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36746
주소: 경북 안동시 강남로 152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홈페이지: https://www.gbe.kr/gber
■ 공고번호: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공고 제2025-23호
■ 공고명: 「2025년 경북국제교육포럼」행사 대행 용역
■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2025. 7. 29.(화) 10:00
■ 발주기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본 입찰 설명서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참가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 공고 및 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총무과 손수현 (☎ 054-840-2108)
○ 제안요청서 등에 관한 사항: 정책연구부 이정림(☎ 054-840-2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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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이 입찰과 관련하여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이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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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제안요청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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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공고 제2025-23호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07. 18.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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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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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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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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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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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계약부서(☎ 054-840-2108)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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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업명: 「2025 경북국제교육포럼」행사 대행 용역
나. 기초금액: 금8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다. 사업 기간: 계약일로부터 ~ 2025. 11. 21.(금)
※ 행사일정: 2025. 10. 21.(화) 14:00 ~ 17:00
2025. 10. 22.(수) 14:00 ~ 17:00 (2일간)
라. 사업 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2.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제한경쟁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공동계약이 허용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 기간: 2025. 7. 18.(월) 15:00 ~ 2025. 7. 29.(화) 10:00
나. 개찰 일시: 2025. 7. 30.(수) 10:00 이후(예정)
다. 개찰 장소: 입찰집행관 컴퓨터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 입찰로만 가능하며, 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전산 장애 발생 및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가격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에 둔 업체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G2B)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제회의기획업(업종코드 5720) 자격을 갖추고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규정에 의하여 아래 품명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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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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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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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품명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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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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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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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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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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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14198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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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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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기획및대행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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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141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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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라’,‘마’항의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참가 자격의 보완을 위해 분담 이행 방식에 의한 공동 수급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분담이행의 비중이 큰 업체로 하고,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업무효율성 증대)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기한: 2025. 7. 28.(월) 18:00
※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대표업체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공동수급협정서대표업체조회(공통 업무 좌측하단)에서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승인처리를 하시고 웹 송신함에서 제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나라장터 상 공동수급협정서와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는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 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 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6.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일시: 2025. 7. 18.(금) 15:00 ~ 2025. 7. 29.(화) 10:00
나. 제출 장소(접수처):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054-840-2278)
다. 제출 방법: 직접(방문) 제출, * 우편 및 FAX 등 접수 불가
라. 제안서 평가 기준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동수급일 경우 제안서는 대표사에 해당하는 내용만을 평가합니다.
바. 제안서 제출 시 구비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경쟁입찰 참가 등록증 1부.
3) 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4) 법인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7)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입찰서 제출마감일의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8) 대리인이 참석할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각 1부
9) 정량평가 제안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정성평가 제안서(원본 1부, 사본 10부), 부대 서류가 있을시 서류철 2부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등록된 사용 인감으로 사실과 상이 없음을 확인함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으로 동 용역입찰에 참여할 경우 대표사가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2) ~ 7)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가급적 공고일 이후 출력한 자료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일시: 2025. 7. 18.(금) 15:00 ~ 2025. 7. 29.(화) 10:00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통한 전자 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능합니다.
다. 가격개찰은 사업부서의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되므로, 개찰일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제안설명회
가. 제안 설명회 일정
1) 일시 및 장소: 2025. 7.29.(화) 15:00 /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교육연구관 101 회의실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별도 안내함.
2) 제안 설명회 발표시간: 제안 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 결과는 별도 공지하지 않으며, 적격인 업체만을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된 서류만으로 심사합니다.
다. 설명에 사용하는 장비는 제안 업체에서 직접 설치함을 원칙으로 하며, 빔프로젝트, 컴퓨터(노트북) 및 마이크는 사업부서에서 사전 준비합니다.
라. 제안 설명회 발표순서는 당일 추첨으로 진행합니다.
마. 제안 설명회 참여업체는 총괄 책임자가 직접 발표․진행합니다.
1) 그 중 발표자(PM)는 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2)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4대 보험(고용, 국민건강,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중 어느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서 발표는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지정된 총괄 책임자(제안서에 반드시 명기)가 하여야 하며 지정된 총괄 책임자가 발표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면으로 평가합니다.
4) 제안 설명회 발표 자료는 제안서를 기준으로 하고 한글 또는 파워포인트로 설명하며, 자료에는 제안업체임을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거나 유추할 수 있는 계약현황, 사례 등의 내용이 일체 없어야 하며, 제안발표자도 그런 내용을 표현해서는 안 됩니다.
9.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규격입찰서를 평가해 적격자(기술능력평가 점수 85점 이상 득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 교육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붙임 제안요청서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