차 기초금액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 

참고 

 

A. 100%미만 – 75% 이상 

10 

B. 75% 미만 - 50% 이상 

8 

C. 50% 미만 - 25% 이상 

6 

D. 25% 미만 

4 

2. 경영상태(10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22.98%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고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83.51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80) 

3.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0 

8 

6 

4 

2 

 3.2 수학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3.3 관광안내계획의 적정성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3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1 

 4.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배정인원,객실 배치계획) 

5 

4 

3 

2 

1 

 4.3. 숙박업체 식단표 

5 

4 

3 

2 

1 

 4.4. 숙박업소 수용규모 및 노후도 

15 

12 

9 

6 

3 

5.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3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 여부 등) 

5 

4 

3 

2 

1 

 5.2 차량 운행계획의 적정성 

5 

4 

3 

2 

1 

 5.3.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20 

16 

12 

8 

4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10 

8 

6 

4 

2 

 6.2. 환자발생 등 응급상황 대처 계획 수립  

      여부 

 6.3. 학생 인솔 관리요원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G2B 발급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기준비율”은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한국은행)『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22.98%) 및 유동비율(83.51%)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붙임 6〕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 국외수학여행 실적 

 

  - 원본 실적증명서 (학교 발행 또는 G2B 발급)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 국외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1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2 

 ○ 숙박시설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전경․내부 

사진첨부 

3 

○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차량 사진첨부 

4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환자발생 등 응급상황 대처 계획  

  - 지도사(안전요원,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제안서 제출시 객관적인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성실히 작성. 

 

 

〔붙임 7〕 

국외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국외수학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8〕 

확    인    서 

건   명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위탁 용역 

국외수학 

여행기간 

2025.10.27.(월)~ 10.31.(금) 

국    외 

수학여행장    소 

일본(후쿠오카, 쿠마모토, 오이타, 나가사키 일원) 

국외수학 

여행인원 

       명 

국    외 

수학여행 

대    행 

여 행 사 

주소 

 

상호 

 

대표자 

 

 Tel : 

안 내 원 

소속 

 

직위 

 

성명 

 

연령 

 

확인사항 

구     분 

이행 

확 인 방 법 

비고 

승선권 확보 

 

승선권 발권예정확인서 징구 

 

차량 확보 

 

계약서 및 관련서류 일체 

 

숙박시설 확보 

 

계약서 및 관련서류 일체 

 

식당 및 메뉴 확보 

 

계약서 및 관련서류 일체 

 

여행자 보험 

 

보험증권 및 영수증 징구 

 

국외수학여행 일정 

 

세부일정표 징구 

 

붙 임 

 

 

     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따라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용역에 필요한 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붙임 9〕 

서     약     서 

 

  ○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과 관련하여 소정의 제안서를 제출하며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아무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상기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시행으로부터 계약의무 사항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입찰 유의서에 의한 사항을 철저히 준수 이행할 것이며 불이행사항이 발생 시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한 부정당 업체로서의 해당 제재조치를 행하여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치 않겠습니다. 

 

  ○ 제출된 모든 서류는 사실과 다름없으며, 귀교의 제안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만일 제반규정의 위반과 지시 불이행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이며, 귀 교의 선정방식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제안자 (법인명) :                       (인) 

              대    표    자 :                        (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국외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대연고등학교장(이하 '발주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대표(이하'계약상대자'라 한다) 간의 2025학년도 대연고등학교 2학년 국외수학여행(이하 “체험학습”이라 한다) 용역 계약체결에 관하여 본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본 계약은 '발주자'가 체험학습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국내외 제반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체험학습자에게 제공하여 '발주자'와 '계약상대자' 쌍방이 체험학습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계약상대자'는 '발주자'가 위임한 국내외의 체험학습에 필요한 예약 및 수배, 체험학습의 안내 및 알선, 체험학습국의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체험학습일정 및 장소) 체험학습일은 2025년 10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4박 5일간으로 하며 여행지는 일본 후쿠오카, 쿠마모토, 오이타, 나가사키 일원으로 한다. 

 

제5조(체험학습인원) 여행인원은 학생 132명, 인솔교사 10명으로 한다. 단, '발주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원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사전 통보하여 체험학습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으로 계약 금액을 정산한다. 

 

제6조(체험학습시작과 종료) ① 체험학습은 부산항 국제 여객터미널에서 집결하면서 시작하고 부산항 국제 여객터미널로 돌아옴으로써 종료한다. 

  ② 체험학습 여행단의 출발과 도착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7조(체험학습경비) 여행경비는 여행일정에 따른 선박료(유류할증료 및 각종세금 포함), 숙박비, 식사비, 자유체험경비, 현지교통비, 관광입장료, 해외여행자보험료, 알선수수료, 안내원 및 기사의 각종 봉사료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하며 여권 발급비 및 각종 개인적인 비용은 제외한다. 

 

제8조(숙박시설) ① 숙소 배정은 호텔의 1실 정원기준 범위 내에서 배정한다. 

② 숙소는 5성급 특급 이상의 호텔로 한다. 

③ 숙소는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반드시 세탁한 것을 제공하여야 한다. 

 

제9조(식사) ① 여행 중 식사는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제11조(현지차량) 현지에서의 차량은 체험학습국의 상급수준을 기준으로 하며 냉난방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 책임보험에 가입된  대형(45인승) 차량 5대로 한다. 

 

제12조(출입국수속) ①'계약상대자'는 '발주자'가 통보한 체험학습자 명단에 의거, 체험학습대상자의 여권수속, 기타 출입국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발주자'와 긴밀히 협조하여 체험학습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3조(여행자보험가입) ① 체험학습자에 대한 해외여행종합보험은 '계약상대자'가 가입하고 여행시 발생한 제반사고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 사고는'계약상대자'가 보상한다. 

  ② 해외여행자보험은 사망배상 1억원 이상, 휴대물품배상 50만원 이상으로 가입한다. 

  ③'계약상대자'는 출발 10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발주자'에게 제출한다. 

 

제14조(체험학습일정 및 변경) ① 기본일정 :'계약상대자'는 학교에서 제시한 체험학습일정과 내용에 따라 체험학습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시 '발주자'에게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계약상대자'는 체험학습단의 출국 10일 전까지 시간별 세부일정 및 식당과 식사메뉴 등의 세부내용을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호텔과 선박 및 현지 차량 등 현지체험학습에 필요한 예약사항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는“붙임8”의 계약이행 전 확인서를 첨부하여 '발주자'에게 제출하여 사전 확인을 받아야 한다. 

  ③ 체험학습일정 변경 : 학교의 승인을 받은 체험학습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에 의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으며 다만 현지에서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발주자'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체험학습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여행의 취소 : 한일관계가 정치․외교적인 사유로 급격히 악화되거나 여행지역에서의 지진 등의 천재지변 발생으로 도저히 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될 경우 '발주자'는 '계약상대자'와 협의하여 본 여행을 취소할 수 있다. 

 

제15조(가이드) 

  1. 출발시부터 귀국시까지 가이드를 동행하되, 일본 수학여행의 안내경험이 있고 일본의 지리와 일본어 구사능력이 뛰어나야 한다. 

  2. '계약상대자'는 가이드의 이력, 자격증, 재직증명서를 출발 10일 전까지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3. 가이드는 체험학습단의 동의 없이 현지 상점 등 물품구매를 알선하는 안내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16조(사고) ① 교통사고 등 

  1. 체험학습 중 본인의 질병으로 인한 사고 및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의 인솔단장과 협의하여 즉시 병원에 입원가료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해야 한다. 이때 병원으로 이송 시 소요되는 운송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2. 동 사고(본인의 질병으로 인한 사고 제외)로 인한 치료는 국외는 물론 귀국 후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② 식중독사고 등 

  1. 체험학습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도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의 인솔단장과 협의하여 즉시 병원에 입원가료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해야 한다. 

  2. 동 사고로 인한 모든 치료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③'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체험학습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현지 가이드는 여행기간 중 해당 차량에 탑승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특히 자유체험 시간 중 교통사고 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한다. 

            

제17조(낙오자처리) ① 체험학습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 시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의 인솔단장과 협의하여 즉시 주재국 한국공관에 신원을 통보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 동 낙오자 처리에 따른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② 현지 가이드는 상시 탑승인원을 파악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18조(체험학습경비의 지급 및 집행 정산) ① 체험학습경비는 여행 종료 후 정산서와 함께 '계약상대자'의 청구서에 의거 지급한다. 

  ② 체험학습 취소 또는 일정 변경 등으로 계약의 일부가 해제된 경우에는 '발주자'와'계약상대자'는 이를 지체 없이 정산하여야 하며 정산금액이 경미할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도 있다. 

  ③ 여행자의 여권 수속 후 출발 전 부득이한 사정으로 결원이 생겼을 경우 '발주자'는 그 경비를 지급하지 않는다. 

 

제19조(책임) ① 수학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수학여행 도중이나 수학여행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귀속 등 법적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20조(계약의 해지) 질병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본 계약을 이행하기 어렵다고 '발주자'가 판단할 경우 '계약상대자'에게 통보 후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해지위약금 등 일체의 비용을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21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 청구 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22조(구급약품휴대)'계약상대자'는 체험학습자의 안전과 경미한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 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23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국외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발주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24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발주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1〕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대연고등학교와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  .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