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63457-000 공고일시  2025/07/21 13:06
공고명 [긴급]2025년 익산 진로·진학 박람회 행사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숙희(☎: 063-850-889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000,000 원
   
배정예산
96,000,000 원
   
추정가격
8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37호 

 

용역계약 입찰 공고(긴급)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동시] 

 

 

 

묶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익산 진로·진학 박람회」 행사 용역 

입찰방법 

제한(총액),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가격)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용역개요 

- 계약기간: 계약체결일 ~ 2025. 9. 5. 

 - 박람회 일정: 2025. 8. 23(토) 10:00 ~ 16:00 

 - 최종 행사 결과 보고서 제출: 2025. 9. 5.(금) 

 - 세부과업내용은 과업내용서와 제안요청서 참고 

기초금액 

금96,000,000원(금구천육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25.(금) 09:00 ~ 2025. 8. 1.(금) 10:00(G2B 전자접수)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25.(금) 09:00 ~ 2025. 8. 1.(금) 10:00(인편 제출)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입찰 마감 후 3일 이내 개별 통보 

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평가 이후, 우리 청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과업내용서와 제안요청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 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또는 같은법 시행령 제 2조의2에 의해‘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 가능한 자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5조 규정에 의해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8014199001) 또는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8801) 직접생산확인증명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나 발급된 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제안요청서 교부 및 열람 

    조달청 나라장터(G2B)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입찰정보란 게시로 갈음합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방법 

    1)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25.(금) 09:00 ~ 2025. 8. 1.(금) 10:00(G2B 전자접수) 

    2) 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평가 이후, 우리 청 입찰집행관 PC 

 

6. 규격입찰서(제안서) 등의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25.(금) 09:00 ~ 2025. 8. 1.(금) 10:00 

  나. 방법: 인편 제출(신분증 지참) 

    1)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2) 평일 09:00 ~ 17:00 접수(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접수마감일은 10:00까지 접수)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4) 서류 미비 시 제안서 접수 불가 

  다. 장소: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1층)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제안서 각 8부(업체명 표기 1부, 미표기 7부) 제안요청서 참고 

   ② 정량제안서 각 1부 제안요청서 참고 

   ③ 그 외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하는 자료 및 서류 

   ④ 입찰 관련 참고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 등기부등본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상기 입찰 관련 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7. 제안 설명회 

   가. 일시: 입찰 마감 후 3일 이내 개별 통보 

   나. 장소: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에서 지정하는 장소 

1.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대표 또는 임직원이 하여야 하며, 발표장에는 발표자 포함하여 2명까지 입실가능합니다. 

   ※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 위임장,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를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합니다.  

4. 제안사별로 제안 설명 발표 시간은 업체당 25분 이내(발표/15분 이내, 질의응답은 10분 이내)로 진행합니다.  

5.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역순으로 진행합니다. 

6. 제안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는 경우(정해진 시간에 도착하지 못한 경우 포함)에는 정성평가에서 서류만으로 심사 

7.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서(제안서) 적격업체: 규격입찰(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함)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 납부하여야 하나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되어 있는 납부이행확약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보 시 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 없이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세입금 계좌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위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규정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 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붙임 2】‘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관리계획서」포함 내용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안전보건교육 계획, 사용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작업 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자격·경력 현황, 최근 산업재해발생 현황 등 

 

 

13.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문, 기초금액,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 게재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  

  바.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가격입찰서 제출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 기술능력평가·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교육지원과 장학사 임대영(☎ 063-850-8838) 

     - 입찰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주무관 박숙희(☎ 063-850-8892)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21일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이 있을 경우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감사담당(☎ 063-850-8920)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https://office.jbedu.kr/jbise) 민원마당/ 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익산교육지원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사업자번호:  

주소: 

업체명: 

대표자:               (인)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일반사항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기관)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4. 현장책임자:(성명)        (연락처)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편성금액):               원       ※사후정산서 제출 

  ∙ 개인보호구 지급, 안전보건교육비,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작성자 :  

회사명:               

직책: 

성명:               (서명)  

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안전관리담당자: (성명)          (연락처)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현장 종사자 수:             명 

      - 세부작업별:      명 

      -            :      명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경력 현황 상세기록 가능 

②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 

 - 

 - 

 - 

 -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권장: 월별 1회 점검) 

  -  

③ 위험성평가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위험성평가 (예정)일: 202○년    월   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 

④ 안전점검 

⑤이행확인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상황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안전조치 이행여부 

(도급업체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⑥ 안전보건교육 계획:          회        시간 

 

  - “교육 일자 및 주요 내용 또는 교육자료 첨부 가능” 

  -  

  -  

  -  

⑦ 신호 및 연락체계 

 

⑧ 위험물질 및 설비 

 

⑨ 비상대책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119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⑩ 재해발생수준 

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건 

※ 재해율 확인서(기업용) 또는 공표대상 확인(정부기관용) 

 

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기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④ 안전점검 

⑤이행확인 

 ·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상황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안전조치 이행여부 

(도급업체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⑥ 안전보건교육 계획:          회        시간 

  - “교육 일자 및 주요 내용 또는 교육자료 첨부 가능” 

  -  

  -  

  -  

⑦ 신호 및 연락체계 

 

⑧ 위험물질 및 설비 

 

⑨ 비상대책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 

119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⑩ 재해발생수준 

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건 

※ 재해율 확인서(기업용) 또는 공표대상 확인(정부기관용) 

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