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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64292-000 공고일시  2025/07/17 16:30
공고명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해외체험연수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소연(☎: 055-725-18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73,560,000 원
   
추정가격
66,8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46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해외체험연수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납품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http://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공고와 그 밖의 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행정실(☎ 055-790-1504)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산학협력부(☎ 055-790-1521)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해외체험연수 위탁용역 

용역현장 

 일본(후쿠오카, 뱃부 일원) 

용역기간 

 사전답사: 2025. 8월 중 별도 협의 [2박3일] 

 체험학습: 2025. 9. 16.(화) ~ 2025. 9. 19.(금) [3박4일]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금73,564,000원 

금73,205,782원 

금358,218원 

(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8.(금) 10:00 ~ 2028. 7. 29.(화) 10:00 / G2B전자제출 

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18.(금) 10:00 ~ 2028. 7. 29.(화) 10:00 / 직접제출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31.(목) 10:00 / 본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 기초금액 포함내역: 사전답사 2명(교직원), 남학생 49명, 인솔교사 7명의 왕복항공료(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및 각종 TAX 포함), 숙박비(세금 및 봉사료 포함), 식비, 일본 현지전용버스(40인승 이상, 각종 제반경비 및 봉사료 포함), 국내 공항 수송차량 2회 제공 및 제반경비, 입장(관람)료, 통역 및 안내원경비(현지가이드), 여행자보험(3억원 이상), 의료비, 산업체 및 교육기관 등 방문에 소요되는 경비, 사전 안전교육(학생, 교사대상) 비용, 안내 책자, 현지기사 봉사료 및 가이드 팁, 식당 팁, 기타경비 등 여행경비 일체, 사전답사시 현지답사비용 및 여행사의 관계자비용 일체 

- 항공권은 낙찰자 발권 승계조건임(에어부산항공기, 항공편:BX142 / BX143) 

- 노쇼핑/노옵션을 원칙으로 하며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비용은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음.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며,  

  소요되지 않은 경비(입장료 등)는 1인당 산출내역에 따라 사후 정산함.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 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기술]입찰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기술] 입찰(제안서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조달청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로 근무시간 종료 및 공휴일 등으로 관련 업무 미처리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현품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18.(금) 10:00 ∼ 2025. 7. 29.(화) 10:00 

    ※ 평일 9:00 ~ 16:00 까지, 토․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상남도 진주시 공단로43번길 25(상평동)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접수․퀵배송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미공개함. 

 라. 제출서류 (서식은 과업지시서 참고)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  출  

서  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신분증 사본 1부 첨부 

 2. 해외 체험연수 용역 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제출)  

  - 제안서 표지 

  - 일반현황 및 연혁 

  -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증빙서류 첨부) 1부 

  - 최근 3년 해외 현장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증빙서류 첨부) 1부 

  - 해외 현장체험연수 수행조직 

  - 해외 현장체험연수 실행계획 

  -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확인서 1부 [낙찰자 제출용] 

3. 각서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1부 

5.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7.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8. 기존 현장학습 용역 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0. 협력업체 계약서 1부 [낙찰자 제출용]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18.(금) 10:00 ∼ 2025. 7. 29.(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하며,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기술]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7. 30.(수)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 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 제출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 제출 참여자는 참가 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31.(목) 10: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 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본교 입찰집행관 PC 

    ※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 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기술]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 / 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해당 사업(공사․용역․위탁)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서식 참고)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 제출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 제출자는 입찰유의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물품-공고조회-물품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물품(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 및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7.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별지 1>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3>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급인 작성)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 연락처:  

▣ 사업장소:  

▣ 소재지:  

▣ 투입 종사자수:    명 

▣ 대표자: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  

(안전보호장비 확보)  

-  

(안전교육)  

-  

(기계기구,장비 등) 

 -  

(비상조치) 

 -      

▣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도급인·수급인 확인) 

※해당항목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 공구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감독관):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