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공단의 직원을 사칭하여 업체에 물품(복합기, 심전도기, 쌀, 파티션 등) 구매 의사를 밝히고,
견적서를 받아 납품하게 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표사례]
1. 공단의 명함 및 사업자등록증을 위조하여 업체에 직원임을 사칭, 견적 요구
2. 공단 구매 담당자임 주장하며, 쌀 및 연탄 등 주문하여 배송요청
3. 공단 지사 구매담당 사칭하여, 사무용 가구 업체에 허위 발주 시도
공단은 개인 휴대전화번호를 통해 업체에 물품의 구매와 관련한 견적요청 등을 하지 않으며,
수의계약을 위한 견적서를 받을 때에는 공단 전용 이메일로 수신받고 있습니다.
(예_clean00_0@nhis.or.kr)
위 사례를 포함, 유사 피해 방지를 위하여 업체에서는 아래와 같이 대응해주시길 바랍니다.
[대응]
1. 긴급하게 발주 및 납품을 요청하는 경우 경계
2. 공단의 물품구매 등이 요청이 의심스러운 상황 확인 시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관할 지역 지사 및 지역본부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사실확인 요청 또는 공단 콜센터(1577-1000), 공단 본부 안전경영실 계약부(033-736-1610)로 유선 확인
3. 계약과 관련 없는 요구사항 및 개인정보 요구 시 제공 거절
공단은 유사 사칭 업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대응, 경찰 등 수사기관과도 적극 협조할 것이며, 업체에서도
이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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