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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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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8341-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18 19:24
공고명 면목 3-5 소구역 하수관로 정비공사(3구간) GIS DB갱신(구축) 및 맨홀 라이다측량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고담당자 문종민(☎: 02-2094-12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5,140,000 원
   
배정예산
205,140,000 원
   
추정가격
186,490,90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랑구 재무공고 제2025-134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면목 3-5 소구역 하수관로 정비공사(3구간) GIS DB갱신(구축) 및 맨홀 라이다측량 용역 

용역설명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2026.09.15.까지 

기초금액 

205,140,000 

추정가격 

186,490,909 

부 가 세 

18,649,091 

 

※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낙찰 하한율 87.745%) 

※ 본 용역은 상호시장 진출이 허용되지 않음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공고기간 

 2025.07.18.(금)  ~ 2025.07.30.(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07.28.(월) 10:00 ~ 2025.07.30.(수) 10:00 

개찰일시 

 2025.07.30.(수) 11: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중랑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나라장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나.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에 의거 측량업(기타-지하시설물측량업)에 등록하고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 8115169901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입찰참가자격 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또한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사. 공동도급은 불가합니다.(또한 본 사업은 하도급을 불허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전자추첨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의 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 용역 중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합니다. 

라. 이행실적은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준공된 최근 3년간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 누계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산정합니다. 

     ※ 관련협회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공동도급 실적은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사본(또는 원본 제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 해당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 담당자(치수과 나경화, ☎02-2094-2758)의 판단에 따르며, 담당자 경유 승인된 자료만 적격심사 서류로 제출 

마. 경영상태평가방법은 종합평가방법, 신용평가방법, 재무평가방법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함) 

     ※ 재무비율 평가방법을 선택한 경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종합)에 대한 자기자본 비율과 유동비율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g2b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랑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랑구 홈페이지/행정정보/계약정보/계약관련자료실 참조) 

 

8.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 여부 확인제 이행 

     본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법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여부에 대한 확인서를 계약 체결 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고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  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해당기관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  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 문의 : 중랑구청 치수과 나경화 (☏ 02-2094-2758) 

    ※ 계약 문의 : 중랑구청 재무과 문종민 (☏ 02-2094-123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8일  

 

서울특별시 중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