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70954-000 공고일시  2025/07/21 18:51
공고명 인제초 공간재구조화 증개축공사 설계용역(제안공모)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인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황수연(☎: 033-460-10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2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21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8/2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83,631,000 원
   
추정가격
621,48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호  

 

인제초 공간재구조화 증개축공사 설계용역(제안공모)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1 

     - 홈페이지: 강원특별지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1. 설계공모(제안공모) 개요 

  가. 용 역 명: 인제초등학교 공간재구조화 개축공사 설계용역(제안공모) 

  나. 발주기관: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다. 부지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읍 합강리 316외 2필지(336,337)(인제초등학교) 

  라. 사업규모 

    1) 사업범위: 인제초등학교 교사1동 개축 

    2) 주요용도: 교육연구시설(초등학교) 

    3) 대지면적: 37,224㎡ 

    4) 연면적: 4,089.0㎡ (개축 연면적: 4,089.0㎡(지상 3층), 철거 연면적: 2,577.06㎡) 

      ※ 전체 연면적 ±3% 범위 규모 변경 시 발주처과 협의, 전체 배치 및 층별 공간배치는 설계공모지침서 참조(외부공간계획 포함) 

  마. 총예정공사비: 금13,857,52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건축(구조포함), 토목, 조경, 기계설비, 전기설비, 정보통신, 소방설비, 임시교실 가시설, 신재생에너지, 철거, 폐기물 등에 대한 총공사비이며, 각종 설비 등의 인입 및 배출에 따른 시설분담금도 공사비에 포함 

         (단, 추후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공사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 과업범위의 변경 없이 공사비가 증가할 경우 추가 용역비를 지급하지 않는다  

  바. 설계용역비: 금683,63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철거설계비 포함) 

      ※ 기본 및 실시설계비(건축, 구조, 토목, 조경, 기계설비, 전기설비, 정보통신, 소방설비, 폐기물처리비, 녹색건축 인증,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강에 관한 법률」, 지반조사비, 손해배상보험표 등 포함),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심의, 건축협의 등에 따른 서류작성 등 행정절차 이행 및 발주처가 필요시 요구하는 제반업무 비용 일체 포함  

      ※ 본 사업의 규모 및 내용은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용역이므로,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손해배상책임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한다. 

  사. 설계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60일간(공휴일 및 인허가기간포함) 

     - 계획설계(90일), 중간설계(90일), 실시설계(180일) 

 

2. 계약방법 

  설계공모 심사결과 당선작으로 선정된 자와 예정설계비를 적용하여 수의계약을 체결함 

 

3. 설계공모 방식 

  본 설계공모는 건축 설계공모 운영지침(국토교통부고시 제2023-180호) 제29조에 따른 제안공모(공동응모 가능)로 시행함 

 

4. 설계공모 일정 

 

순서 

구 분 

일 정 

내용 

비고 

1 

설계 공모 공고 

2025. 7. 21.(월)  

.인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조달청(나라장터), 

  세움터, 설계공모 홈페이지에 공고 

 

2 

참가 신청(등록) 

2025. 7. 28.(월) 

16:00까지 

.설계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 

 

3 

현장 설명회 

생략 

.설계공모 공고로 대체 

 

4 

질의 접수 

2025. 7. 28.(월) ~  

7. 31.(목) 16:00까지 

.설계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5 

질의회신(예정)  

2025. 8. 4.(월) 

.설계공모 홈페이지에 일괄 게재 

기피·회피  

신청일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2025. 8. 21.(목) 

10:00~16:00 

.설계공모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7 

사전심사 

2025. 8. 25.(월)  

.8팀 이상 작품접수 시 발표대상자 선정 

  (사전 서면심사(투표제) 후 개별 통보) 

 

8 

발표/작품 심사 

2025. 8. 28.(목)  

.장소 등 발표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 

 

9 

심사결과 발표 

(예정) 

2025. 9. 1.(월)  

.인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설계공모 홈페이지에 일괄 게재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조정 가능) 

 

  

5. 설계공모 참가자격 및 제한 

  가. 참가자격 

     1) 건축사법령에 의한 건축사사무소를 개설 및 신고를 필한 자 

     2) 건축사법 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의거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하여 건축사 업무 신고를 필한 자로서 같은 법에 의한 결격 사유가 없는 자이어야 합니다. 

     3) 건축사법시행령 제21조의2에 의한 외국 건축사 면허 및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건축사법에 의한 국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와 공동업무수행 협약을 한 자(단, 국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를 대표자로 선임하여야 하며, 모든 법적 권리와 의무사항은 대표자에게 귀속된다.) 

     4) 공동 응모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 응모자 모두 1), 또는 2)의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하며, 과반수의 비율을 가진 응모자를 대표자로 지정하여야 한다. 

     5) 2)항에 의한 공동 응모를 하고자 하는 자는 응모 등록시 공동응모협정서 및 대표자선임계를 제출하여야 하며 일원이 중도에 탈퇴하였을 경우 탈퇴자를 다른 자로 교체할 수 없다.  

  나. 자격제한 

    1)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나 기타 이에 준하는 행정 관청의 행정처분을 받고 그 기간 중에 있는 자는 본 설계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2) 본 설계공모 참가등록자는 1개의 공모안만을 제출할 수 있으며, 중복 공모한 사실이 발견된 자는 참가자격을 박탈합니다. 

    3)‘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자’ 또는 ‘대표자 참가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공모안을 제출할 수 없고, 이미 제출된 공모안은 수정·보완할 수 없습니다. 

  

6. 참가 신청(등록) 

  가. 등록기간: 2025. 7. 21.(월)~7. 28.(월) 16:00 마감 

  나. 등록방법: 설계공모 홈페이지(https://공모전.kr)로 구비(제출)서류 스캔본 제출 

다. 제출서류: 설계공모지침서 참조 

   모든 제출서류는 사본을 제출할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 및 업체등록인감 날인  

 

7. 사업설명회(현장설명회) 

  사업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는다.(필요시 개별현장 확인) 

 

8. 질의 및 응답 

  가. 질의기간:‘4. 설계공모 일정’ 참조 

  나. 접수방법: 설계공모 홈페이지(https://공모전.kr)를 통하여 질의 등록 

    ※ 참가등록 서류 제출 후 공모관리 기관의 승인이 완료된 팀에 한해서 질의 제출 가능 

  다. 질의회신: 설계공모 홈페이지(https://공모전.kr) 홈페이지에 일괄 게재 

     [대시보드→참가중→해당 공모전“상세”선택→파일첨부→ 참가자 제공자료]에서 확인  

  라. 유의사항 

    1) 질의사항에 대한 평가용역업체 및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의 답변내용은 설계공모지침서를 추가 또는 수정한 것으로 간주하며 질의답변 미열람에 대한 책임은 공모 응모자에게 있다. 

    2) 접수된 질의서의 내용이 설계공모지침과 직접 관련이 없는 사항이나 질의서가 관련서식과 상이한 경우에는 답변하지 않는다. 

    3) 이메일 및 전화를 통한 개별 질의는 받지 않는다.  

 

9. 설계공모안 작성 및 제출 

  가. 제출일시: 4. 설계공모 일정’ 참조 

    ※ 상기 제출일시 외 제출 불가, 제출 이후 제출물의 수정·변경·보완 불가함 

  나. 제출방법: 공모홈페이지(https://공모전.kr)를 통해 제출만 가능 

               (방문, 우편, 팩스 등 불가) 

  다. 제출서류: 설계공모지침서 참조 

  라. 제출일시 및 장소의 변동 등 공지사항이 생긴 경우 [설계공모 홈페이지-공지사항]에 게시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설계공모 참가자가 진다. 

 

10. 자료 제공 

  가. 설계공모에 필요한 자료는 참가자의 참가 등록 신청 후 운영기관의 참가 등록 승인이 완료된 자에 한하여 설계공모 홈페이지(https://공모전.kr)의‘참가자 제공자료’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나. 모든 제공자료는 본 설계공모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참가자는 설계공모 종료 후 제공자료를 삭제하여야 한다. 

  다. 제공된 자료는 참가자의 편의를 위한 참고용 자료로 일치 확인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라. 제공자료 

     1) 설계공모 지침서 및 과업 내용서  

     2) 기존 건축물 도면(캐드파일) 

      ※ 공모자의 편의를 위한 단순 참고용으로 일치 확인 책임은 공모자에게 있음 

     3) 사전기획 보고서 

      ※ 마스터플랜 배치 및 평면은 참고용으로 공모자가 자유스럽게 평면 구성 가능   

 

11. 제안서 발표 및 심사방법 

  가. 일시:‘4. 제안공모 일정’참조 

   ※ 일시는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장소: 추후 안내 

  다. 발표자: 공모안 제출서 [서식 2]에 명시한 담당건축사 

   ※ 발표자는 본 설계공모 시행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해당 업체에 재직한 자이어야 하며, 이의 확인을 위해 심사일 전일 16:00 까지 아래 메일로 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E-Mail : competition@masilwide.com) 

  라. 발표내용: 수행계획 및 방법 제안 

    1) 발표자는 건축사 면허(자격) 사본, 재직증명서를 지참하여 발표장소에 도착 

    2) 발표순서는 평가용역업체에서 추첨으로 정하며, 별도 장소에서 대기 

    3) 발표는 공모안 제출일에 제출한 발표용 PDF 파일로 발표하며, 제안서 이외의 내용이나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내용도 사용 불가 

    4) 발표시간은 업체당 제안서 발표시간 10분 이내, 질의 응답 10분 이내로 진행예정(심의위원회 의결에 따라 조정 가능) 

    5) 심사 방법 

      - 정량적 평가: 평가용역업체에서 사전평가 후 심사위원회 의결 반영 

      - 정성적 평가: 심사 당일 심사위원회 평가 

     ※ 구체적인 심사 방법은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에서 결정 

 

12. 심사결과발표 및 보상 

  가. 심사결과 발표: ‘4. 제안공모 일정’참조  

  나. 입상자 선정과 보상 

    1) 당선 설계자(“당선자”)외 기타 입상자는 2인 이하로 한다. 

        (최우수작, 우수작만 선정한다. ) 

    2) 응모 작품수가 1인의 경우 무효처리 후 재공고 실시한다. 

    3) 보상 

      가) 당선자: 계획설계, 중간설계, 실시설계권 부여 

      나) 기타 입상자 보상비는 다음과 같이 최우수작, 우수작만 지급한다. 

        ※ 최우수작: 1,250만원(4/10), 우수작: 940만원(3/10) 

        ※ 공동응모의 경우 대표건축사에게 보상비 지급하며, 보상비는 세금 포함 

 

13. 기타사항 

  가. 발주기관 ⇒ (역할) 설계공모 공고, 입상작 발표, 설계용역 계약 

     1) 발주기관: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2) 주    소: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193번길 15 

     3) 담당부서: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시설팀 

     4) 담 당 자: 이성재(전화 033-460-1043, FAX 033-460-1058) 

     5) 담당자 전자우편: tw1822@korea.kr 

     6) 업무시간: 09:00 ~ 18:00 (공휴일 제외)  

  나. 심사기관 ⇒ (역할) 설계공모 운영·관리 등 전반에 관한 대행업무 

     1) 심사기관: 마실와이드 주식회사(이하, “평가용역업체”라 한다.) 

     2) 주    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8길 45-8, 1층 101호 

     3) 연 락 처 : 02-6010-1022(내선2) 

     4) 담당자 전자우편: competition@masilwide.com 

     5) 업무시간: 10:00 ~ 17:00 (공휴일 제외)  

 

 

 

 

 

 

 

 

 

 

 

 

 

 

 

 

 

 

 

 

 

 

 

2025년  7월  21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인제교육지원청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