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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70969-000 공고일시  2025/07/21 18:07
공고명 나주시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DB 현행화 및 시스템 유지관리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공고담당자 정희진(☎: 061-339-86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01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0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0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나주시 공고 제2025-1243호 

 

긴급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 2025년 나주시 도시계획정보체계(UPIS) DB현행화 및 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과업내용 : 첨부‘과업지시서' 참조 

  다.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라. 사 업 비 : 금2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부가가치세 면제기관 등은 가격제안서 작성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부가가치세 해당금액을 제외하고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2)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48조제4항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같은 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공간정보DB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5169901, 필수특이사항 : GIS 응용개발업)]를 등록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이 도과되지 않아야 함. 

    4)「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사업 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소프트웨어 사업 참여 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 공동수급체 구성원 전원이 해당 자격을 갖추어야 함. 

    5)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전라남도에 있는 업체 

  나.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휴업, 폐업, 부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에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참고사항 

  가. 공동도급 가능 

    1)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나, 단독 이행 시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2) 공동수급 시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내로 하고, 공동수급 구성원은 업체에서 자율적으로 구성하되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을 5% 이상으로 하며, 공동수급 대표사는 참여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선정하여야 한다. 

    3) 입찰 등록 후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공동수급 참여 업체 변경 또는 업체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는 불가함. 

    4) 공동수급체 구성원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참가 등록 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및 대표자 선임계를 제출한다. 

  나. 낙찰자는 과업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으며 하도급 시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 

 

5. 추진일정 및 제안서 접수·제출에 관한 사항. 

가. 추진일정 

  ❍ 구매규격 사전공개: 2025. 7. 15. ~ 7. 18. 

  ❍ 공고기간: 2025. 7. 21. ~ 7.  31. 

  ❍ 정량평가: 2025. 8.  4. ~ 8.  20. 

  ❍ 정성평가를 위한 업체별 프리젠테이션: 2025.  8. 20. 

     ※위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응모 업체에 한하여 개별통지 

  ❍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제안서(기술·가격제안서) 종합 평가 후 

 

나.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 일    시 : 2025. 8. 1.(금) 10:00~17:00        

    ❍ 장    소 : 나주시청 도시과(최준이 주무관, ☎061-339-8976)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택배, 팩스 접수 불가) 

    ❍ 제출서류 (별지 서식 참고하여 아래 기재된 순서대로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 

      2) 가격제안서[원가계산서(산출내역 포함)첨부하여 밀봉 날인하여 제출] 

      3)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 사업자등록증 

      4)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지참) 

      5) 정량적평가 제안서(증빙자료 포함) 2부 (원본1부, 사본 1부) 

      6) 정성적평가 제안서 및 증빙자료 구분하여 각 10부 (원본1부, 사본 9부) 

      7) 제안발표자료 10부 

        ※ 나항의 내용에 포함된 서류를 파일로 제출 (USB 1매) 

      8) 청렴이행서약서 1부  

      9)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 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제출 시 신분증 지참 및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등 관련 서류 등 각 1부.(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 신분증만 지참) 

      10) 위에 기재되지 않은 제안요청서상의 증빙서류 

        ※ 제출하는 모든 서류에 사용하는 도장은 인감(사용인감)을 사용하고 제출 시 인감(사용인감)도장 지참 

        ※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 

 

다. 제안요청서 :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게재
(나라장터 http://www.g2b.go.kr) 

라. 제안서 내용 및 작성에 필요한 사항, 계약체결에 관한 기준과 절차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6. 제안서 평가 /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기술제안서 정성평가) 

  ❍ 일시/장소 : 2025. 8. 20.(수) 14:00 / 송월동 행정복지센터 2층 

     ※ 일시 및 장소는 변동가능하며 추후 별도 통보 

  ❍ 제안 설명은 사업책임기술자(PM대표사)가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 발표 내용이 제안서 내용과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 업체별 30분(PPT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이내
(제안서 제출업체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가능) 

  평가(심사)기준 및 평가(심사)방법 등 : 붙임 제안요청서에 의함 

 

7.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가. 협상적격자의 선정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름.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다만,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순서는 기술능력 평가(90%)와 가격평가(10%)의 합산점수를 기준으로 고득점자 순으로 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한다.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한다. 

  마. 본 사업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한다. 

  사.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및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협력업체 등)의 소속 임직원이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한다. 

 

8. 협상 및 낙찰자 결정 

  가. 협상범위는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업체가 제안한 내용, 이행일정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나. 협상 기준가격은 해당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다.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 사업예산범위 내에서 조정할 수 있음. 

  라.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마.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되면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음.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함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8장 입찰 유의서’ 등 

 

12. 기타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서 평가기준,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해당 규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효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를 허위내용,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라.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또한 입찰 참가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가격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마.  낙찰자는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문에 대한 이의사항 및 이견 발생 시는 필히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고, 공고문 이견에 대한 해석은 나주시의 해석에 따릅니다. 

  사.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관련 회계예규에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입찰·계약(나주시 회계과 계약팀 061-339-8676), 제안(나주시 도시과 도시계획팀 061-339-8973)로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1.    

 

 

나 주 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