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공고 제2025-58호】
기술용역 가격입찰 안내 공고 (PQ 및 SOQ 평가 후 가격입찰)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내용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동이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외 1개사업 통합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위 치: 연천군 일원
다. 용역개요: 통합건설사업관리 1식
(당해공사 전반에 대한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건설사업
|
내용
|
동이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
공공하수처리시설Q=350㎥/일, L=16.6km,
맨홀펌프장 14개소, 배수설비 348가구, 자가펌프장 6개소
|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2단계)
|
L=6.8km
|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개월
마. 추정금액: 금4,508,689,000원(금사십오억팔백육십팔만구천원)
- 추정가격: 금4,098,808,182원(금사억구천팔백팔십만팔천일백팔십이원)
- 2025년 부기금액: 금1,300,000,000원(금일십삼억원)
- 2026년 부기금액: 금1,300,000,000원(금일십삼억원)
- 2027년 부기금액: 금1,908,689,000원(금일십구억팔백육십팔만구천원)
바. 기초금액: 금4,508,689,000원(금사십오억팔백육십팔만구천원)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주재비(348,928,268원), 출장비(25,693,458원), 차량비(26,175,000원), 사무원급료(85,881,030원), 보고서 제작비(1,650,000원) - 이상 부가가치세 별도]는 건설엔지니어링 대가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580호) 제11조에 따라 정산처리하며, 낙찰자는 상기 금액을 변경 없이 계약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현장설명: 없음(생략)
3. 입찰 또는 개찰의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7. 22.(화) 10:00
나.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7. 29.(화) 10:00
다. 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29.(화) 11:00 (맑은물관리사업소“입찰집행관 PC")
*PQ, SOQ 평가 완료된 사항으로, 나라장터 시스템상 PQ 및 SOQ 관련 내용은 심사 점수 입력을 위한 것으로 재제출 불필요
4.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명경쟁입찰, 적격심사
5. 입찰참가 자격
가.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공고 제2025-37호 동이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외1개사업 통합건설사업관리용역 입찰 참여를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기술인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에 따른 참여 업체로서 가격입찰 참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
※ 지명경쟁 입찰대상 업체: 4개사 (대표사만 투찰)
나.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참여가 가능합니다.【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이용】
1)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〇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반드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시 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에 따라 전자 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전자) 제출마감일시: 2025. 7. 28.(월) 18:00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변경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변경등록 등을 미이행하고 참여한 입찰 및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규정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되며, 입찰보증금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8. 입찰방식 등
가.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등으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에는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처리되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입찰서 제출방법
〇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동일빈도로 추첨된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낮은 번호 선택)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2호)」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기술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며,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를 시행합니다.
※ 재입찰 시 업체별로 재투찰에 대한 개별안내는 하지 않습니다.
라.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적격심사대상통보서를 확인하여야 하며,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〇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릅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수급인에 대한 산업재해 예방조치능력 및 기술 평가를 위한 자료 제출 요구 시 관련 자료를 성실히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종사자 및 이용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전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예정자가 제출한 안전·보건관리 서류에 대하여 사업담당자가 적절성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결과 부적격하다고 판단될 경우 낙찰자 결정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과업지시서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낙찰예정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별첨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참고
「중대재해처벌법」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3.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서류의 열람은 공고일부터 입찰참가 접수마감일까지입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공급가액)의 1.5%에 사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군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바. 입찰 공고문은 조달청 공공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http://www.yeoncheon.go.kr)에 게재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계약담당(031-839-4321)
- 과업지시분야: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하수팀(031-839-4337)
- 전자입찰분야: 조달청콜센터(1588-0800)
2025년 7월 21일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관리자
< 붙임1 >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연천군으로부터 “ (사 업 명) ” 도·수급(수탁)받은 (업체 대표자) 은(는) 사업 추진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확약한다.
제1조(안전준수) 안전보건목표·방침을 설정하고 자체적인 안전조직을 마련하여 작업자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2조(안전작업) 작업시 관리감독자를 지정하여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작업장 위험요인은 즉시 제거한다. 또한,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연천군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제3조(안전교육) 작업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1) 작업장에 처음 투입된 직원에 대한 기본 안전교육
2) 작업 시작 전 간단한 안전교육
3)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 등
제4조(비상조치)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한다.
제5조(위험성개선) 작업개시 전·후로 작업중 발생될 수 있는 위험성을 파악하고 개선조치를 한다. 연천군이 위험성평가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성실히 자료를 제출하고 일부사항에 대한 수정 제출을 요구할시 적극적으로 응한다.
제6조(보호구) 계약업무 수행시 보호구가 필요한 경우 예외 없이 보호구를 착용하여야 한다.
제7조(자료제출 협조) 연천군이 도급인의 안전조치능력에 대해 주기적인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시 요구되는 자료제출에 성실히 응한다.
(업 체 명) 는 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확약자
|
상 호:
|
|
|
주 소:
|
|
|
대 표 자:
|
|
(인)
|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관리자 귀하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