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고 제2025-1257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 시설 및 환경 관리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 건물(시설)관리 근무인원`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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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관리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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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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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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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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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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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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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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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관리소장)이 본 용역의 책임자 역할을 함
- 환경(청소)관리 근무인원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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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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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위생관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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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위생관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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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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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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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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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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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된 업체는 인력배치 및 인부임에 대한 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금1,140,579,000원(금일십일억사천오십칠만구천원)
-시설관리: 금557,565,800원(48.9%) / 환경(청소)관리: 금583,013,200원(51.1%)
-부가가치세 면세자는 입찰 시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투찰 후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면세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총액입찰하고, 계약은 연도별 차수계약을 체결함.
※ 장기계속사업으로 예산 미확보 등 부득이한 사정 시 총사업비 변동 가능.
※ 금차(2025년도분)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12.31.
※ 금차(2025년도분) 예정 용역비 : 금380,193,000원(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365일에 대한 산출금액이므로 대금지급은 계약금액의 범위에서 실제 근무한 실적으로 지급함.
2. 입찰방식 및 제출일시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대상
나.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접수개시 : 2025. 7. 21. 14:00
- 입찰서 접수마감 : 2025. 7. 24.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24. 11:00 예산군 입찰집행관 PC
라.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 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 기초금액 및 낙찰률 등이 공고문과 다르게 개찰 된 경우 유찰하고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계약과정의 지체로 착수일이 변경된 경우 일할계산(변경계약 대상)을 적용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과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등록을 필하고, 「전기안전관리법」 제22조 제2항 제1호 및 제26조 제1항 제1호 규정의 전기안전관리업무를전문으로하는자(업종코드:4636) 또는 동법 제22조 제2항 제2호 및 제26조 제1항 제2호 규정의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7144)를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전기안전관리법 시행규칙」[별지 제23호 서식]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급한 등록증 명칭이며 입찰공고일 현재 해당 등록증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동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 등 관련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안부 예규 제324호, 2025. 7. 8.)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 시 출자비율 비중이 큰 업체를 대표사로 하고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합니다.
마. 분담이행방식의 경우 분담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요건과 해당 분야의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른 전기안전관리업무를전문으로하는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의 자격(업종코드:7144)은 건물(시설)관리용역 업체가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7. 23. 18:00
5.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수인(2인이상)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남도 공고 2019-2047호)에 의거 추정가격 5억원 이상의 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에 의하며,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87.995%)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자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평가기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용역이행실적비율(금액기준)
- 건물(시설)관리 : 금557,565,800원
- 환경(청소)관리 : 금583,013,200원
- 동등이상 용역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시설관리 및 환경(청소) 용역” 또는 “시설관리 용역” 또는 “환경 또는 청소 용역“ 문구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하며, 시설관리 분야와 청소 분야로 계약금액 또는 분담비율이 구분 표기 되어 있어야 분야별로 이행실적이 평가됩니다.
- 이행실적은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하며, 아파트 및 주상복합건물의 청소용역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유사용역 : 평가 없음
- 공동수급체의 이행실적은 구성원 각각의 이행실적에 구성원 각자의 용역참여비율(출자비율·분담내용에 따른 금액 비율을 말한다.)을 곱하여 산정한 후 합산하여 평가하며, 이 경우 어느 하나의 평가대상 용역 점수가 해당용역의 비율한도를 초과하더라도 다른 평가대상 용역에 배분하지 않습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예산군 문화관광과)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실적증명서는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041-339-7303)과 사전협의 후 날인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지역 외 업체가 지역에 본점을 둔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심사기준에 의거 지역 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을 적용합니다.
- 지역업체(충청남도)참여도 : 30%이상 3점, 30%미만 ~ 20%이상 1점
단, 지역에 본점을 둔 업체만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배점한도 (3점)를 부여하며, 한 구성원이 여러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마. 투찰자가 1인 이하일 경우 유찰처리 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같을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바.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적격심사대상자 1순위 이외 후순위 대상자에게도 함께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 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해야하며, 미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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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약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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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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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해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금24,472,242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3,167,820원, 국민연금보험료: 금31,021,200원
다.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사업장별로 납부하고 동 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사업장별 납부확인서를 제출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계약체결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체결 시 계약특수조건 유의사항
본 입찰은 고용승계,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지급, 퇴직금 및 4대 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제3자 위탁금지,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의 조건 불이행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한 계약특수조건이 적용됨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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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용역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대가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하며,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의 납부증명) 규정에 의하여 연금보험료 납부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근로조건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등록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또는 각 지방청 관리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설계열람 및 용역에 관한 사항 문의는 문화관광과 관광개발팀(041-339-7303),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계약팀(041-339-7388)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7. 18.
예 산 군 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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