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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6729-000 공고일시  2025/07/18 14:31
공고명 2025학년도 연초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연초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연초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신미정(☎: 055-636-98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735,570 원
   
배정예산
128,735,570 원
   
추정가격
128,101,02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초고등학교 공고 제2025–32호 

 

2025학년도 연초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감사관)/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연초고등학교 행정실(☎055-951-4882) 

 •제안요청 및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연초고등학교 2학년실(☎055-951-4820)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연초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용  역  현  장 

서울 및 수도권 일대, 전주 

용  역  기  간 

2025. 9. 15.(월) ~ 2025. 9. 17.(수) (2박 3일)  

용  역  개  요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참조 

기  초  금  액 

금128,735,570원(부가가치세 포함, 인솔교사 경비 포함) 

기타사항 

1. 기초금액 포함내역: 학생 349명, 인솔교사 20명의 숙식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차량임차료(40인승이상 13대, 주차비, 통행료, 유류대, 봉사료 등 일체경비 포함), 야간안전요원(4명 2일), 알선수수료, 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 여행자보험은 학교에서 별도 가입함) 

2.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3. 일정코스는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소요되지 않는 경비[입장료(관람료) 등]에 대한 경비는 사후 정산합니다. 

4. 알선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알선수수료를 제외한 항목(차량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위약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기술] 입찰서는 직접(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기술]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7. 21.(월) 09:00 ~ 2025. 8. 11.(월) 10: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상남도 거제시 연초면 연사1길 40 연초고등학교 행정실(☏055-951-4882)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  출  

서  류 

1. 입찰참가신청서 [붙임3]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 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붙임7]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0부(원본 1부+사본 9부) [붙임4]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 일반현황 및 연혁, 최근년도 경영상태,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 수학여행 수행조직(참여인력 등), 수학여행 실행계획 전반(일정, 차량, 숙박, 식사, 긴급사태, 안전계획 등) 내용 작성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수학여행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증명서 [붙임5] 

  -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250명 이상의 중·고등학교 수학여행용역계약 실적증명서 ※ 실적증명서의 인정 범위는 운송(버스, 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통합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함(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함)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 

4. 각서 [붙임6] 

5.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6.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7.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8.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9. 차량 및 숙박, 식사관련 서류 일체 각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1.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과업설명서 참조) 

 ☞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 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지 않도록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할 것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21.(월) 09:00 ~ 2025. 8. 11.(월)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서비스 및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기술]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특수조건, 제안서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규격[기술]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8. 14.(목) 17:00~  

     (※ 평가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8. 19.(화)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2025. 8. 20.(수)]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기 제출한 제안서가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에서 유효]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기술]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정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기술]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8]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재정과> 자료실> 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계약상대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붙임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0]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붙임 1.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2. [붙임2]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제출 목록 1부  

     3. [붙임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붙임4]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  

     5. [붙임5] 수학여행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증명서 1부  

     6. [붙임6] 각서 1부  

     7. [붙임7] 위임장 1부 (※ 대리인 제출 시) 

     8. [붙임8] 청렴서약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9. [붙임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10. [붙임10]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 낙찰자만 제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8. 

 

연초고등학교장 

[붙임1]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점 

비고 

 

 

 

 

 

 

 

 

 

 

 

 

(100) 

 

 

 

 

 

 

 

 

 

 

(30) 

1.수학여행 수행실적 (10점) 

 - 입찰공고일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실적 

※ 250명 이상의 수학여행 수행실적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배점 

 

  

A. 12건 이상 

10 

 

B. 9건 이상~12건 미만 

8 

C. 6건 이상~9건 미만 

6 

D. 5건 이하 

4 

2.경영상태 (20점) 

 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10점)     

    (자기자본/총자산)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10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8 

C. 기준비율의 50%이상~75%미만 

6 

D. 기준비율의 25%이상~50%미만 

4 

E. 기준비율의 0%이상~25%미만 

2 

 2) 최근년도 유동비율 (10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10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8 

C. 기준비율의 50%이상~75%미만 

6 

D. 기준비율의 25%이상~50%미만 

4 

E. 기준비율의 0%이상~25%미만 

2 

 

 

 

 

 

 

 

 

 

 

(70) 

3.수학여행 수행능력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 제안서 내용의 적정성 및 구체성  

5 

4 

3 

2 

1 

 

 2) 수학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5 

4 

3 

2 

1 

 

4.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4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객실의 위생, 쾌적성) 

10 

8 

6 

4 

2 

 

 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 배정인원 및 타교와 중복수용      여부, 학생 관리의 용이성) 

10 

8 

6 

4 

2 

 

 3) 대피시설및안전관리상태, 야간안전요원 운영 

    여부, 소방 설비의 적정배치 

10 

8 

6 

4 

2 

 

 4) 급식 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 수, 위생안전, 가격) 

10 

8 

6 

4 

2 

 

5.학생수송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여부 및 차량보유 실태(자체차량 보유 여부), 보험가입 여부 등) 

10 

8 

6 

4 

2 

 

 2) 예비차량 여부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 고장 시 즉각적인 예비차량 제공 능력) 

5 

4 

3 

2 

1 

 

6.행사진행의 계획성, 안정성, 질적 수준 (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발생 시 처리방안 

   (보험가입여부, 구급약 준비 등) 

5 

4 

3 

2 

1 

 

합      계 

100 

 

 

 

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함 

  ② 실적증명의 인정 범위는 운송, 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여행사 및 기타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     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함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함 

3. 적격자 선정기준: 기술능력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 

 

 

[붙임2]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제출 목록>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실적(250명 이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2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주관적 평가 

3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안서로 평가 

 

4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증권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등 

    (※실별 면적 및 배정인원, 타교와 중복수용 여부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기준) 

  - 영업등록증 및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사본 

  - 최근 3개월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내역(영양사) 

  - 식단표 

  - 식당별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전경․내부사진 첨부 

5 

 ○ 학생수송능력 

  - 전체 보유차량 현황표 (연식기재)-예비차량 제공능력포함 

  -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 통보서 

 

6 

 ○ 행사진행 및 계획성, 안정성, 질적 수준 등 

 - 일자별 수행일정 및 수행조직의 적정성  

  -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과업설명서 보상기준확인)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장 사용)       

 

 

 

 

 

[붙임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연초고등학교 공고  

제 2025-32호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연초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2.5% 이상(지방계약법 한시적 특례 적용)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 년 월 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장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장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연초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2025.    .     . 

 

 

                                           신청인                   (인) 

 

연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4]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기존업체: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신규업체: 최초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운송(버스, 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실적을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가능 

 

 

  나. 학생수송(차량운행) 계획 

 

  ※ 수학여행단 수송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버스별 연식 기재                - 운행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 

  

 

 

 

 

   라.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소재지, 대표자,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식당 및 조리실 포함)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타교와 중복수용 여부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주변 학생 유해환경 유무 제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전기소방가스 안전점검결과 제출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우리학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마.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중· 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 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사.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아.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계획 제출 

   자.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차.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호명 :  

                              대표자 :             (인) 

 

연초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우리학교 서식을 위로 넘길 수 있게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 

       료가 제시 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 

       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의 구체적 일정안 

   가. 수학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일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는 우리학교 일정표참고하되, 보다 나은 일정이나 여행지로 변경이 가능할 경우 이동시정표나 일정, 코스, 식사 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 

   나.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할 것 

      ※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및 일정표 참고 작성 

 

 4. 차량운행 계획 

   가. 교통편 : 40인승 이상 13대 

   나. 학생수송차량은 동일 회사소속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시행령 제3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 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으로, 성능이 우수하며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뒷자석 중 원탁이 배치된 차량 금지)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차량은 정원을 초과하지 않는다. 

   라.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운전경력이 많고 관광경력이 우수하며 친절한 자이어야 한다. 

   마. 차량인솔은 책임자급 이상인 자가 코스별로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한다. 

   바.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사.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운송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아.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수 없을 시 

       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며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 

       우 배상하여야 한다. 

   자.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차.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인원 등) 

   카. 운행예정 차량에 대한 교통안전정보 조회 결과통보서 제출 

   타. 기타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파. 운행차량은 학생보호를 위하여 차량 전면과 후면에 다음 학생탑승 차량보호 표지를 부착하여다. 

      - 전면 유리창 우측 하단과 후면 유리창 중앙 하단에 B4사이즈이상(257mm×364mm)의 

        학생탑승 차량보호 표지판 부착 

                앞면 부착 표시                       뒷면 부착 표시 

           전면 유리창 우측 하단 부착            후면 유리창 중앙 하단 부착 

      

수학여행 차량(제    호차) 

 

   학교명 : 연초고등학교 

   학생수 :          명  

수학여행 차량(제    호차)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 설명서에 명시 

     

 6. 숙박시설 여건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여행코스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숙소로서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는 깨끗한 리조트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여야 하며 학생지도가 용이하여야 한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남학생, 여학생 혼성 층이 되지 않도록 배치)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 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나. 숙박지의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7. 식사여건 

가. 조식은 국․ 찬 종류를 달리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밥 제외)으로 한다. 

나.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은 5찬 이상으로 한다. 

다.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라.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마.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학생 수송(병원 등)의 조치를 신속히 하여야 하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8.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발생시, 차량고장 시 대처방안 및 학생수송계획 

      ■ 숙박업소 내 화재발생 시 대피, 대처방안 및 투숙계획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및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계획 

      감염병 발생 및 긴급 재난 상황 발생시 대처 방안 

      ■ 기타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나. 여행자보험 가입계획(가입보험금액 및 내역, 식중독 사고포함) ※ 과업설명서 보상기준 참조 

 

 9. 기타사항 

   가.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다.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10.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필요시 기술) 

가. 평가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5] 

수학여행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년도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급기관명:                         (직인) 

 

 

 

 

 

연초고등학교장 귀하 

 

 

※ 지정정보처리장치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도 유효함 

 

[붙임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연초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연초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소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연초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연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 대리인 제출 시) 

 

위    임    장 

 

대표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락처 

 

대리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업체명 

 

연락처 

 

 

    위 사람을 본인의 대리인으로 정하여 2025학년도 연초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관련된 모든 권한을 위임합니다. 

 

2025.   .    . 

 

                               대표자 :               (인) 

                               대리인 :               (인) 

 

    연초고등학교장 귀하 

 

 

 ※ 지참서류 :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응모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붙임8】 (※ 낙찰자만 제출)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연초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붙임9】 (※ 낙찰자만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경상남도교육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연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0】 (※ 낙찰자만 제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학여행 예시) 

▣ 사업명: 연초고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업체명: ○○여행 

▣ 사업기간: 2025.9.15. ~ 2025.9.17.(3일간)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서울 및 수도권 일원 

▣ 소재지: 경남 ○○시 ○○구 ○○동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여행은 연초고등학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숙소 및 회의장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 운전: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 실시·인식개선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차량 내 소화기(0대) 및 비상 탈출 장비를 확보한다.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수학여행 위탁 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인솔자 – 여행사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안전보건 계획이 미흡할 경우 수급인에게 보완 요구) 

※해당항목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서명)         검토자:           (서명)      관리감독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