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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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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1585-000 공고일시  2025/07/21 10:33
공고명 2025년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고도화 구축 용역
공고기관 사단법인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수요기관 사단법인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공고담당자 송지향(☎: 051-864-13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0,000,000 원
   
배정예산
150,000,000 원
   
추정가격
1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22호 

「블록체인 기반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고도화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블록체인 기반의 자원봉사은행 플랫폼 고도화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1. 28(금).까지 

  라. 기초금액 : 금1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긴급), 제한경쟁(중·소기업․소상공인),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이행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와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 (811122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본 사업은 단독입찰만 허용하며, 공동수급(공동이행)을 허용하지 않음 

  바. 하도급 불가 

 

4. 참가자 유의사항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제한 

    1)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제안요청서 교부 

   제안요청서는 입찰 공고일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https://www.g2b.go.kr/및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s://www.busan1365.kr/) “공지사항”에 게재 

6.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서 접수 : 2025. 7. 15.(화) ~ 2025. 7. 20.(일) 17:00 (E-mail) 

  나. 질의서 답변 : 2025. 7. 21.(월) 한, 개별통보 

  다. 접수 E-mail : bc1365@naver.com 

  라. 문의처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전략홍보팀(☎051-864-1365) 

  마. 질의조건 및 응답 

    1)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합니다. 

    2) 질의는 제안요청서 별지 서식에 의거 기한 내 제출해야 합니다. 

    3)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 질의서의 답변 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질의 발송 후 전화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인적사항 누락 및 이메일 오류 등에 의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세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7. 가격입찰서 제출 : 전자제출 

  가. 가격입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7. 30.(수) 09:00 ∼ 7. 31.(목) 10:00 

  다.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 제출하여야하며,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 금액을 우선 적용 

 

8. 제안서 제출 : 방문제출 

  가. 기    간 : 2025. 7. 31.(목) 17:00한 

  나. 접 수 처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부산상수도사업본부 10층) 

  다. 방    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택배, FAX, 이메일 접수 불가)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라. 제출자격 :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한 업체에 한함. 

  마.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9. 평가위원 추첨 

  가. 기    간 : 2025. 7. 31(목) 10:00(제안서 제출시) 

  나. 장     소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부산상수도사업본부 10층) 

  다.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센터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 결과 다 빈도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10.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8. 8.(금) 14:00,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예정) ※ 추후 별도 통지 

  나. 제안서 설명 

    1) 기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2) 제안업체가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안내용을 PPT자료에 따라 설명(제안발표용 PPT, 파일은 업체별로 준비) 

  다. 제안서 평가 

    1) 평가위원이 제안자의 제안내용 설명 및 제출된 제안서를 참조하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함(평가기준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2) 제안 설명 순서는 제안서 평가하는 당일 추첨하여 순번으로 정함 

  라. 업체별 참석인원은 발표자 외 2인 이내, 제안 설명 시간은 업체당 20분(발표 15분, 질의응답은 5분)으로 제한합니다. 

  마.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제안서 내용이 우선합니다. 

 

11.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출된 제안서에 의한 기술능력평가, 가격평가 등 종합평가하며 제안서 평가는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구성한 평가위원이 심사평가 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다.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마.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사.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아.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12.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3.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및 제 28조에 의합니다.   

 

1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자치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5.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 특수조건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22-3019(2022.10.19.)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1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기타 사항 

  가. 입찰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다.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납부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하고 매입필증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입찰 및 과업내용 문의 :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전략홍보팀(☎ 051-864-1365)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2025년  7월  21일 

 

 

부 산 광 역 시 자 원 봉 사 센 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