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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68950-000 공고일시  2025/07/21 10:51
공고명 학생회관 및 강의동 내 편의점 운영 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한국항공대학교 수요기관 한국항공대학교
공고담당자 정지훈(☎: 02-300-00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14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항대 25-19호 

 

 

 

 

입  찰  공  고 

   

우리 대학 「물품조달 규정」 제14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입찰을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명 : 학생회관 및 강의동 내 편의점 운영 사업자 선정 

  나. 위치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학로 76 

  다. 계약기간 : 2025. 10. 1. ~ 2028. 9. 30 (3년) 

   ※ 3년간 운영 후 평가에 의해 1년 단위로 2년 연장 계약 협상 가능 

  라.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 일정 

입찰공고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제안발표 및 심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협상 및 계약 

2025. 7. 21.(월)  

~ 8. 14.(목) (25일) 

2025. 8. 14.(목)  

11:00까지 

2025. 8. 25.(월) 

~ 8. 27.(수) 중 

제안발표 및 심사 

이후 

대학 홈페이지 및 조달청 나라장터 

방문 제출 

대학 지정장소 

 

 

  ※ 제안발표 및 심사 이후는 입찰 진행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될 수 있음 

 

3. 입찰참가자격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다음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또는 경기도에 둔 사업자 

  다. 입찰공고일 기준 3년 이상 편의점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사업자 

  라. 최근 3년 이내(2022.01.01.이후, 계약체결일 기준) 단일 계약 건으로 대학 내 편의점 운영 중인 사업자 

  마. 입찰공고일 기준 관계법률에 따른 인·허가를 득하고, 해당 업종(편의점) 등록을 필한 사업자 

 

4. 현장설명 : 별도의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공고한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 공고기간 중 사업부서를 통하여 규격·과업 내용을 충분히 파악한 후 입찰에 참가 (필요시 현장방문하여 확인) 

    - 이로 인하여 입찰·계약시 및 계약이행중 발생하는 문제는 입찰자에게 책임이 있음 

5.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 대학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제안서 10부  ※ [서식1] 포함 

  다. 정량평가 증빙자료 (각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최근 2년간 재무제표(자산·매출액 확인용) 및 국내 대학내 편의점 운영실적 증명, 제안업체 정량평가 자체평가표, 주요사업실적 증빙자료 별도 

  라. 제안서 및 증빙자료 파일이 수록된 USB 1개 

  마.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관련 법령에 따라 편의점 운영에 필요한 자격·허가·인가·면허·신고증) 각 1부 

  바. 사업자등록증명원,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위임장(대리인 참석시) 각 1부 

  아.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확약서 및 비밀유지서약서 각 1부 

  자. 입찰서 (견적서 및 산출내역서 동봉, 부가세·부대비용 등 포함한 총액 기재) 1부  

  차.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입찰금액의 10% 이상, 입찰마감일로부터 60일 이후) 1부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한 사본 제출 인정 

    ※ 제출처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학로 76 (화전동) 한국항공대학교 본관 204호 총무팀 

      - 제출서류 확인을 위해 입찰신청인(대리인)의 직접 제출만 인정 (우편 및 이메일 제출 불가) 

      - 제출기한 내 총무팀에 접수된 서류만 인정 

 

6. 제안발표 및 심사 : 업체 제안서 설명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가. 2025. 8. 25.(월) ~ 8. 27.(수) 중 개최예정으로, 세부사항은 별도 안내예정 

  나.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이내(발표 10분+질의응답 10분) / 단,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다. 평가방법 : 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을 득한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함 

    ※ 입찰 참여업체에서는 반드시 입찰참가신청 시 제출한 제안서를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하여야 함 

    ※ 입찰자가 많을 경우 사전 서류평가를 통해 제안발표 참여자수를 5개사 이내로 제한할 수 있음 

  라. 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자는 입찰보증금으로, 입찰이행에 대한 보증보험증권(입찰금액의 10% 이상)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 피보험자 : 한국항공대학교 (128-82-14619) 

    - 보증기간 : 입찰서 제출 마감일 다음날로부터 60일 이상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대학에 귀속하며 해당 입찰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를 준용함 

    ※ 입찰참가자격 부적격자, 입찰보증금 미납자, 동일입찰 복수 입찰서 제출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상태에 있는 자, 부정당업자, 입찰공고 위반자 등 

 

9. 낙찰자 선정 및 계약 체결 

  가.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안서평가위원회의 평가 후 가격개찰하며,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평가 80%, 입찰가격평가 20% 합산하여 종합평가결과 상위점수 순으로 협상을 실시 

    - 협상적격자 : 입찰금액이 사업예산 이상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분야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인 자 

  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자에 개별 통지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다. 낙찰자는 낙찰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지급이행보증 보험증권(계약금액의 100%)을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반드시 ‘계약서 공증’‘제소 전 화해’를 필하여야 하며, 종합보험(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한 후 대학에 제출하여야 함 

  마.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대학에 귀속하며 해당 입찰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바. 제안서 평가결과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입찰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제안요청서 및 우리 대학 규정, 관련 법령 등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및 입찰참여 제한, 손해배상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나. 공고내용 중 입찰·계약·규격·과업 등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우리 대학의 규정·해석에 따름 (입찰자가 임의 해석할 수 없으며 반드시 우리 대학에 사전 확인) 

  다. 제출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을 해제하며, 부정당업자 제재 및 입찰참여 제한, 손해배상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라. 입찰금액(계약금액) 이외에 입찰참가·계약이행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는 입찰자·계약자가 부담함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바. 입찰자는 본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본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사. 우리 대학의 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 입찰·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아. 제안서 및 제안발표를 통하여 제시된 내용은 계약조건에 반영되는 것으로 간주함 

 

11. 문의 : 총무팀 (02-300-0035) 

 

 

2025.  7.  21. 

 

 

한 국 항 공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