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공고 제2025-1458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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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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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가계약 입찰이므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해야함
* 기초금액은 품목별 단가 총액으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임
* 계약체결 시 기초금액 대비 낙찰율을 산출기초단가에 일괄 적용하여 계약단가를 산정하며 원단위 이하 절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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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폭염대비 살수차 임차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현장 : 광주광역시 서구 관내 주요도로(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개요 : 폭염대비 살수차(16ton) 2대 임차 및 운행(34.27km)(운전원 2명 이상)
※ 투찰 전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9. 30.까지 [예정운행횟수(8시간): 약 54회]
마. 용역예정금액 : 금50,000,000원(부가세 포함)
바. 기초금액 : 918,204원(추정가격 834,731원, 부가가치세 83,473원)(1대, 8시간(1일, 1회) 기준)
※ 단가계약 입찰이므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과업량에 따라 계약금액은 예정금액에 미달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단가계약, 제한경쟁, 제한최저가, 전자계약, 소액수의
나.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 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이하 같다)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로 아래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나.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을 등록한 업체로, 고압살수차(적재량 16톤) 2대 이상 보유(임차)하고 2명 이상의 운전원 인력 운영이 가능한 업체
※ 살수차량은 정상적으로 구조변경허가를 받은 차량이어야 하며, 적재량 및 저수량은 업체가 제출한 차량등록원부로 확인하며, 자동차등록시스템으로 보완 조사할 수 있음.
※ 개찰 후 1순위자는 차량보유사실 증명서(차량등록증, 차량등록원부), 보험가입 증명서류, 임대차계약서(임대차계약 해당 시), 살수차량 실물사진을 제출(회계정보과 김지영 ☏062-360-7249, Fax 062-350-4690, ye0ngw@korea.kr로 제출)(팩스 또는 메일 발송 후 유선확인 필수)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부적격자로 판명 시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차순위별로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계약체결 시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을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마.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7. 21.(월) 10:00 ~ 2025. 7. 23.(수)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23.(수) 11:00 광주 서구청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견적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개찰결과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7. 23.(수) 15:00로 하며 같은 날 16: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의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견적서 제출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제출한 순서대로 심사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며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서 제출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구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서구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우리 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광주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및 감사담당관실(전화 062-360-7579, 팩스 062-360-751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견적공고의 낙찰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의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포함)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견적제출에 임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관련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는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동일한 IP로는 입찰서 제출이 1회만 가능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함)
10.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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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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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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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원본)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문의사항
가. 과업지시서 관련 : 안전총괄과(☎062-360-7746 담당자 : 이다영)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회계정보과(☎062-360-7249 담당자 : 김지영)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년 7월 17일
광주광역시 서구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 사는 귀 기관과 계약을 체결․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철저히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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